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3회 줄거리 리뷰, 강국역 다솜의 죽음, 한민요양병원의 진실은? 집착 소름 강근택(이승준) 영성 화재 범인 고백? 감정없는 아이 김권, 강은주(전미선) 거짓말과 이안 상처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3회 줄거리 리뷰, 강국역 다솜의 죽음, 한민요양병원의 진실은? 집착 소름 강근택(이승준) 영성 화재 범인 고백? 감정없는 아이 김권, 강은주(전미선) 거짓말과 이안 상처

ForReal 2019. 4. 22. 23:25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유령역을 찾아낸 이안-재인 (진영-신예은 분)

13회에서는, 한민요양병원 날의 진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3회

줄거리 리뷰





# 사람 죽이지말라고 했던 성모엄마?


과거. 그 아파트. 나가려는 성모에게 사람을 죽이지 말라고 말렸던 성모 엄마의 모습이 보였어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세기동역에 나타난건 강은주, 또 다른 유령역 '강국역'


  지하철에서 한 사람을 따라가는 이안과 재인. 그런데 그가 도망치다가 칼을 흘립니다. 사이코메트리하니 나타난 그 사람은 강은주.

  이안은 가방과 쇠사슬을 성모형이 가져다놓은 것을 알아채고 왜 이렇게 만들어놓은건지 성모에게 의문을 가져요. 그런데 사이코 메트리해서 '강국역'을 봅니다. '세기동역부터 강국역' 모두 유령역이었고, 형이 강국역이 있다는걸 알아채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강근택 덮치는 성모, 강국역에 온 은형사는 칼에...


  한편 성모는 범인 강근택을 찾아가요. 어둠에 연기까지 솟는 곳. 덫이 설치돼있죠. "역시 넌 내 피를 물려받았어" "닥쳐" 성모는 강근택을 찾아 뒤에서 덮칩니다. 몸싸움이 일어나요.

  그런데 늦게 달려가는 은형사. 은형사는 칼든 성모에게 총을 겨누고 말립니다. 그 떄 강근택이 강성모를 밀치고, 은형사를 공격하죠. 도망가는 강근택.

  칼에 찔려 피흘리면서 은형사는 성모를 설득해요 "저 놈 죽인다고 니 상처 낫는거 아냐.... 제발 나랑 같이 돌아가자"


  수술받는 은형사. 하지만 삐 소리가 울ㄹ... (헐..?) 사망한 은지수. 은청장이 눈물 흘립니다.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_강근택


# 강근택의 한민병원 기억 읽는 이안


  이안은 은형사를 찌르고 강근택이 도주했다는 연락을 받아요. 이안은 도망치는 강근택을 쫓습니다. 결국 이안은 강근택에게 주먹을 날리면서 그의 기억을 읽게 돼죠.


  강은주에게 한민요양병원에서 병실 안에 있는 여자들을 죽일거라 협박해서 죽였고, 그가 강은주를 주사해서 납치하려 했을 때 김갑용이 구해줬어요 (특급고객이라서) 그런데 한민요양병원의 기억에서 강은주를 데려가던 성모의 모습이 보입니다.


  강근택에게 주먹을 날리는 이안. "아파트 화재의 진실이 뭔데?" "생명의 은인이라고 착각하지마. 강성모는 그저 널 길들였을 뿐이니까." (헐..ㅜㅜ...)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_이안


# 세기동역으로 유인한 것 알아채는 이안


  강근택의 말을 듣고 혼란스러운 이안. 형이 사건 자료들도 일부러 갖다놓았고, 세기동역으로 유인한걸 눈치챕니다. 그리고 형 책상위의 큐브를 사이코메트리 해요. 엄마에게 실반지를 끼워주던 성모의 모습이 보이죠. 

  "우릴 살리려고 세기동역으로 보냈어. 그것도 모르고 누나한테 형이 있는 곳으로 가라고 했어. 내가 누나를 죽게한거야. ... 형은 강은주가 살아있단 것도 알고있었어!"

  2015년 앵벌이 사건, 2016년 한민요양병원을 보아 성모가 강은주와 계속 연락했다는것도 파악하는 이안-재인.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_한민요양병원에서


# 심문에서 성모 얘기는 빼고 얘기하는 강은주


  하지만 은지수가 죽은 뒤에 은청장은 "이 사건 남형사가 맡아."하죠. 일을 이렇게까지 만든 자신을 후회하면서요. 

