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고등래퍼3 5회 시청후기, 오동환 탈락 아쉽지만 그루비룸 이유? 기리보이 햄버거 생긴대로 살아 가사, 이영지 오렌지나무, 행주 서민규 컨닝페이퍼 본문

기타/tv

고등래퍼3 5회 시청후기, 오동환 탈락 아쉽지만 그루비룸 이유? 기리보이 햄버거 생긴대로 살아 가사, 이영지 오렌지나무, 행주 서민규 컨닝페이퍼

ForReal 2019. 3. 23. 00:51
반응형

고등래퍼3 5회 시청후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교과서 랩 대항전이 시작했죠. 5회에서 남은 고랩들의 랩대항전이 계속 이어졌고요, 이후 4명이 탈락 후, 멘토 콜라보 대결이 시작됐습니다. 

고등래퍼3

시청후기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 서민규 & 최진성, 꿩


  이오덕 <꿩>을 골랐죠. 괴롭힘 당하던 주인공 용이가 꿩을 보면서 못난 짓 하지않겠다고 용기를 얻는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친하지 않은 두 사람에게 친목조치로 줄을 묶고 같이 요리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무대 끝나고 두 사람은 손잡고 있었죠ㅋㅋ 


  무대에서는 "surfing해 하늘 위로 날아올라 꿩 우린 날아 꿩 swerving해 반전으로 우린 날아올라 꿩. 난 꿩 먹고 알먹지 너희들보다 멋짐 양심도 없지 우리 둘이 다 해 먹지"훅이 있었고요. 타령같은 재미가.


  하지만 103 197로 권영훈-최진호가 크게 이기는 결과.


# 송민재-이영지 vs 하선호-김현성 이 이후 나왔는데요. 더콰코쿤vs그루비룸의 혼성대결이 됐죠. 이영지팀이 이겼고. 결국 그루비룸의 두 팀 다 패배하게 됐어요.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 "왜 내가 철이 들어야 하나요" - 오렌지나무


  먼저 최연소 민재(플루마)-영지는 주인공이 성장하는 내용의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을 선택.


  민재-영지는 10대 최연소 피겨국가대표 지서연, 10대 모델 한현민, 10대 힙합댄서 박시현 등 이미 꿈을 이룬 10대 친구들과 이야기했죠. (교육방송타임?) 주변의 우려섞인 시선이 있던 이야기도 나왔죠. "그럴 때일수록 자기 자신을 믿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말하는 한현민.


  가사 피드백해주는 더콰코쿤 장면도 나왔습니다. 참신한 이영지의 가사표현에 감탄했죠. '가사 열심히 써서 핸드폰 깨진줄' 몰랐다는 부분에서요. '메모장 쓰느라 튀었지 내 폰에 파편이'


  "친구들과는 달라 살고싶어 My life 다들 내가 틀렸다고 할뿐이지만 모두 지금 날 봐 우리 생은 짧아 난 그저 달리고 싶어 나의 꿈을 따라. 왜 내가 철이 들어야하나요 왜 예"하는 바쁜 훅이 있었고요. 민재-영지는 마주보고 철들라는 사람과 항변하는 가사를 대화형으로 뱉어내기도 했습니다.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 하선호-김현성 <변신>


  카프카의<변신>을 고른 하선호-김현성. 인간성 상실을 벌레로 표현한 소설이라고 했는데요. 가사에서 해석은 '변신' 글자 그대로 한 듯 했죠. 


  제시-우디고차일드가 나와서 선호-현성을 멘토링해주는 것도 나왔습니다. 자신감의 제스춰를 알려줬죠. 


  훅은 "same same 하대 변신변신 똑같대서 우리 변신변신."하면서 도입했고, 비트 입체적이었고, 샌디 리듬감이 듣기에 좋았고. 다른 팀들보다 프로페셔널하게 들리더라고요. "변해 we need a change change never doin' the same thing 변해 하루 아침에 이건어쩌면 chance chance" 음원 사야한다 생각이 바로 들었죠.ㅋㅋㅋ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 4명의 탈락자 ?


  강현준-김호진 중에선 강현준이 올라갔고. 하선호-양승호가 '경연에 조금 더 승부수가 있는 선택을 했다, 동환이는 경연형 보다 완성형 아티스트'라는 판단으로 꼽혔다고 그루비룸이 얘기했죠. 오동환-최현성 탈락ㅠㅠ. 서민규-최진성 중엔 서민규 선택. 


  그루비룸의 판단이 맞긴한데 오동환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오동환은 유투브에서 곧 많은 작업물이 나온다고 예고하기도 했으니 ㅠ....ㅠ....


  또 "내가 내 방식대로 자신을 표현하는데 엄청난 용기를 얻었어요" 인사하는 김호진.


# 그러므로 남은 래퍼학생들?


행보팀 - 강민수 서민규 이진우

더콰코쿤팀 - 윤현선 송민재 이영지 김민규

기리밀리팀 - 권영훈 강현준 최진호

그루비룸팀 - 양승호 하선호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_ 손을 모은 호진


# 2차 팀 대항전 - 멘토 콜라보 대결


팀의 멘토가 팀원들과 조합을 해서 무대. 객원심사위원 200점, 관객평가단 300점으로 합산점수평가.


행주 with민수민규, 보이비 with이진우와.

