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1화 줄거리 리뷰, 훨씬전 사건 존재? 강령 감금 충격, 흑화 다짐 강성모 검은모자, 이승준 경비옷 과거 기억, 진영x신예은 병원침대 사고 ost 노래?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1화 줄거리 리뷰, 훨씬전 사건 존재? 강령 감금 충격, 흑화 다짐 강성모 검은모자, 이승준 경비옷 과거 기억, 진영x신예은 병원침대 사고 ost 노래?

ForReal 2019. 4. 15. 22:58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재인(신예은 분)이 검은모자(이승준 분)에게 납치당했죠. 

11회에서는, 납치범에게서 재인을 구해내는 이안(진영 분) 모습과 로맨스로 이어졌고요.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1회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검은모자(를 벗었지만)


# 검은모자를 본 기억 떠올린 재인


  재인은 자신을 납치한 그 남자가 불이 났던 날 경비실에 왔던걸 기억해냅니다. 그리고 재인은 아빠의 경비옷을 이 남자가 가져간 것도요.


  검은모자 남자는 강성모에게 음성을 남깁니다. "은주는 찾았나? 또 내가 찾지 못하는 장소에 꼭꼭 숨겨놀건가?" 니가 내 여자를 데려가면 나도 니 여자를 데려간다 협박하죠.


  검은모자는 어린왕자에서처럼 '자신만의 장미 꽃을 키웠는데 그 꽃을 누군가 꺾어간다면'하고 이 짓을 저지른 이유를 말합니다. 그리고 강성모에게 소중한 것이 이안, 은지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이안


# 도망친 검은모자, 재인을 구하는 이안


  남경위와 형사들이 재인을 찾아나서요. 검문하던 경찰은 검은모자가 지나간 다음에야 cctv사진을 받아, 뒤늦게 검은모자의 차를 쫓죠. 하지만 차를 놓고 도망간 검은모자.


  이안은 재인의 흔적을 찾다 헤매다가 길에서 발견합니다. 재인은 욕조에 얼굴까지 잠겨서 정신을 잃어갈 때, 이안이 달려와 재인을 구해요. 119에 실려가는 재인. 이안은 쓰러진 재인의 손을 잡고, 재인의 기억을 봅니다. 재인을 옆에서 간호하면서 납치 당한 재인의 기억을 모두 사이코메트리 해서 알게되기도 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은지수형사


# 비밀있는 성모 안 은형사, 영성아파트 이전을 궁금해하고


  김송희(=강은주)를 찾아 섬으로 간 은형사. 의사는 김송희가 자살시도를 했었지만 사람들이 구해줬다고 해요. 김송희는 침대에 반지를 남겨두고 떠났고, 그걸 강검사가 가져갔다고 하고요. 살아있으면서도 아들에게까지 비밀로 하고있는 이유가 뭘까 의문을 갖는 은형사.


  은형사는 성모엄마와 숨긴 성모에 대한 이야기를 이안-재인에게 말해줍니다. 이안은 형이 그 놈을 진짜 죽이려는게 아닐까하며 형을 막자고 말해요.

  재인은 영성아파트 화재 이전의 사건과 성모엄마 강은주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고 해요. 또 어린왕자 책 속 '그 꽃을 위해 공들인 시간'이란 말을 보면서 훨씬 전부터 얽힌게 아닐까 의문을 갖기도 했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_강성모


# 홀로 검은모자를 쓰는 성모


  강성모가 재인의 일을 알게됩니다. 성모의 일을 알고있는 신부와 성모가 대화합니다. 성모는 자신을 도우려는 사람들을 다치게하고싶지않다고 합니다. "방법을 찾아야해요." 그리고 아빠처럼 검은 모자를 쓰는 성모ㅠ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강령의 철공소


# 성모가 살던 곳 찾아가는 이안-재인-은지수, 강령 감금 사건?


  은형사는 이안과 재인의 공조를 허락해요. 재인은 병원에서도 수사를 합니다. (서흔 치안센터에 짐싸서 오는 은형사. 특수부 가나 기대했다가 시무룩한 재인ㅋㅋ)


  강성모의 신원기록을 보니 88년생인데 96년 출생신고. 배우자 기록없이 강은주에게 입적.

  강성모가 살던 곳을 이안-재인-은형사가 찾아갑니다. 그곳은 철공소. 용의자가 쇠사슬을 직접 이곳에서 만들었을 거라 유추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누가 다녀간 발자국이 보이고, 이안과 재인은 따라가죠. 이안은 철공소의 문에서 강성모가 왔던 기억을 봅니다. 손잡이만 깨끗한 캐비닛 문을 여니 그 너머에 지하로 가는 공간이 있고, 이안은 한 아이가 뛰어나오는 기억을 보죠.

  (+어린 성모의 과거가 겹칠 때, 영혼 나오는줄 알고 깜짝놀랐어요.)


  검은모자의 지문이 발견됩니다. 지문으로는 96년 강원도 강령 미해결 사건이 나온다고 하죠. 9년동안 여자와 아이를 지하실에 감금했었던 사건. 그를 듣고 충격받는 은형사.


+ 이번 회 마지막에 강령 사건의 존재가 밝혀지는 과정이 좀 충격적으로 느껴졌어요. 대강 예상을 하고있었던 부분도 있지만 은지수만 따로 전화받으면서 사실을 알게되고, 철공소 나올때 공간감을 자각하면서 보는데 한켠의 방 속의 캐비닛 장소라 더 느껴져서 그런가봐요 


+ 성모가 검은모자를 쓰는 모습이 11회 다 보고나니 안쓰럽고. 슬프게도 생각되네요. 9년동안 지하에 갇혀살다가 그렇게 나와서 숨어살고ㅠㅠ... 그래도 검사됐는데 아빠처럼 검은모자(흑화?)되게하고ㅠㅠ... 자신은 혼자 싸운게 아니라고는 하는데 이번에도 혼자서 고민하고 모자쓰게 되는 모습이라서 그럴까요ㅠㅠ.... 검은모자놈 나쁜놈ㅠㅠ..


+ 남경위 칭찬하는데 코파다가 돌아보는 남경위 ㅋㅋㅋ


+ 그런데 남경위가 영성아파트 사건 파일을 보고 놀라죠. 설마 그때 가담했던걸까요?


+  소현이는 문앞에서 "사이코리스트? 메트리스트?"를 듣고 대봉이한테 뭐냐고 물어보죠. ㅋㅋ 대봉이 당황. 소현이도 알게될까요?



+ 병원 침대에 두 주인공이 마주볼 때 나온 ost 노래 : 프롬 - with you ( 가사 : On somedays when I look into your eyes Why do I keep seeing through the past And I'm falling down with you Sometimes when I feel you in my arms I can feel your sorrow through your pains And I'll always be with you Always Come Listen to my voice into the night And hold We'll find the way,,,,) 눈을 보고 너의 과거를, 너의 품에서 슬픔과 고통을 느낄때가 있다는 가사가 보이죠. 


+ 이번 회 두 주인공이 병원침대에서 애틋해하기도 하고 또 직진도 했죠.  ㅋㅋ "그렇게 둘이 마주보고 직진해대면 사고나."하니 대형사고치자는 재인이었죠.ㅋㅋ 이후에 두 주인공이 입맞췄죠. 이번화는 병간호키스 사고키스?_?라고 해야할까요.ㅋㅋ


+ ost 민서 - The First Love 공개. 

+ ost janett suhh - Shadows on the wall 도.


+ 촬영지 Airport Express 


+ 월화 밤 9시30분 tvN에서 방영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1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