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마지막16회 결말은, 뉘우친 자와 갇힌 자, 강근택 이름의 이유 강은주, 두 커플 더 탄생? 강성모(김권) 감정 생긴건 언제? 박진영x신예은 동거-수사 엔딩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마지막16회 결말은, 뉘우친 자와 갇힌 자, 강근택 이름의 이유 강은주, 두 커플 더 탄생? 강성모(김권) 감정 생긴건 언제? 박진영x신예은 동거-수사 엔딩

ForReal 2019. 4. 30. 23:01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영성아파트 날의 기억을 읽은 이안(박진영 분)

16회에서는, 과거 사건들의 재판이 나오고,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열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16회

줄거리 리뷰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1501호의 성모에게 질문을 하는 이안


  재인의 처치에 깨어나는 이안. 이안은 진범이 성모라는걸 얘기해요. 


  이안은 형이 어딨는지 알것같다며 나서요. 성모가 있는 1501호에 이안이 도착합니다. (+ 진술할 때 경찰과 만나기로 한 곳이라고 거짓말했었죠. 예상한 듯)


  "왜 그랬어? 강근택이 한 짓으로 꾸미고싶었어?" "시체를 보자마자 알았어 그 자의 계획이 뭔지. 그리고 생각했지. 어떻게해야 우리가 이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그 자가 어머니를 찾기전에 감옥에 보내면 다 끝날거라 생각했다. 많을 사람이 죽을수록 경찰이 더 들여다봐줄거라 생각했어. ..." 


"그럼 도망가지않고 7층에 남아있었어? 왜 거기있다가 날 살렸어?" "무서웠어. 두려웟고. 내가 한 짓이 끔찍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내가 괴물이 되길 선택한 그 떄 처음으로 두려운게 뭔지 죄책감이 뭔지 깨달아버려 움직일 수가 없었어." "그 때 감정이 생겨서 그래서 날 살렸단말야?"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자백한 성모, 검찰-yss 증거인 장부 찾아내는 이안


  재인도 1501호를 눈치채고, 형사들은 성모를 체포합니다. 경찰은 성모에게 자백을 받아요. 강근택이 고통속에 죽어가길 원했다는 성모. 


  그런데 성모가 검찰총장과 협상하는 녹음파일이 나옵니다. 그 안에서 드래공헤드헌팅과 yss 장부 이야기가 나오고 성모는 검찰총장에게 장부를 돌탑아래 두고 불안에 떨며 살라 말합니다. 


  재인에게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망쳐서 미안하다는 말을 전해들은 이안은 한 장소를 떠올리고 갑니다. 벽에 걸려있는 한 액자. 사자의 머리는 현재 늑대는 과거 개는 미래를 뜻하는 그림이라 설명했던 성모에요. (과거로부터 배우고 미래를 위해 현재에 신중하라는 의미라며) 이안은 액자 뒤편에서 장부를 찾아냅니다.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은청장의 기자회견


  남경위는 yss장부와 관련된 사람들이 다들 현직에 있는 사람들이라 어려울 것 같아 안될것같아 걱정합니다. 재인이 물어봐요. "은청장님 라인이라면 가능하지않을까요?" 일을 들은 은청장은 해보겠다 해요. 

  언론에 은청장이 기자회견을 하자, 다른 사건으로 덮으려는 검찰총장. 하지만 결국 검찰은 수사 지시를 내립니다. 


  체포되는 은청장.


  남경위는 재인에게 재심준비하라 변호사 명함을 줘요. 아빠와 면회하는 재인. (+ 그냥 풀려나는게 아니라니)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형을 받는 강근택-강은주


  강근택은 병원 있습니다. 괴사성근막염으로 왼쪽팔은 절단했어요. 회복한 강근택은 조사받습니다. "난 아무도 죽이지않았습니다."하면서요. 김갑용 살인 증거를 찾기 위해 한민요양병원 사건 범인으로 해야하는 경찰. 강근택이 법정에 강은주 세워서 보려고 그런것같다고 끔찍해합니다. 


