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강근택의 가방,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5회 줄거리 리뷰, 영성아파트 진실 본 이안(박진영), 범인과 경비원복의 조병규, yss 비리와 검찰총장, 헌법제10조 본문

기타/tv

강근택의 가방,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5회 줄거리 리뷰, 영성아파트 진실 본 이안(박진영), 범인과 경비원복의 조병규, yss 비리와 검찰총장, 헌법제10조

ForReal 2019. 4. 29. 23:10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성모(김권 분)가 제발로 경찰서에 나타나 조사받았죠.

15회에서는, 영성아파트 방화 살인의 진실이 나왔습니다.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5회

줄거리 리뷰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강성모


# 성모가 강근택을 심판하려 한 이유


  성모는 이안의 손을 놓고 가요. 

  성모는 엄마와 돌아갑니다. "김갑용이 여자를 죽인걸 알고있었니?" 강은주는 성모에게 강근택과의 일을 물어요. 성모는 "나는 그 자를 법으로 심판하고 간단히 끝내는 방법으론 상처를 극복하지 못할 것 같아요." 말합니다. 사랑을 느끼게 해 준 사람들이 그 사람때문에 위험해지는걸 볼 수 없었다하는 성모.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재인


# 사과하는 성모엄마, 이해한다는 재인


  성모는 엄마를 집으로 데려가 소개시켜요. 그리고 재인이 경비의 딸인걸 알려주죠. 성모엄마는 재인이 오자 무릎꿇고 사과합니다.

  얘기를 하던 성모엄마는 세기동역에 대해 알고있었고, 자살하려다가 자신이 강근택을 죽이고 끝내려 생각하고 그 곳에 간거라 하죠. (+ 이안과 재인도 일부러 세기동역으로 유인해서 어머니를 찾게한 것. )

  괴로워하는 성모엄마에게 재인은 아버지 죄에 대해 희망과 절망을 왔다갔다하며 괴로웠던 '시간의 형벌' 이야기를 하며 성모 모자를 이해는 한다합니다. 그를 듣는 성모.


# 성모의 기억 속 보이는 건물들


  패혈성 쇼크 등을 예상하는 홍박사. 이안은 집으로 돌아가 다시 성모를 사이코메트리 합니다. 십자가들. 그리고 TS볼링장, 소방서, 도현고 등이 보입니다. 이안은 영성 아파트 진실을 알아야한다면서 성모에게 강근택을 어떻게 했는지 말하라 따집니다. 성모는 말하지않아요. 이안은 강근택이 아직 죽지않은걸 추측해요. 


  이안과 재인은 기억속에 보인 볼링장-소방서-도현고 등을 어디에서 내려다본건지 찾자고 해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_ 검사-홍박사


# 강검사에게 전화한 기록의 검찰총장, 덮으려하는데

# 가짜 강근택 시체위장


  전화기록을 보니 강검사에게 매일같이 전화했던 한 번호가 나옵니다. 남경위가 전화하니 노정훈 검찰총이 받아요. 위심하는 남경위. 한편 총장옆에는 한수지라는 검사가 "냄새를 맡은겁니까?" 걱정하고 있죠. 영성아파트 종결지으라하는 검찰총장. 하지만 은청장은 검찰과 협동안한다 전화받아요.

  검찰총장은 영성-한민 재수사하겠다 언론앞에서 발표해요. (수사권을 검찰이 가지겠다고 하는 것.) 


  남경위는 yss 특검때 장부 4권만 넘기고, 강검사가 장부하나를 쥐고있다는걸 알아냅니다. 


  총상이 있는 남자시체가 발견됩니다. 이안이 가서 홍박사와 사이코메트리해요. 그런데 그는 심장마비로 죽은 노숙자이고, 한수지 검사가 노숙자를 강근택으로 만들어 덮으려던걸 알아챕니다. 검사는 홍박사에게 자살로 싸인하라 시켜요. 재인형사와 통화하던 중이라며 검사와의 대화를 녹음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강성모


# 엄마에게 신분을 찾아주고, 도주하는 성모


  성모가 밥상을 차리고 엄마와 처음으로 마주앉아 밥먹어요. 부탁을 한다는 성모엄마. 이후 모자는 드라이브합니다. 동물원 과거 얘기도 하고요. 성모는 헌법 이야기를 합니다.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재밌죠?"


