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3회 줄거리 리뷰, 김갑용 죽음, 강희숙 집 전단지 김권 반전 두 얼굴 싸이코패쓰? 염산테러 교사, 2년 뒤 형사된 신예은 이산화탄소 본문

기타/tv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3회 줄거리 리뷰, 김갑용 죽음, 강희숙 집 전단지 김권 반전 두 얼굴 싸이코패쓰? 염산테러 교사, 2년 뒤 형사된 신예은 이산화탄소

ForReal 2019. 3. 19. 01:18
반응형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사이코메트리 해달라고 했던 재인(신에은 분)으로 끝났죠.

3회에선 서로의 비밀과 과거를 알게되는 주인공 둘이 나왔어요. 


극본 양진아

연출 김병수 오승일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3화


# 사이코메트리 해보지않는 재인


  재인은 사이코메트리 해달라고 가려다가 이모한테 걸려서 못갔어요. 재인은 아빠 누명 벗기고싶어서 사이코메트리 해보려는 거였어요. 소방관이었던 아빠를 믿는 재인.

  하지만 '진짜 범인이라면'하면서 걱정하는 이모의 말에 재인은 마음을 바꾸고 이안을 피하죠.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염산테러에서 재인을 구하는 이안


  하교하는 재인과 그를 따라가는 검은 옷을 이안이 봅니다. 검은 옷은 병에 염산을 담아서 온 비리교사였어요.( 2회참고) 염산 뿌리기 직전에 이안이 재인을 구합니다. 이안은 편의점에서 사랑방 캔디를 집어 재인에게 주고 재인은 놀랐죠. 


  이안이 은형사에게 연락해서 은형사는 재인이 강검사가 말한 애라는걸 눈치챕니다.

  하지만 염산선생은 훈방 조치되고, 걱정되는 은형사는 이안한테 보호하라고 시킵니다. 등교같이 하는 이안. 


# 유령같이 산 요양사 강희숙?


  강희숙 신용불량자였다가 3년전에 갑자기 회생신고 후 요양보호사로 일했다고. 하지만 유령같이 아는 사람이 없다고 해요. 강희숙의 집 문은 전단지로 뒤덮여있어요. (휴대폰 끊기고 집도 빈걸보면... 3개월 전에 죽은거?)


 (+ 그런데 일부러 한 전단지를 떨어트려놓는 강검사???? 이 집에 다시 찾아오려고 표시해둔건가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목격자 김갑용의 죽음


  검사가 목격자 김갑용을 소환합니다. 경찰서에서 없어진 실반지를 낀 사람이 뜨개질하고있는걸 병원에서 보는 김갑용.

  김갑용이 차를 몰고 가던 길 검은 옷의 남자가 차에 손을 흔들다가 바퀴를 펑크내더니 망치를 들고 오죠.


  시체로 발견되는 김갑용. 마치 누가 보란듯이 쇠사슬에 묶여있는 발목. 그를 보면서 강검사는 "도전해오는 겁니다. 범인이" 말하죠. 

  곧 강검사는 한민요양병원 화재를 다시 조사하겠다고 합니다. 영성아파트 사건 자료를 꺼내면서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재인의 비밀 알게되는 이안


  재인이한테 부모 레벨 얘기하며 놀자는 애들, 재인이 안논다고 하자 애들이 화내고 이안이 버럭해줍니다. 이후 애들이 '니네 아빠 구청장 후보 아니라고' 뭐라하자 재인은 애들이 "쟤네 아빠 살인자"라고 뭐라하는 환영이 보이죠. 혼란스러워하는 재인이 걱정되어 따라가는 이안. 봉투로 호흡하는걸 봅니다.

  정신이 돌아온 재인이 이안에게 말해주죠. "불안감때문에 호흡이 가빠지면 이산화탄소가 낮아져서 그렇대. 내가뱉은 이산화탄소를 다시 마시는거야"


  서울대 가는게 도움되냐는 이안에게 재인은 "난 뭐라도 단 하나 날 지켜줄게 필요해. 그동안은 전교1등이라는 타이틀로 버텼는데 그마저도 내가 옥탑방에 사는 거지같은 앤줄알면, 방어력 제로가 되거든"말합니다.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보육원에 이안을 데려갔던 강성모, 공백기간?


