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2회 줄거리 리뷰, 슬픈 기억-강검사 김권 죽을까? 유령역 실화? 범인 강근택! 은거지 찾은 진영x신예은, 감정표현불능증 싸패 차이점? 영성아파트와 은형사 아빠 관계?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2회 줄거리 리뷰, 슬픈 기억-강검사 김권 죽을까? 유령역 실화? 범인 강근택! 은거지 찾은 진영x신예은, 감정표현불능증 싸패 차이점? 영성아파트와 은형사 아빠 관계?

ForReal 2019. 4. 16. 23:00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은형사(다솜 분)는 성모아빠 지문으로 9년 감금 사건을 알게되죠.

12회에서는, 강성모의 과거와 현재를 따라가려는 주인공들이 보였죠.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2회

줄거리 리뷰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철공소 지하 


# 사이코메트리로 성모 모자의 기억 읽는 이안


  지하실로 내려가는 이안과 재인. 지하실엔 야외처럼 풀숲의 그림이 있고, 철창이 설치돼있죠. 은형사가 와서 "성모는 여기에 9살때까지 감금 돼있었어" 말해줍니다. 은형사는 그동안 성모를 질책했던 자신을 떠올리며 눈물 흘리죠.


  이안은 사이코메트리를 통해 감금됐던 소녀가 처음엔 살려달라고 하다가, 점점 아이를 키우는 모습을 봅니다. 아이를 지키기위해 자신의 죽음으로 협박하기도 했죠. 그리고 가둔 남자=검은모자인걸 보고요. 

  (+ 어후...끔찍했죠 슬펐고요ㅠ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과거 강근택


# 사건 자료엔 주민등록 없는 놈 '강근택'


  미제사건 자료를 찾으러 가는 은형사. 형사는 이런 감금사건이 많다 말해줘요. 경찰측에선 경찰을 허점을 쑤시는 이 사건에 더 쉬쉬했다고 설명해주고요. 그 범인은 주민등록이 없는 놈. 강근택. 목 주위엔 오랜 상처가 있었다고 해요. 검사가 된 피해자=성모가 증거를 가져갔다고 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성모와 엄마


# 성모의 감정표현불능증과 싸이코패스가 다른 점?


  성모엄마는 감정없는 성모를 보고 어렵게 검은모자에게 성모를 위한 책을 부탁했죠. 과거의 조서에도 강성모가 알렉시티미아(감정표현불능증)이라고 나와있어요. "만약에 성모가 완벽하게 연기를 한거라면?" "감정표현불능증이 어떻게 강은주한테 사랑을 느끼고 집착할 수 있어요?"


  검시관 홍박사는 감정표현불능증은 편도체의 크기가 작은 것때문에 발생하고, 후천적인 훈련이나 어떤 계기로 편도체가 성장할 수 있다는 말을 해주죠. 사이코패스와는 다르다면서요. 강근택은 강은주를 만난 후로 그랬을 것이라 유추합니다.


  은형사는 말하죠. "이제야 알겠네. 죽을 힘을 당해 세상에 나왔는데 사람들은 돕기는 커녕 두 사람의 상처를 외면하기 바빴던거야. 성모는 지하실이 끔찍했을까 세상이 끔찍했을까? 쇠사슬만 끊어내면 뭐해 여전히 그 일은 성모의 발목을 붙잡고 있는데..."ㅜㅜ


(+성모를 변하게 한건, 엄마 그리고 어렸을적 재인과의 만남?)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강성모


# 강검사가 조사하던 사건들은 신원불분명 사건들


  이안은 무리해서 사이코메트리를 합니다. 강근택이 자신이 '존재하지만 존재하지않는 곳에서 왔다'한게 보여요. 강근택이 성모엄마에게 읽으라고 했던 글귀는 "나는 너에게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가. 너는 나에게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가 되는거야" (윽..)


  '존재하지만 존재하지않는 곳'을 그리고 강검사가 인신매매, 앵벌이 조직을 싸그리 잡아넣은 적이 있다는 얘기하다가 강검사가 맡았던 사건들부터 찾아보자 합니다. 강검사의 자료를 보니, 신원 불분명한 사람 엮여있을 만한 사건을 판 강검사.


  과거에. 성모가 칼로 강근택을 찔렀던 기억이 이안의 꿈에 보이죠. 그리고 이안은 김갑용이 말한 '그 분'이 누굴까 궁금해합니다. "헝...어머니?" (칼가게를 보는 강은주가 보이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 은지수와 남경위


# 영성아파트와 은형사아빠의 관계는? 


  영성, 한민, 김갑용, 철공소 감금사건이 모두 강근택-강은주와 연관돼있는 것을 알아내는 형사들. 강은주를 죽은 사람으로 해놓고 데려갈 생각이었는데 실패한것을 유추합니다.


