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좌의 게임8 1화 정리 리뷰, 제이미 누가 죽일까? 브론-랜달 탈리 누구? 아에곤 타르가르옌=존스노우 폭로 샘, 깨지나? 산사 vs 대너리스 구도? 시즌8 몇부작? -GameofThrones8e01 본문

기타/tv

왕좌의 게임8 1화 정리 리뷰, 제이미 누가 죽일까? 브론-랜달 탈리 누구? 아에곤 타르가르옌=존스노우 폭로 샘, 깨지나? 산사 vs 대너리스 구도? 시즌8 몇부작? -GameofThrones8e01

ForReal 2019. 4. 17. 01:44
반응형

왕좌의 게임 시즌8 1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드디어 2019년 4월 중순이 되었죠. 기다리던 시즌8이 시작 했어요. 역시나 또 오래간만에 보니 누가 누군지 구분도 안되고 기억도 안나서 짚어가면서 보게됐는데요. 아래에 왕겜8 1ep 줄거리+리뷰 정리합니다. 



Game of Thrones 8


1회

줄거리 리뷰




# 대너리스와 윈터펠에 돌아온 존스노우, 안반기는 북부인들?

# 다시 만난 산사-티리온 변화는


  윈터펠로 군대가 행진합니다. 발소리가 울리고. 대너리스와 존스노우가 나란히 도착하죠. 외지인에 눈 흘기는 북부인들은 용이 날아오자 흥분합니다.


  브랜과 재회하는 존스노우가 보였고요. 나무 앞에서 존스노우와 아리아의 재회도 있었죠. 과거부터 존스노우를 가족으로 인정했던 유일한 스타크사람인 아리아라서 감정적인 두 사람의 재회였는데요.  하지만 산사편에선 아리아를 존스노우는 의아해하기도 해요. (+ 서로 칼 보여주고 자랑하는 남매가 나오는 세계관이고요ㅋㅋ)


  존스노우가 아닌 산사에 충성하는 북부인들입니다. 추대받았지만 가버린 존스노우라서, 인정않는 북부영주들도 있죠. crown 보다 north 택했다고 존스노우는 다시 설명합니다. 

  또 "라니스터가 돕는다"말하는 티리온인데, 영주들은 군사가 많아진대도 라니스터는 안반기

  한편 많아진 군사에 식량-연료 모자란 상황이 올 것 같았죠.


  오랜만에 만난 산사와 티리온도 나왔죠. (+ 산전수전겪고 옛날보다 많이 명석해진 산사가, 이젠 둘의 편차(?)를 많이 줄인 모습?같았죠? )


산사스타크-대너리스타가리옌


# 산사-대너리스 어떤 구도될까?


  산사-대너리스의 만남이 있었는데요. 산사는 먼저 "나이트 킹이 당신의 용을 가졌어요"알려주고요.


  산사와 존스노우는 떠났던 일과 대너리스 데려온 일로 여전히 부딪힙니다.


  또 예고편에 산사 vs 대너리스 구도 분위기도 났죠. ㅋㅋ 둘다 서세이 싫어해서 뭉칠만도 한데 말이에요. 어떻게 될까요?


# 야라 구출하는 테온, 서세이와 하룻밤 유론


  킹스랜딩 앞바다에 야라 그레이조이를 잡고있는 유론의 배가 있죠.

  유론은 서세이에게 집적대서 하룻밤을 보내곤 왕자 임신시키고 싶어하죠. (+ 뱃속에 이미 제이미의 아기? 있는데...)


  한편 틈을 타서 야라를 구하는 테온. 야라는 대너리스가 후퇴할 때를 대비해 망자들이 못가는 곳, 홈을 찾자고 합니다. 하지만 같이 싸우려고 윈터펠로 가는 테온같았죠?


대니x존


# 존스노우x대너리스 용데이트, 이 관계 언제까지 갈까?

  

  제이미 등 수관들을 존스노우와 대너리스의 결혼을 걱정하기도 하죠. 하지만 "Nothing lasts"말도 하고요. 이 관계는 곧 깨지게 될까요? (+ 이후 샘도 한 몫)


  이후 존스노우와 대너리스의 용데이트가 나오는데요. 북부가 싫은지 밥투정하는 용에게 가서, 무서워하는 존스노우한테 용타보라하는 대너리스. 롤러코스터보다 무섭게 상승&하강하는 용. (+ 용 모션 멋있었져)

  용타고 존x대니가 둘만의 산으로 날아가서 뽀뽀하는데 지켜보는 용나왔죠. 용표정ㅋㅋㅋㅋ (+ 용이 콧구멍 벌렁했죠.)


  (+ 이 용데이트는 대너리스와의 깊은 관계는 용과 함께 이뤄지고, 존스노우가 그런 상대란걸 말해주기도 하는 것 같고요. 또 키스하는 걸 보는 용 장면은 용이 존스노우를 받아들이는 순간을 의미하나봐요.)

  (+ 용데이트 장면은 아이슬란드에서 찍었다고 해요)


# 드래곤 글라스로 무기만드는 중, 아리아-하운드 재회


  윈터펠에선 드래곤글라스를 옮겨 칼 만드는 중이죠. 대장간에 찾아가서 아리아는 하운드와 겐드리와 만나죠.