2005년 광천경찰서. 화재 일주일 후. 같이 앉아있는 어린 이안과 재인. 아빠 풀어달라한 재인에게 경찰이었던 아빠가 죽은 얘기를 했던 이안. 보육원차를 타고 이안을 데리러 온 강성모는 숨은 재인을 봤었죠.


  이안은 재인에게 보육원 날 버려두고 떠나던 형 얘기를 하죠. 이후 중학교때 싸움하고 다닌 이안이었고요. 눈속에 버려진 강아지 상자를 발견하고 자신같아서 데려갔던 이안. 그 앞에 돌아온 강성모. 중요한 일이 있었다고 한 형. 형을 다시 만난 이후로 능력을 이뻐해주고있다는 이안.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방송화면

# 사라졌던 재인을 2년 후에 만나게되는 이안


  학교벽에 비리교사가 '살인자의 딸' 써놨어요. 이후 이안은 재인의 집에 찾아가지만 집은 벌써 텅비었습니다. 이안은 깨진 액자 속에서 어린 시절 경찰서 앞에서 본 여자아이가 재인임을 알게됩니다.

  재인은 문고리에 기억을 남기고 갔죠. 문고리를 만진 이안은 재인에게서 "내가 자신이 생길 때 그때 내가 널 찾을게." 메시지를 보고요.


  2년 후. 여전히 재인을 찾고있는 이안.

  경찰시험 응시한 이안. 사이코메트리로 컨닝하려고 하는 이안인데 부정행위하는걸 잡아내는 목소리. 윤재인이죠. "찾았다. 윤재인" (+ ㅋㅋㅋ마지막 ost 설레는데요ㅋㅋ jus2 노래 다음주 발매라고 하네요.)

# 예고편에 재회한 두 사람. 김갑용 여전히 쫓는 강검사. 아이가 납치된 것. 시체가 든 캐리어. 강검사를 미행하는 누군가. 


+성암국제무역고에서 촬영



+ 재인에게 "아빠가 범인이라 생각하세요?" 묻던 강검사 뒤로 '두 얼굴의 사나이' 포스터가 있었죠. 강검사는 알고보니 싸이코패스 살인마아닐까요? 그날 화재 범인도 강검사인거 아니겠죠? 설마 영성아파트 살인도...? 에이 설마...

+ 그럼 실반지빼서 갖다준사람도 강검사....? 에이 설마

+ 강검사는 과거에 이안을 구했던 이유가 범인으로 의심 안받으려고 그런거.... 아니겠죠? ㅋㅋㅋㅋ

+ 반대로 강검사는 경찰쪽에서 화재사건 덮으려하는걸 알고있어서 몰래몰래 증거들 빼돌리는 내부자...?는 아니겠죠? 

 

+ 대봉이는 주유소8개집 아들. 기름수저였죠. ㅋㅋㅋ 2년 후. 주유소 사장으로 일하는 대봉이ㅋㅋ 대봉이 차를 끌고다니는 이안. 


+  은형사는 "강검사님 저 오늘 소개팅하러 가요. 가지말까요?"해보지만 강검사는 "왜요?"하고 모르는 듯했죠 (+ 감정없는 싸이코패쓰 아니겠죠? ㅋㅋㅋ)

+ 아~ 상상해봤는데 강검사는 나쁜사람이나 살인자는 아닐것같고, 2005년에 이안을 안고 추락해서 머리다쳐서 감정이 약간 없는 사람 아닐까요? ㅋㅋㅋㅋ 약간 소시오패스이고, 한편 범인과의 게임을 계속 해나갔고ㅋㅋㅋ 그러다가 이안의 사이코메트리 능력이 필요해서 돌아온 것? ㅋㅋㅋ (근거없음ㅋㅋ) 영성아파트에서 자신도 부모를 잃은거고? ? 아닌데... 과거가 안보이는 이유는 범인이라서같은데ㅋㅋㅋ


+ 월화 밤 9시30분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사이코메트리그녀석 #사이코메트리3회줄거리 #드라마 #박진영 #갓세븐 #신예은 #김권 #다솜 #싸이코메트리그녀석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