? with 영지-민규. 더콰 with현선-민재

키드밀리 with강현준 , 기리보이 with 진호-영훈

우디고?_??? with 양승호 - Ph-1 with 하선호? 


그리고 객원심사위원으로 조원우 이로한 자이언트핑크 쿠기 지조 나다 킬라그램 자메즈 등이 왔죠.

한편 관중석에 보러 온 김호진 등 탈락 래퍼들도 있었고요ㅋㅋㅋ (김호진 리액션 기대 했는데 '파이탕'들고있고)


Mnet 고등래퍼3 방송화면


# 커닝 진화학? 행주콜라보 <컨닝페이퍼>


  먼저 행주 with 민수-민규 


  미용실가서 머리 바꾸는 민수-민규-진우 모습. (킬라그램이 "왜 머리색을 보라색으로 한줄알아요? 자주 보라고"ㅋㅋㅋㅋ)


  '시험의 연속'인 인생에서 '컨닝 페이퍼'라는 컨셉을 잡았고, '좋은 점만 뽑아서 좋은 사람이 될거야'이야기를 한다고 했죠. 강민수는 래퍼들을 카피하는 내용, 서민규는 드라마와 하지말라는 것을 했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무대에 기대하게 했어요.

  강민수는 키드밀리, 서민규는 기리보이 패션 컨닝했다는 설명도 있었죠. 


  가사는 "커닝커닝커닝페이퍼. 눈 돌아가는 소리 pew pew퓨퓨"하고 시작했죠. 강민수는 "탕탕탕 타치야 flex하러 카와이" 양승호제스춰 등을 했고, 서민규는 가사 컨닝하는 제스춰와 "전적으로 절 믿으셔야"나왔습니다.

  관중들 폭팔하는 모습 나왔고요. 커닝해서 진화론처럼 걸어가는 퍼포먼스ㅋㅋㅋ도 있었어요.


  객원 187점 + 관객 ?


  그런데 커닝페이퍼라는데에서 유쾌한 레퍼런스의 의미와, 반대인 카피 의미가 떠오르는 것때문에, 그 경계에서 두 가지 생각으로 곡을 보게 되더라고요.



# 기리 with 권영훈 "나는 잘생겼다아"의 정체


  표범 옷을 입고 나온 기리-영훈인데 푸들같다는 얘기와 기리보이의 강아지 돌돌이 등장.


  그리고 기리보이의 집구경이 나왔죠. 옷방과 명품관.  냉장고 열며 칠성사이다PPL ㅋㅋㅋ

  그리고 "생긴대로 살자" 가사를 쓰자는 이야기, 또 작업하다가 '나는 자연인이다' 아니고 '나는 잘생겼다아' 나오게 된 모습도 보여줬어요.

  퍼포 연습하면서 저세상 텐션을 보여주는 기리보이와, 기리보이 말투 "냥"과, 기리보이의 에너지 무대철학도ㅋㅋ나오고요.


  가사는 "방송할 때 귀찮아서 메이크업을 안해 햄버거가 너무 맛있어 다이어트 안해 음악하기 싫을땐 난 그냥 부업을 하네 누구처럼 살 바엔 난 그냥 생긴대로 살어 쟨 너무 느끼하고 쟨 너무 매력없어 난 그냥 즐기면서 살아 눈치 절대 안봐 난 생긴대로 살어" 있었죠. "그럼 넌 어딨어 누군가가 된다면" "너는 너대로 살아 나는 나 알아서 할게"하는 가사들도요.

  이후 물 사르며 생수투혼을 한 기리보이라며 칭찬하는 인터뷰가 나오고.


  객원 175점 + 관객 ? 

# 프로그램 마지막엔 목쉰 이영지가 살짝 나오고 끝났어요. ㅋㅋ 목쉬어서 탈락하기때문에 잔인한 결과 나오는거 아니겠죠?


# 예고편에 8팀중 2팀이 탈락하고 잔인한 결과가 나온다는 말이 들렸어요. 


+ 이번회에 2차 준비하면서 멘토한테 낚이는 고등래퍼들 순진하고 귀여워서 웃겼고.

  기리보이가 또 버퍼링으로 웃겼고 기타 "감미로운 힙합계의 랩귀공자 최진호ㅋㅋㅋㅋ 힙합계 마이다스의 손, 도미솔만 누르면 1위 기리보이"라고 본인이 말하는 부분 폭소였고요ㅋㅋㅋ


+ 또 더콰이엇이 보다가 지조를 보더니 랩보다 심사를 더 잘한다고ㅋㅋㅋㅋ


+ 고등래퍼 본방을 본 뒤 내일 오후 일정 : 음원 나오면 1. 변신 먼저 듣고 - 2. 이영지의 가사 천천히 구경 - 3. 생긴대로 살자를 따라부르면서 햄버거 먹기ㅋㅋ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


+ 이번회에서 보니까 현장에서 인기많은 사람 : 권영훈, 서민규, 이영지 같죠?ㅋㅋ


+ 음원은 23일 토요일 낮 12시 공개.


+ 금요일 밤 11시 Mnet 고등래퍼3 방송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 또 놀러오세요~_~


#고등래퍼3 #호치키스 #탕 #권영훈 #이영지 #하선호 #키드밀리 #릴타치 #오동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