  남경위는 은형사를 따로 불러서 아버지가 맡았던 일인거 아냐 묻죠. 남경위는 당시 같은 관할서의 다른 팀이었다고 합니다. 은형사는 아버지가 고의적 은폐였냐 직구를 던지죠.

  남경위는 알려줘요. yss는 신분세탁뿐 아니라 yss의 이전이름이 영성. 아파트 구조를 엉망으로 만든 영성아파트 비리를 빨리 덮기 위해서 은형사 아빠가 경비원을 범인으로 지목해 이슈가 터졌던 거라고 합니다. 그 이후 승승장구한 은형사의 아빠고요.


  은형사는 아버지에게 "왜그러셨어요?"묻죠. 심장으로 쓰러지던 은형사였고, "그건 널 살리는 길이었다" 답하는 아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_유령역


# 강근택 찾다가 '유령역' 향하는 이안-재인이 본 것.


  과거의 조서에서 '그들의 은거지는 유령역. 쇠사슬이 걸린채 감금되어있었다'는 한 사건을 봅니다. 이안-재인은 강근택이 숨어있을 만한 곳을 유추해내죠. 

  일반인이 다니는 승강장 그 아래. 환승지하철을 만들려고 했다가 계획이 무산되면서 사용하지않는 공간이 생겼고. 강근택은 그길로 이동하면서 눈에 띄지않은 것. 그리고 유령역 은거 앵벌이 조직을 강성모가 해결한거였죠. 


  성모가 다니던 관계자외 출입금지 문으로 들어가자 유령역이 나옵니다. 놓여져있는 가방. 그 안에는 강근택의 쇠사슬이 나와요. 훔쳐간 사진도 나와서 손을 대니, 유령역에 왔다간 강성모가 보입니다. 그리고 곧 어두운 곳에서 구두소리가 납니다. 강성모와 강근택 부자가 다른 방향에서 걸어옵니다. (헐..)


  가장 아픈 기억은 유령역에서의 일이라는 이안의 나레이션이 들리죠.


  한편 남경위가 이 일 안된다면서 빠지고, 은형사도 안나옵니다. 이안과 재인은 세기동역 유령역에 간다며 은형사에게 와달라 음성을 남기죠. 은형사는 달려가지만 다른 형사들은 청장때문에 지원 못해줍니다. (+ 그러다가 자기 딸이 당할 것 같은데...?)


+ 예고편에 형이 우리를 세기동역으로 유인했다고 하네요. 헐....? (+자신이 아빠를 죽이면 자신을 직접 체포해달라고 하려는걸까요? 아니 그것보다 자신을 공격하면 현행범으로 잡을 수 있어서 유인한거겠죠?ㅠㅠ...헐... 가장 슬픈 기억이란 나레이션은 설마 성모 죽는걸까요?ㅠ.... 그럼 성모 불쌍한데 ㅠㅠ) 그리고 목소리를 들으니 성모엄마가 성모를 막아달라고 하는 것 같죠? 그럼 안죽은걸까요?


+ 지난 회에도 이번 회에도 새로운 공간들이 밝혀지는게 흥미가 컸어요.


+ 이번 회를 보면서는 이거 실화인가 궁금해지기도 하더라고요. 서울에도 유령역있다고 하네요. 지하철 10호건 무산 등으로 몇곳에 있다고. 감금 사건은 미국뉴스에서 많이 봤는데...상상하고싶지않게 끔찍하죠.


+ 다행히 강아지 흰눈이는 대봉이와 재인이가 봐준다고ㅋㅋㅋ


+  안이가 간절히 원하는 일에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올라간다고 노트에 써있었다면서 재인은 이번에 안이가 성장할것을 믿죠.ㅋㅋ 성장면에서 생각하다가 시즌제로 나오기 좋은 소재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 소현이한테 대충 들이대면 혼내는 사장선생님에게 대봉이는 소현이를 좀 웃게해주고싶었다고 하죠. 일부러 주유소직원은 대봉이 팔짱껴려하고, 소현이는 그걸 보죠 ㅋㅋㅋ 신경쓰는 듯ㅋㅋㅋ 하지만 대봉이는 "잠깐 마음 힘들겠다고 소현이 아프게 하기 싫다"하죠. (올ㅋㅋ) 나중에 둘이 결혼할 것 같죠 ㅋㅋ 


+ 강근택도 나름 사연이 있을 것 같죠. 앵벌이 조직같은데에서 감금돼서 감정없이 컸을 것 같죠.... 그러다가 도와준 성모엄마한테 집착하거나 했을 것 같고요. 


+ 월화 밤 9시30분 tvN 방송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2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추리 #김갑용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