  공판날 두려워하며 증인석에 가는 강은주. 뚫어지게 쳐다보는 강근택. 한민요양병원 일에 대해 증언하는 강은주. 결국 강근택은 사형을 선고받아요.


  '누군가는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기도, 누군가는 영원히 과거에 갇힌채 남아있는 미래를 망치기도 한다'


  성모도 재판을 받습니다. 성모는 징역 13년을 받아요.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_ 어린 강근택


# 모든 사건의 시발점, 강근택이란 이름


  성모엄마가 강근택이란 이름을 부르지않는 이유를 이안은 "그 이름때문에 벌어진 일이라 생각하니까"얘기합니다.


  과거에. 이름없는 사람들을 모은 회사. 한자 아는 은주에게 강근택 이름져주라 한 회사 아저씨. "근택 어때? 뿌리 근 집 택. 어디 한군데 빨리 정착하란 뜻으로."말해주는 은주를 가만히 바라봤던 강근택. (무서버...) 그는 은주를 따라 강씨하기로 했어요. 

(+ 이떄부터 집착의 시작이겠죠? 이름을 지어준다는 의미가 시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어준다고 쓰이기도 하는게 생각나서 으엑...)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소현x대봉, 남반장x숙자씨

# 성모의 진심 "매일 싸웠어" 


  치킨집. 소현이가 오자 좋아하는 대봉이. 둘이 분위기가 남다른게 보이죠. 이안은 소현이도 대봉이를 보고있었던 기억을 사이코메트리합니다. 얼마 후 유치원 일 도와주는 대봉이가 보이죠, 소현이와 손잡고 다니고요. 


  노숙자 검거 사건을 판다는 경찰들. 분장합니다 ㅋㅋ 노숙자 조사하고 재인과 남경위는 집에 가요. 재인아빠도, 재인이모도 있어요. 남경위 옷이 재인 이모집에서 나오죠 ㅋㅋ


  이안은 성모 면회를 갑니다. "그 날 이후 내 머릿손엔 사람이 되고싶은 나와 태생부터 괴물이었던 내가 매일 싸웠어. 그런 짓을 해놓고 니 앞에 서있는 내가 괴물같고 또 니가 걱정되고. 내가 너한테 다시 돌아갔을 때 이 모든걸 계획한게 아니야. 어쩌면 내가 널 살려냈을 대, 니가 그 능력이 생긴순간. 시작은 아마 그때부터겠지." "누가 좀 우리한테 말해줬으면 좋겠어. 이제 그 정도면 됐다고. 원망도 미움도 자책도." 


tvN 사이코메트리그녀석 방송화면


# 이안, 사이코메트리 말고 법의학책으로(?_?)


  시험을 본 이안. 홍박사는 법의학책을 이안에게 줍니다.


  집을 구하러 가는 이안. 재인에게 1/3 내려냐고 묻죠. "우리 같이 살자 재인아." 그리고 베타 엔돌핀 이야기가 나오며 두 사람이 보이죠. (아파트 광고같은 시선의 두 사람?ㅋㅋ)


  재인과 이안은 경찰서 앞에서 의료사고 시위하는 한 아저씨를 봅니다. 전단지를 주워주다 아저씨의 손이 닿지만 사이코메트리 되지않아요. (?) (+ 이안이 재인과 이 사건을 맡을 듯)



+ 방송 끝나고 비하인드와 NG가 보였죠. ㅋㅋ 


+ 강근택이 깨어나서 화면에 나올때 ㅂㄷㅂㄷ되고 싫더라고요. ㅋㅋㅋ 눈빛이 계속 그 강근택이라ㅋㅋ ㅂㄷㅂㄷ


+ 강은주가 행복하게 사는 모습도 보고싶었는데ㅠㅠ.... 


+ 그래도 강근택은 자신이 사랑하고 집착한 사람의 증언으로 사형을 받네요. 


+ 성모가 살인을 한 이후부터 감정을 알게되다니... 감정이 형벌이기도 했겠죠ㅠ...


+ 사메그 후속작은 어비스 : 영혼소생구슬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16회줄거리 #사메그결말 #사메그마지막회 #드라마 #박진영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