  강령지방법원. 성모는 엄마에게 진짜 신분을 주고, "앞으로 두리번 거리지말고 앞만 봐요" 말해줍니다. 그리고 인사하고 다시 법원으로 들어가 사라집니다. 경찰은 그를 놓쳐요.


# 과거 가짜증언을 했던 소현아빠


  소현은 아빠에게 찾아가요. 소현이 과거의 증언에 대해서 묻자 아빠는 버럭합니다. 과거에 소현을 데리고 도망치던 소현아빠는 복도에 떨어져있던걸 주워서 입을 막았던건데 경비원이 덮어준거라 거짓증언한거였어요. 하지만 사실 경비는 꼭대기층부터 차례로 내려왔고, 영성아파트 건설사에서 부녀회장이 뒷돈을 받은 일이 뒤늦게 나왔다고 하고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재인-이안


# 죽지않은 강근택을 찾아낸 이안-재인


  강성모가 검찰총장에게 전화한 기록이 뜨고, 이안과 재인은 강근택이 있는 위치일거라 추측하고 움직입니다. 그런데 한 위치에서 영성아파트가 보이고, 이안은 영성아파트가 재개발로 지금 비었다는것을 떠올립니다. "살인사건이 있었던 701호 라면?" 경찰들이 영성7층에서 강근택을 찾아냅니다. 그는 살아있어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과거의 성모



# 영성아파트 사건의 진실, 강근택의 가방 본 어린성모


  사이코메트리 한 이후 심장이 아픈 이안. 쓰러지려하다가 잡은 문에서 701호에 어린 성모가 갔던 과거 기억이 보입니다. 문 열린 복도에 강근택이 지나살 때, 강근택이 702호에 갔다 돌아가는 발소리를 듣고서 성모는 702호에 가봤고, 놓여있는 강근택 가방을 봤었어요. 강근택의 가방속에서 불에 탄 여자시체와 강은주 신분증이 있는 지갑, 라이터 등이 나옵니다. 뭔지 파악했던 성모.


  이안은 고통스러워하면서 701호의 기억을 계속 봅니다. 경비옷을 입고 들어간 성모가 "미안합니다"하면서 부녀회장과 사람들을 찔렀어요. 그리고 그 사이에 불에탄 가짜 강은주를 만들어 높고. 전자렌지에 라이터를 넣고 불을 낸 뒤 빠져나왔고, 경비복을 복도에 버렸던 것. 


  쓰러진 이안을 발견하는 재인. 


+ 예고편에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 성모? 


+ 성모가 범인이 아니길 바랬는데ㅠ... 강근택이 가방을 방에 일부러 놓고간건 아니었겠죠? 성모가 그 짓을 저지를 것을 알고 그런건 아니겠죠? 저번에 성모엄마에게도 자신은 계획했을 뿐이라 했는데... 직접 방화하려했지만 강근택은 강은주 찾으러 밖에 나간거겠죠? 


+ 여하튼 강근택의 가방을 본 어린 성모는 강이 (살인-방화로) 가짜 강은주를 만들어서 다시 강은주를 납치 감금할거라는걸 알아챘고, 그걸 자신이 역이용하려한거겠죠? 그래도 부녀회까지 죽이다니.... 강은주 얼굴을 알기때문에 그런걸까요?_? 아니면 자신을 봐서?_?


+ 마지막 회에서는 그를 덮으려하면서 재인아빠한테 누명씌운 자들이 처벌받는걸 볼 수 있겠죠? 검찰총장포함. yss도 처벌받을 수 있을가요? 여하튼 휘둘려서 증언한 소현아빠와 영성 사람들 다 나쁘네요. 재인은 그 증언때문에 힘겹게 살았는데ㅠ...


+ 성모가 헌법이야기를 했죠. 그러고 보면 성모모자도 재인부녀도 법에 보호받지 못했네요 ㅠㅠ.. 국가가 국민을 보호해준다고 했는데 검찰총장은 그러고 있었고. 성모가 법을 공부하면서도 법을 어긴게 이해가기도 했죠.


+ 그런데 성모가 경비복입고 범행저지른건 재인한테 후원을 해줘도 모자른 일이었네요. ....


+ ost 0.0.0 '쉬어가' 내일 공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5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