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해치 19,20회 줄거리 리뷰, 박문수 개소리 사이다, 왕세제 살주계 비밀 이유 경종, 의금부vs사헌부 잼, 호조참판 정일우 왕재 인정, 도지광-밀풍군 만남 본문

기타/tv

해치 19,20회 줄거리 리뷰, 박문수 개소리 사이다, 왕세제 살주계 비밀 이유 경종, 의금부vs사헌부 잼, 호조참판 정일우 왕재 인정, 도지광-밀풍군 만남

ForReal 2019. 3. 13. 04:59
반응형

해치 19,20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피흘리는 양반과 발견된 이금(정일우 분)이었죠.

19-20회에선 범인으로 몰렸지만 입을 열지않는 이금과 그 이유가 있었죠.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해치


10부

검은 문신을 한 소녀


# 살주 소녀 진술 않는 이금, 왜?


  손에 피묻은 세제를 보는 대신들. 세제를 체포하라는 위병주. (ㅂㄷㅂㄷ) 위병주는 조사중에 뭔가 말못하는 이금 진술의 틈을 눈치채요. 


  도지광에서 탈출한 문수는 세제에게 이 누명을 밝혀내겠다 약속해요. 한편 많은 사람 앞에서 이금이 여지를 껴안아서 모두 당황할 때, 이금은 '살주, 어린 여자아이' 힌트를 주죠. 


  하상궁(초홍)이 궁녀로 분한 여지를 이금과 만나게 해줍니다. 두 사람은 '처음 살주계가 적발 되었던 때' 이야기를 하죠. 문신을 한 천민들을 다 죽이고 끌고 다녔었던 과거때문에 입을 열지 못하는 이금이었고요. 

# 이금의 설득에 사흘의 시간을 주는 왕


  왕의 끈질긴 물음에 결국 살주-어린소녀 이야기를 하게되는 이금. 이금은 어린 소녀가 칼을 쥔 이유를 알고싶었다 말해요. (+ 백성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려한 이금에게 공감하는 왕)


  헌부가 세제를 체포해서 난리가 납니다. 의금부(국왕 직속 사법기관)와 사헌부가 대립하죠. (이 그림 잼)


  결국 사헌부는 궁에 가서 수사권 넘기라고 시위하죠. 왕은 결국 사흘동안 이금에게 스스로의 무고함과 사건의 진상을 밝힌 후 사헌부의 제좌청에 서게 합니다. 

# 범인은 어린 아이들, 살주계의 민낯에 경악하는 문수


  달문이 정보를 캐서 보고합니다. 과거 살주계는 역참(말-숙식 제공하는 기관)을 근거지로 활동했는데 최근엔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또 양반들 모두 취할 수 없는 상태임에도 범인은 여러번 공격했고, 여지와 문수는 범인이 연약한 어린 아이들이란 유추를 합니다. 


  문수와 달문은 아이들이 있는 곳을 찾아다닙니다. 천민 아이들만 태우는 배를 의심하고, 산속에 아이들이 배를 곪는 초가를 발견하는데, 살주계의 근거지가 이런 곳이라 경악하는 박문수.

# 왕에게 범인찾아, 이유 전하는 이금

# 이금의 왕재 인정하는 호조참판


  방고래(연기가 지나가는 길)를 기침하며 닦는 일하는 천민 아이들. 이금은 범인아이를 발견하고 어두울 때 아이에게 이유를 묻습니다. 아이는 소작에게 빚을 못갚아 부모도 자신도 청국으로 끌려갈뻔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금은 왕에게 '팔려가지않고 조선땅에서 살고싶어 그랬다'는 말을 왕에게 전하고 왕은 충격에 휩싸이죠. "그 아이들의 죄는 묵과할 수 없을 것이옵니다 전하. 허나 그 전에 함께 그 손에 칼을 쥐게 했던 이 나라의 병폐도 바로잡아주시옵소서" 


  이금을 보면서 '왕재'가 있다고 대비에게 말하는 호조참판 (+ 17회 초반에는 의문 가졌던 호조한테 인정받았죠ㅋㅋ)




# 도지광x이탄 무서운 동맹되나?

# 살주소녀 잡아오는 민진헌


  불공 수련한 밀풍군 이탄. 이탄은 도지광의 기방에 들어갑니다. 신경전을 하다가 도지광은 이탄이 진짜라는걸 알아봅니다

  헌부가 인신매매하는 도지광의 기방으로 쳐들어가 체포하는 때에 이탄이 나오죠. "백성을 이리 함부로 대해서야.."


  위집의에게 자신에게 정보 넘기라고 하는 민진헌. 

  제좌청으로 조사받으러 가는 이금. 그때 민진헌이 살주 소녀를 잡아 들어섭니다. (+ 헐.. 이제 천민출신 감쌌다고 잡아뜯는거 아니에요?)

# 예고편에 살주계 말살 또 하게되네요. 그런데 진짜 민심 얻는 이금인가보네요 ㅠㅠ.... 


+ 이탄-윤영 커플 넘 무섭ㅠㅠ...


+ 개소리한다 뭐라하는 방주감찰에게 문수는 개소리를 해주죠. "세상이 왜 개같은줄 압니까, 개같은 것들이 개같은 줄도 모르고 개떡같은 짓만하며 나라 녹을 쳐먹기 때문입니다. 백성들을 개처럼 살면서 개처럼 죽어가는데! 바로 니들같은 쓰레기 개차반 개자식들때문에! 이만하면 됐습니까 개소리?" ㅋㅋㅋ사이다 ㅋㅋㅋ


+ 민진헌은 저 능력으로 좋은 일 좀 하지....


+ 의금부와 사헌부 대립도 재밌었죠. ㅋㅋ


+ 밀풍군의 변화도 재밌죠. ㅋㅋ 단계적으로 변화하는 싸이코패스라니ㅋㅋ 이번 회에선 살의를 불공으로 가라앉히는 듯이 거의 이중인격처럼 행동하죠. 새로운 악인이죠ㅋㅋ


+ 예고편에서 다행스럽게도 이금이 민심은 얻긴하는 것 같은데... 20회엔딩에서 이탄-도지광-민진헌 활개치는거 보니 ㅂㄷㅂㄷ 하게됩니다. ㅋㅋ 나쁜...ㅂㄷㅂㄷ


+ 월화 밤 10시 해치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해치19회20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