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해치 21,22회 줄거리 리뷰, 호패 민심 감동 정일우, 궁녀되는 여지? 정일우x고아라 키스? 하곡 조태구 고양이와 등장 본문

기타/tv

해치 21,22회 줄거리 리뷰, 호패 민심 감동 정일우, 궁녀되는 여지? 정일우x고아라 키스? 하곡 조태구 고양이와 등장

ForReal 2019. 3. 19. 04:24
반응형

해치 21,2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텍스트노트에요 !


지난 회, 살주계 아이를 말하지않는 이금(정일우 분)이었죠. 하지만 민진헌(이경영 분)이..

21-22회에선 자리를 놓으려할때 잡혔죠 !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해치


21-22회

절름발이,

얽은 얼굴,

아홉 손가락


# 살주계 혐의 받는 세제, 길거리 수모


  제좌청에서 위집의가 계집 옷을 벗기며 문신을 모르냐 이금에게 소리치자, 이금은 자신의 옷을 벗어 아이를 덮어줍니다. "내가 이 아이를 보았네. 이젠 그만하게." 그렇게 세제는 살주계 관계됐다는 혐의를 받게됩니다.


  밀풍군때문에 도지광(인신매매범)을 체포하지 못한 박문수. 사헌부가 살주계 아이들을 잡으러 가게되고, 박문수는 고통스러워 하다가 아이들 대신 맞고 피흘리죠.


  한성부로 압송되는 이금. 백성앞에서 거리에 잡혀 끌려가는걸 보이며 수모를 당하죠. 사람들은 세제를 보며 욕하고요. 

# 돌아오는 소론 조태구, 민진헌과 뒷방만남


  아홉손가락인 포졸을 통과해서 하곡 조태구(우의정. 소론)가 아기고양이를 안고 도성에 들어가, 같은 서인이었던 민진헌을 만나러 가죠. 세제를 양보하라하는 민진헌.


  우상 조태구가 궁에 돌아오자 기뻐하는 소론. 왕을 위해 세제를 먼저 폐위하자 합니다. 반면 영상 김창중, 이판 이이겸, 서종제 등 연잉군을 미는 무리는 위기를 느낍니다.

# 세제 포기하고, 기로연에서 하고싶은 얘기 해버리는 이금


  왕은 이금에게 기로연에 참석해서 세제로 건재하다는걸 보이라 시켰어요. 그리고 대신들에게 세제를 내주지않고요.


  하지만 이금은 자신때문에 왕이 위태로워질까봐, 자신이 직접 끝을 보려고 하고싶은 얘기를 기로연에서 다 해버립니다. 수탈과 세금으로 팔려가지않기 위해 살주계를 만든 아이들의 이야기, 그리고 왜 세금을 소작들이 내고있는가 의문을 말하죠.

# 진짜 민심을 얻게된 이금


  하지만 오히려 땅의 주인에게 세금을 매길 것이란 이야기에 백성들은 감동하죠. 아홉손가락 포졸도 대동법을 듣고, 절름발이 지게꾼은 세제가 맞는 말을 했다 하고 다니죠. 얽은 얼굴의 여자도 빨래터에서 세제가 옳다 소문내고요. 


  그리고 세제를 옹호하는 격서가 호패와 벽에 붙고, 그 글 앞에 호패가 쌓입니다. 달문이 시킨일이 아니었어요. "이건 세상 누구도 조작할 수 없는 진짜 민심이에요" 호패없는 아낙들도, 살주아이 꽃님이도, 여지도 돌에 이름을 써서 호패곁에 놓습니다. 



# 궁녀가 된다는건 말이다


  문수에게 찾아가는 이금. 문수는 말하죠. "마음만으론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거 이제 좀 알게됐습니다."


  여지는 이번 일로 인해 자신이 이금을 지켜주겠다며 동궁전에 궁녀가 되어 들어가겠다고 해요. 이금은 당황하며 궁녀가 된다는건 그런 뜻이 아니라고 합니다. 모르는 여지에게 "이렇게 할 수 있다는것이다"하며 손도잡고 입도 맞추죠. 


(+ 마침 배웅하러 나가던 문수가 봤겠죠? ㅠㅠ... 문수 오또카나ㅠㅠㅋㅋㅋㅜㅜ...ㅋㅋ)

+ 오프닝에서 이금의 왕재 크~_~ 


+ 이번 회의 제목은 진짜 민심이었네요. 민중들의 이름, 호패의 이름들이었군요. 오글감동ㅠㅠ...


+ 아기고양이는 어떤 의미일까요? 민진헌이 더 센 놈인걸 알아서 찾아앉은 것? 앞으로 또 고양이가 나올까요?


+  민진헌은 살주계가 왜 그러는지 다 알고 있었죠. 그에 연잉군은 경악하고요. 민진헌은 말해요. "이치입니다. 인간이랑 서로를 구별하고 차별하는 존재임을 모르신단 말씀이십니까? 그걸 바꿀 수 있다 믿으시다니..." 많은 생각을 하게되더라고요.


+  세제를 쫓아내는 갈마를 직접하겠다는 밀풍군이었죠. (+ 니를 없애야 갈마인데ㅂㄷㅂㄷ)


+  도지광은 밀풍군에게 세제를 본 일을 이야기하죠. 도지광이 거지패를 찾아가고, 달문의 이름을 듣곤 윤영은 숨쉬기도 힘들어합니다. 앞으로 윤영이 어떻게 변화할까요? 달문이 윤영을 도울줄 알았는데, 나중에 이인좌의 난 때 윤영이 달문을 도울까요? ?


+ 갈마 : 악을 막고 선을 이루는 의식


+ 월화 밤 10시 드라마 해치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_~


#해치21회22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