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4회 줄거리 리뷰, 강성모(김권) 진심은 큐브? 캐나다 입국기록, 지도-약통 찾은 이안-재인, 소현 경비복 증언? 덫닻돛?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4회 줄거리 리뷰, 강성모(김권) 진심은 큐브? 캐나다 입국기록, 지도-약통 찾은 이안-재인, 소현 경비복 증언? 덫닻돛?

ForReal 2019. 4. 23. 23:03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강근택(이승준 분)의 칩거지에서 기다리고 있던 성모(김권 분)

14회에서는, 강성모의 진실에 대해서 혼란스러워하며 따라나가는 이안-재인(진영-신예은 분)이 보였습니다.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4회

줄거리 리뷰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은형사의 기억 읽은 이안, 성모가 남긴 증거는 덫일까?


  이안이 성모에 대해 묻지만 성모엄마는 부정합니다. 재인은 같은 실수가 반복 될 수 있다고 성모엄마를 설득합니다. 


  그래도 성모를 믿고싶은 이안. 이때 홍박사가 시신보관실 키를 빌려줍니다. 은형사를 사이코메트리하는 이안. 강국역에서의 기억이 보이죠. 이안은 오열합니다. 


  세기동역에 있던 쇠사슬 등 물건은 증거보관실에 있던 것으로 강검사가 갖다놓은 것이라 추측됩니다.


  이안과 재인은 성모가 한 것이 '덫'을 놓은 것일까 '돛'일까 '닻'일까 궁금해하죠. 재인은 "우리가 강검사님을 멈춰주길 바라는" 닻이었다고 생각하겠다합니다. 


# 김갑용과의 관계와 강성모의 입국기록


  성모형이 '노숙자 사건 자료'도 일부러 갖다놓은걸 떠올리는 이안-재인. 노숙자 사건때도 강검사가 김갑용을 알았지만 모르는 척 했던걸 떠올려요. 

  이후 이안은 남경위에게 부탁해 유치장 앞에 갑니다. 이안은 강은주를 설득해요.


  그러다가 "다시는 한국에 돌아오지않을 생각이었어"란 성모의 말을 떠올려요. 강은주는 캐나다에, 강성모도 캐나다 출입국 기록이 있죠. "왜 갑자기 돌아온거지?" 시기를 보아 김갑용 조직에 대해 경찰조사가 시작하니 한국으로 돌아온거고, 이후 김갑용이 뒤탈이 없도록 진짜 박수영-강이숙을 살해했다는걸 유추합니다. 즉 김갑용의 '그분'은 강성모였던 것.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근택 납치한 강성모


  경찰앞에서 재인이 강근택이 무적자이고. 강은주를 감금했고, 집착때문에 영성-한민 일이 일어났고, 강근택이 강성모 협박, 주위사람 납치-감금했다 브리핑합니다. 하지만 강성모도 일들을 저질렀고, 강성모가 강근택을 죽일거라는걸 얘기하죠. 


  강근택은 사슬에 묶인채로 눈을 뜹니다. 옆에 있던 성모가 말하죠. "사람들 사이와의 관계라는게 동화처럼 간단하지않다는걸 떠올렸지. 사람은 수많은 관계속에서 원하는걸 얻으려면 대가를 치뤄야 해." 성모는 행정상에 구멍이었던 강근택을 국가가 덮었던 이후며 법으로 복수할까, 자신의 손으로 복수할까 고민했다고 합니다. 

  강근택을 물고문하는 성모도 보였죠.


  강성모는 강근택에게 약을 주지않고 있어요. 과거에 성모에게 약을 주기 위해 강근택의 요구를 들어줘야했던 성모의 엄마 얘기를 하면서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강성모의 여관에서 나온 지도-약병


  cctv에서 강성모를 찾아낸 경찰. 강성모가 묵었던 여관을 찾아내고 이안이 사이코메트리합니다. 그리고 거울에 붙였던 사진, 그리고 지도를 읽어내죠. 표시돼있는 지역을 경찰에게 알려요. 재개발 중인곳과 빈 건물들을 경찰이 수색하러 나섭니다.