  (+ 대장간 남자가 어디서 나왔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키큰 기사여자 브리엔느랑 같이다니던 사람인가?...헷갈렸는데 겐드리는 로버트 왕의 사생아. 아리아와 북쪽 행렬에서 만난 사이. 그런데 겐드의 눈이 아리아랑 둘이 러브라인갈 것 같은 눈 아니었나요?ㅋㅋㅋ)

  (+그나저나 하운드는 거의 스님같은 마인드가 된걸까요? 아리아한테 어떻게 할지 궁금ㅋㅋ)


존스노우-샘탈리


# 샘, 대너리스가 가족을 죽인거 알게되고

# 존 스노우에게 혈통 진실 알려주는 샘 


  조라 모르몬트를 살려준 샘 탈리에게 고맙다고 하는 대너리스. 둘은 시타델 얘기하다가 대너리스는 샘아버지인 랜달 탈리를 동맹안해줘서 죽였다고 얘기하게 되죠. 상처받은 샘 탈리. 마침 브랜이 존에게 사실을 말해야될 때가 왔다고 샘에게 말합니다.


  샘은 존스노우가 세븐킹덤의 왕 혈통인걸 이야기해주죠. 충격받은 존스노우고요. 엄마는 리아나 스타크고 아빠는 라예가르고. 서자가 아닌 적통이고, 로버트에게서 아에곤 타르가르옌=존스노우를 구하기 위해 숨겼던 네드 스타크 얘기도 해주고요. (+ 시즌7 7화 참조) 


  대너리스가 가족을 죽였다는걸 존스노우에게 말하며, 대너리스도 사람들을 살리기 위한 선택을 할까 묻는 샘. (+ 니가 왕 하라는 말이죠? 간신히 뭉쳤는데.... 용x북부 분열하나요...?)


(+ 시즌7에 대너리스가 불에 태운 기사 부자=샘네 아빠와 형제인데요. 대너리스-샘으로 인해, 사실을 안 존스노우가 세계관이 바뀔 것 같다고 해요)


(샘의가족) 랜달탈리와 아들


# 성벽을 넘어온 그들


  토르문드 자이언트베인과 북쪽벽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폭격당한 한 성에 갑니다. 

죽은 소년이 매달려있는데. 그의 주변엔 시체 토막들이 회오리 형태를 만들며 장식품처럼 매달려있고. 소년은 푸른 눈으로 변해 괴성을 지르죠.


 (+ 벌써 나이트킹이 다녀간 곳, 와이트와 나이트킹은 거의 싸이코패스 격이었죠. 시체토막을 저래 놓다니...)

  (+ 아이가 불타는 장면 키 작은 스턴트 맨이 가면쓰고 몸에 불내서 찍었다고)


제이미 라니스터


# 제이미에게 복수를 성공하는 사람은 누구? 


  과연 제이미는 누가 죽이게될까 궁금해지는 몇장면도 있었는데요. 1. 서세이(브론) 2. 브랜스타크 3. 대너리스 후보가 나왔죠? ㅋㅋㅋ


  1. 서세이의 수관은 블랙워터의 브론에게 서세이 여왕의 형제들을 죽여달라합니다.


 (+ 브론 이 사람이 누구였더라.. 제이미가 성을 줬다 뺐었다하는데 기억이.. 티리온의 보디가드 역할을 했다하는데 기억이...티리온의 대리 전사였다는데.. 미르셀라 공주 구하러 같이 갔다는데.. 제이미를 용앞에서 구해준 사람이라는데..기억이...하면서 봤어요.)


  2. 윈터펠에 도착한 꾀죄죄한 제이미. 제이미는 브랜과 마주칩니다. 


(+ 제이미가 브랜을 죽이려하다가 다리 뿌러트렸져...? 가물가물. 브랜이 복수가능한가요?ㅋㅋ 설마 제이미가 브랜 죽이고, 그래서 브랜의 눈을 백귀전쟁에 이용못하고 그런거 아니겠죠?)


  3. 예고편에는 제이미(킹슬레이어)를 심판하는 모습의 대너리스가 보였죠. (+ 대너리스 아빠=미친왕, 미친왕 죽인 제이미)


  2회 예고 속 해진 후 전투도 보였죠. 와이트들과 벌써 전투일까요? 



+ 바뀐 오프닝이 보였죠. 노래는 같았는데. 


+ 시즌8 첫 대사는 난쟁이가 고자 농담하니 난쟁이 놀리면 화내면서 왜 고자비꼬냐 농담하며 시작했죠ㅋㅋ


+ 살찐 회색벌레ㅋㅋㅋㅋ라니...


+ 역시나 새 시즌이 되니 인물들 이름이 또 기억안나고...


+ 서세이는 자기가 아들낳아서 철왕좌 앉히려하는 거 같은데... 아에곤 타르가르옌을 알게된다면 어떤 표정할지도 궁금하네요 ㅋㅋ


+ 존스노우가 대너리스-산사 중에 산사 선택하게되는걸까요? 피섞인쪽으로...?


+ 왕좌의게임 시즌8 몇부작? 6부작이라고 해요. ㅠ...시즌8에서 완결한다고 하고요. 메인시리즈 완결 후 스핀오프로 나온다고..


+ 왕좌의 게임 시즌8 본방송은 미국시간 일요일 밤인데요. 한국시간 월요일 오전 10~11시? 경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스크린screen채널에서 금요일 밤에 방송해주..ㄴ....(죄송합니다) (새벽엔 19금 버젼이고, 낮에는 15금 버젼)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왕좌의게임시즌8 #왕겜8정리 #gameofthrones8 #브론 #대너리스 #용 #브랜 #제이미 #드라마 #미드 #미국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