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해치 23,24회 줄거리 리뷰, 정일우 경종 대리청정 이간질 밀풍군, 순관 살인 탄핵 이조정랑 되는 윤혁? 달문 설득 곱단이 윤영, 고아라 멱살 착각 본문

기타/tv

해치 23,24회 줄거리 리뷰, 정일우 경종 대리청정 이간질 밀풍군, 순관 살인 탄핵 이조정랑 되는 윤혁? 달문 설득 곱단이 윤영, 고아라 멱살 착각

ForReal 2019. 3. 20. 03:21
반응형

해치 23,24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남겨놓는 텍스트노트에요 !


지난 회, 여지(고아라 분)가 궁녀가 되겠다고 하자 입맞추려한 이금(정일우 분)으로 끝났죠.

23-24회에선 순관 살인사건과 일이 생기죠 !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해치


12부

죄의 거래



# 이금이 멱살잡은 줄 아는 여지


  입을 맞추려하다가 여지를 놓는 이금. "알겠느냐. 니 마음과는 상관없이 이런 일이 생길수도 있단 뜻이야"하고 아쉬운 얼굴로 돌아갑니다. 이금 생각하다가 심장을 잡는 여지. 


  요즘 이상한 여지라고 했죠. 전하가 자신을 좋아하나 생각도 했던 여지는 아봉에게 고민을 털어놓지만ㅋㅋㅋ 아봉은 기싸움한거라 알려주죠ㅋㅋㅋ

  이금은 밤잠을 설치며 걱정하다가 여지가 기싸움 한거라 알고있는 말에 뭐라 못하죠ㅋㅋ   


(+ 한편 그 날 밤 여지와 이금을 보고, 둘 사이에서 문수의 흔들리는 동공이)



# 달문을 설득하는 윤영 "밀풍군이 왕이 되게 도와줘"


  밀풍군에게 나타난 달문. 윤영은 두려워하고. 달문이 거절하자 밀풍군은 칼을 휘두르고 윤영은 말리죠. 달문은 "재물을 얻고싶을때가 있었죠. 어떤 여자때문에" 얘기하죠. 이후 절벽에서 윤영(곱단이)을 구했던 거지 달문의 과거가 살짝 보였죠.


  밀풍군을 살피러 간 달문에게 윤영은 밀풍군이 왕이 되게 도와달라고 설득합니다. 말을 잃는 달문 (안돼~_~)



# 은괴 사건으로 탄핵 위기의 이조정랑

# 이조정랑 자리에 윤혁을 천거하는 이금


  통행금지 시간에 순찰도는 순관들에게 이조정랑의 은괴 가마를 들킵니다. 순관 하나를 죽여요.


  남편의 장례를 안치루려는 아낙사건을 맡는 문수. 아낙네는 포청 출근한 남편(순관)이 억울한 살해 당했고, 포도청이 은폐하려고 했다는걸 문수에게 이야기하죠. 시체엔 등에 세 갈래의 구멍이 있고 포청이 쓰는 무기와 일치합니다.


  사헌부의 인사권을 쥐고있는 이조정랑 권익수죠. 권익수는 위집의에게 도와달라하지만 벌써 범인 잡아온 문수! (잘한다잘한다~_~) 


  문수가 이조정랑의 범죄를 쫓는 것이 왕와 세제에게도 들어가죠. 현 이조정랑이 탄핵되면 왕과 소론에게 기회가 되는 걸 알게되는 세제. 세제는 한 작전을 생각해내고, 윤혁을 이조정랑으로 천거(추천)합니다. 


  이조정랑이 바뀌니 사헌부 높은 사람들은 위기입니다.



# 이금 향한 민심, 경종을 위태롭게 하는데


  친경례 해보는 왕과 세제, 소론들. (+ 친경례 : 왕이 농사짓는 모범을 행하는 의식. ) 이금이 잘 하자 마음에 안드는 조태구. 그런데 기로연을 봤던 농부가 이금에게 "성군이 되실겁니다"합니다. (+ 왕에겐 반역같은 의미로 들리겠죠?) 


  밀풍군은 사람을 불러 상소문을 쓰게하고, 왕에게까지 갑니다. 그 내용은 "대리청정'하라는 것


(+ 민심이 이금을 따르지만 이탄에겐 오히려 이간질할 거리가 생겼네요 ㅠㅠ)


# 예고편에 경종-연잉군 사이 갈라지는 것 같죠 ? ㅠㅜ 위병주 수사 당하네요 


+ 먼저 힘을 가지기 위해 방주감찰에게 낮추고 들어가는 문수.ㅋㅋ


+ 밀풍군은 도지광을 은근히 무시했죠. 나중에 도지광이 배신할 수 있겠죠? ㅋㅋ 돈만 보는 사람같으니.


+ 윤혁을 이조정랑으로 추천한 이유 : '노론 당색이되 사심없고 공정한자'라 말했죠. 또 장원급제를 한 인재라고ㅋㅋ

+ 그런데 다음 회에 밀풍군 상소문 때문에 이금으로 인해서 윤혁 당하는거 아니겠죠? 


+ 윤혁 역의 배우 최민철은 수염없을 때랑 좀 많이 달라보이죠ㅋㅋ 영화 사도 출연. 옥중화-블랙-오나귀 등 드라마에도 출연. 노트르담 드 파리 공연 했다고 합니다. 느낌이 사극영화에서 장군이랑 어울릴 것 같은ㅋㅋ


+ 사선으로 돌아가는 장면 좋지요


+ ost 노래는 정인 - 순애보 '사랑하는 사람아~' 이거죠? ㅋㅋ


+ 촬영지 구리 고구려 대장간 마을, 신륵사, 부안시, 연주시, 문경새재 등. 


+ 월화 밤 10시 해치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 또 올러오세요~_~


#해치23회24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