  재인과 남경위는 쓰레기통을 뒤져서 약병을 찾아냅니다. 약은 강성모의 지문이 있고,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입니다. 분노조절장애에 쓰이는 약이었어요. 강검사가 약을 버린 것에 분노를 누르지않겠다는 것을 걱정하는 재인 이안.


  총상을 입은 강근택은 지도 속 '구양병원'으로 데려갔을거라 생각하고, 구양병원에 총을 들고 진입하는 재인-남경위. 하지만 아무도 나오지않아요. 이안은 구양병원의 문고리를 만지면서 덫에 잡힌 강근택에게 마취주사했던 성모 모습의 기억을 봅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영성아파트 사건이 조작된이유?


  재수사가 시작하는걸 알고 소현은 경비원 옷을 덮어줬던 아저씨에 대해 증언하려합니다. 대봉이도 주유소에서 공개수배지를 돌리고요. 


  은형사의 장례. 은청장은 남경위에게 과거 진실 얘기를 합니다. 윤태하 경비를 의심않다가, 피묻은 경비복때문에 의심하면서 사건이 술술 풀렸고, yss건설에서 뒤늦게 돈을 줬다고 해요. 이후에 강성모가 범인은 다른 사람이라 찾아왔었고요.

  성모는 늦게 은형사가 묻힌 곳에 가서 은형사와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경찰 앞에 나타난 강성모, 다른 사람처럼 진술하지만..


  검찰측에서 강은주를 풀어주라 합니다. 강성모도 경찰에 나타나 조사받겠다고 합니다. 성모는 이안에게 실반지를 줍니다. 이안은 실반지의 기억을 읽어요. 실반지를 받고, 큐브를 줬던 강은주. 이안은 반지를 강은주에게 전해줍니다.


  성모를 취조하는 재인. 강성모는 강근택에 대한 증거가 있냐며 사이코메트리와 다른 진술을 합니다. 또 "영성아파트 살인 방화 누구 짓입니까?" 질문에 강근택이 한 짓 아니냐 하고요. 성모는 경찰을 만나러 15층에 갔다가, 다시 7층을 가니 연기가 났고, 이후 이안과 아이를 만났다고 해요. 김갑용도 모르는 척 하면서 다른 사람처럼 답하는 강성모. "사이코메트리는 증거가 되지않습니다."하죠. 강성모가 집행유예정도 받을 걸 예상하는 경찰들.


  "나한테 보여줬던 모든게 다 거짓이었냐고" 따지는 이안. 강성모의 손을 잡았다가 "살려줘"하는 강근택의 기억을 봅니다. "보고있을거야. 널 살려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말하는 강성모. (+ 이안이 보고있을거란 얘기겠죠?) (+ 정말 성모가 한편으론 자신을 잡아주길 바라는거였던 것 같죠 ㅠㅠ...)

 



+ 프롤로그에 큐브 맞추는 강성모와 이안(?) 6면을 동시에 다 생각했던 강성모의 이야기가 들렸죠 ㅠㅠ..... 자신은 복수를, 이안에게는 성장을, 강은주에겐 자유를, 은청장에겐 반성을, 재인에겐 기회를, 재인아버지는 누명벗을 기회를...?....주는걸 계산했던 것처럼 보이는?_?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마지막에 이안이 죽기 직전의 강근택을 찾아낼까요? 그리고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마비된 강근택이 교도소에 가게돼서 다시는 스토킹을 못하게 됏으면 좋겠네요ㅋㅋ 강성모는 그럼 강근택을 치료해주고 '감금한 죄'만 받게될까요ㅋㅋ 아니겠죠? 결국 이안-재인이 증거를 찾아내서 김갑용 살인교사죄도 성모가 받게 되겠죠? ㅠ... 소현이나 다른 제보때문에 영성아파트 진범인것도 밝혀질지도...?


+ 성모의 마지막 눈은 좀 슬펐어요. 이안이 읽어주길 바라는 것 같아서.


+ 월화 밤 9시30분 tvN 방송하는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에요. 다음 주 마지막 두 회 겠네요 ㅠ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4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추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