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0회 줄거리 리뷰, 강은주 정체 확신 은지수(다솜), 휴직계 강성모 범인 안다? 이안 형 마음읽기 성공? 이승준에 납치된 윤재인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0회 줄거리 리뷰, 강은주 정체 확신 은지수(다솜), 휴직계 강성모 범인 안다? 이안 형 마음읽기 성공? 이승준에 납치된 윤재인

ForReal 2019. 4. 9. 22:57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재인(신예은 분)의 아빠가 경비라는걸 알게된 이안(진영 분)

10회에서는, 재인과 힘들어하고, 또 성모(김권 분)가 남긴걸 본 이안이 있었죠.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0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성모 증언을 모른척 한 은형사의 아빠


  2005년. 이안부모의 상집. 그리고 옆 실엔 성모 엄마의 상. 성모는 반대편에서 지켜보던 사람에 대한 말을 했지만, 은형사 아빠는 안 들을려고 했어요. 손수건을 손에 쥐고(?) 사이코메트리를 시작한 이안(?) ??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 아빠를 안 후, 다시 마음을 닫는 이안


  재인은 "우리아빤 그럴 사람이 아니야" 말합니다. 하지만 이안은 화내요. 사이코메트리로 인간이 더럽고 끔찍하단걸 알았고, "그걸 제일 처음으로 느끼게 했던 사람이. 내가 평생 원망하고 살았던 사람이 니 아버지라고"하고 가버리는 이안. (+ 능력 생기게 했다는 이야기?)

  이안은 길에서 사람들과 스치며 추악한 기억들을 보고, 다시 주머니에 손을 넣습니다. 눈물 같은 빗방울이 떨어지고요(+ 열었던 마음 다시 닫혔죠ㅠ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은주=요양보호사=김송희' 알아내는 은형사


  몽타주와 강검사 엄마가 닮은 모습에, 은형사는 몽타주 그린 사람에게 강은주 사진을 보여주며 확인해요. "평생 새 장속에 갇혀 산 인생은 문을 열어줘도 날아가지 못한대요."말하던 요양보호사(가짜 강희숙)는 강은주였어요. (강은주=강은술?)

  또 김송희 기록은 강은주 사진으로 돼있고, 강검사가 말안한 일을 은형사는 의심합니다. 그리고 느끼죠. '엄마가 살아있던걸 알고있었어!'


  은형사는 아빠에게 한민-영성-캐리어 사건이 관련됐다며 질문하죠. 그리고 강성모의 증언은 자료에 왜 없냐 짚고요. 그리고 영성아파트 사건을 조사하겠다 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휴직계를 내고 김송희를 찾으러 가는 성모, 성모가 남긴말?


  김송희가 전라도 섬의 요양원에 있었단 기록과 강검사가 휴직계를 냈다는 걸 은형사가 들어요. 배를 탄 성모. 한참 뒤 해가진 뒤 성모는 실반지를 보며 울었죠.

  성모가 휴직이란걸 들은 검은모자. 

 

  은형사 차에서 계속 흔들리는 해바라기 팬던트. 은형사가 전라도에 도착하지만 성모와는 엇갈립니다. 


  강검사는 새벽에 치안센터에 왔었고, 재인은 다 알면서 왜 그랬냐고 물었죠. 그러자 강검사는 "나는 윤순경 아버지가 범인이 아니라는거 알고있어요 .. 곧 다 밝혀질겁니다. .. 범인은 따로 있으니까" 말했고요.


  은형사의 전화받은 이후 밖으로 나가는 재인. 그런데 cctv 고장난 치안센터 앞에서 검은 남자와 스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다리가 다친 재인 # 재인에게 미안해하는 이안


  이안과의 일로 정신나간 재인은 오토바이 사고가 나죠. 그런데 멀리서 지켜보는 검은모자 (무섭)


  영성아파트에 가보는 이안. '영성아파트 2019년 재개발 확정' 현수막이 걸려있어요. 그런데 재인도 아파트에 오고, 이안은 멀리서 그 모습을 보고 흔들립니다. 다리를 저는 재인을 말없이 뒤따라가는 이안. 


  한편 이안은 재인한테 미안해하고 있어요.  이안은 "난 그 애 아픔을 진지하게 생각한 적 있었는지" 반성하죠. 


  소현이 손 다친거 보고 병원가자고 애 안는 대봉이. 결국 치료받는 소현. 대봉이는 재인-이안이 왜그러는지 소현에게 듣게되고 걱정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검은모자에게 납치되는 


  이안은 책상위에서 cctv분석한걸 들어 봅니다. 그러자 재인과 이안을 지켜보고있던 성모의 기억이 읽혀요. '뭐야 이게' "윤재인을 부탁한다!"남겨놓은 성모. 형의 마음을 눈치챈 이안.


  은형사는 실반지=강은주였고, 살아있다는걸 이안에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성모가 윤재인을 걱정했고, 그가 위험해질거란 얘기를 했었던것도 말해주고요. 이안은 서흔센터로 달려하지마 재인의 폰은 길거리에서 울리고있죠. 이안은 폰을 잡아 검은모자의 기억을 봅니다. "그 놈이야"


  재인은 발목은 사슬에, 손목은 수도파이프에 묶인채 어떤 욕조에 정신을 잃고있고요. 검은모자가 들어옵니다 (무섭)


+ 예고편에는 재인을 찾는 이안. 실반지끼고 무엇을 하는 성모...? 


+ 새장속의 새는 성모엄마였군요. 


(+ 그런데 이안이 갑자기 기억이 보이다니 설마 성모 죽나요....?ㅠㅠ.... 아니겠죠? 이안이 재인과의 일로 반성을 하며 한번 더 성장했기때문에 보이는거겠죠? )  


+ 성모가 재인을 바라보는 모습은 좀 다른 종류의 사랑일까요? 약간 대천사를 바라보는ㅋㅋㅋ 어릴적 생각을 하면 그럴 수 있는데, 다 커서도 몰래 지켜보는걸 보면 ...... 아니 그냥 위험할까봐 보고있던거겠쬬?ㅋㅋ 아닌데 너무 잘 웃었는데ㅠ


+ 치안센터에서 누가들어오니까 남경위가 "그녀석? ... 아니네"ㅋㅋㅋㅋㅋ 제목을 겨냥(?)한 것 같았죠ㅋㅋ


+ 이번 회에 밤새고 온 이안이 강아지한테 잘있었냐고 하죠. 그러고 보니 강아지는 하루종일 혼자 있었겠네요 ㅠㅠ.... 하루종일 밥 아무것도 못먹고ㅠㅠㅋㅋㅋㅋ 아닌데... 성모가 휴직계 내기 전에 전날 밤에는 밥줬겠죠? ㅋㅋㅋ 아니 강아지 자율급식을 이용하고 있을지도ㅋㅋ (이상한 곳으로 가고있다) 


+ 재인이 이모는 뱃속아이 잃고 재인을 보면서 아픔을 잊으며 키웠다고 하죠. 그리고 아픔을 다 감추고 사는거라 말해줬고요. 


+ 성모가 엄마의 반지를 받았다는건... 엄마가 죽었다는 의미일까요? 아니면 빼놓고 사라진걸지도? 아님 "성모야 엄마 살아있다" 의미일지도--; 



+ 오르골 예쁘죠 ㅠㅠ 갖고싶...ㄷ..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0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강성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