  한편 이안은 남경위에게 사이코메트리를 해서 세기동역을 알아냈다는걸 알리며 설득해요. 점점 믿는 남경위.


  재인이 강은주를 심문합니다. 강은주는 지하실을 탈출한 후에도 계속 그 자가 따라다녔고, 영성아파트 사건 후에도 성모는 다시 감금당하기도 했다고 하죠 (+ 성모가 잠시 없어졌을 때였겠죠?) 아무리 도망을 다녀도 찾아냈던 그 자를 피하기 위해 자신도 신분없이 산 이야기도 합니다. 


  한민 요양병원 사건 날, 요양환자 폰으로 강근택이 전화해서 환자들 죽인다는 협박하면서 강은주를 불렀었던 이야기도 하죠. 강은주는 강근택에게 당한 이후 깨어났을 때는 푸른 요양병원이었고, 김갑용이 새 신분을 줬다고 말해요. 


  강은주는 요양병원에 김갑용에게 도와달라고 불렀지만, 그가 신분때문에 사람을 죽일거라 생각을 못했다 말하죠.


  하지만 이안은, 강근택이 아파트 화재를 저지른건 아니었다는 기억을 봤죠. 강은주가 성모 이야기만 빼고 말하는걸 알고있어요. 


# 영성아파트 화재를 낸 건....?


  이안은 넘어지는 강은주를 잡아주다가 요양병원에서의 기억을 봅니다. 그 속에서 강근택이 영성아파트 살인사건을 성모가 한 것처럼 얘기하죠. "가짜 시체를 만들었던건 나야. 하지만 난 다른 사람을 죽이지않았어. 불도 지르지않았지. 내가 하기도 전에 누가 저질러 버렸더군." "말도 안돼. 누가 그런 짓을 저지를 수 있어" "나와 똑같이 감정이 없는 아이라면 가능하지않겠어?


  그런데 강은주가 놀라죠. 그걸 보고 이안이 물어요. "형이 내 능력에 대해서도 말해줬어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자신의 덫에 걸린 강근택


  체포되는 강근택은 수갑을 서서히 풉니다. 곧 강은주를 실은 경찰차에 "살인용의자 도주. 지원바람" 무전이 옵니다. 두려워하는 강은주.

  성모는 돌아와서 벽에 붙인 지도와 사진들을 뗍니다.


  폐쇄된 병원에 숨어들어 스스로 치료를 하는 강근택. 그런데 이미 이곳에도 성모가 기다리고 있어요. "말했잖아 니가 숨어들 곳은 이미 다 파악했다고" 도망치던 강근택은 덫에 걸립니다. 



+ 김갑용 설명 : 보험사기-신분세탁 하는 회사의 사람. 신분을 팔려고 여자들 죽이기도 했어요. 하지만 살해당했죠.


+ 방화는 성모가 한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정말이었네요.... ㅜ...ㅜ... 한민요양병원에서도 성모가 불을 내거나 김갑용한테 불 내라고 시켰거나... 그랬겠죠? ㅠㅠ


+ 은형사가 죽다니...ㅠ... 죽으니까 은형사가 제일 불쌍한 것 같기도 해요. 아빠가 나쁜 짓한 청장. 하지만 정의감 형사로 잘 자랐는데,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싸이코패스에... 결국 죽어서ㅠ... 이안과 재인은 부모 잃었지만 그래도 서로 좋아하니ㅠㅠ


+ 강근택 소름......

+ 강성모의 복수를 시원하다고 해야할지 무섭다고 해야할지 배신감을 느꼈다고 해야할지 복합적인 감정으로 보게됐죠. 성모의 복수를 응원하고싶은데.... ㅠㅠ... 그렇게만 100% 되지는않는 것 같죠. 아주 작은 moral함이ㅋㅋㅋ


+ 정말 강성모가 이안을 길들였다고 봐야할까요? ㅠㅠ...그럼 너무 슬픈데..ㅠㅠ... 아니 세기동역으로 가라고 한 걸보면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 그쪽으로 가도록 보내놓은거잖아요 ㅠㅠ... 사육 아니고 사랑인걸로ㅠㅠ... 


+ 월화 밤 9시30분 tvN 방송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3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