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해치 27,28회 줄거리 리뷰, 달문 배신 비금이밀 뜻? 민진헌(이경영) 오월동주 짜릿, 한감찰 사건 조작 증거와 위병주, 국청 당하는 정일우, 해치몇부작? 본문

기타/tv

해치 27,28회 줄거리 리뷰, 달문 배신 비금이밀 뜻? 민진헌(이경영) 오월동주 짜릿, 한감찰 사건 조작 증거와 위병주, 국청 당하는 정일우, 해치몇부작?

ForReal 2019. 3. 26. 23:16
반응형

해치 27,28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면서 정리해놓는 텍스트 노트에요 !


지난 회, 세제(정일우 분)는 석고대죄를 하는데, 거기에 밀풍군(정문성 분)은 고변서까지 끼얹었죠.

27-28회에선 국청 당하면서 위기에서 쓰러지지않는 세제가 나왔습니다.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해치


14화

결전




  석고대죄로 쓰러져가는 이금 앞에 죽은 이훤이 보입니다. "버텨주십쇼 형님. 비열한 자들의 손에 쓰러지면 안됩니다."


# 국청이 열리지만 세제에게 시간주는 동지사-이판


  반역모의가 적발되었다는 상소로 국청(왕명의 특별재판기관)이 열리게됩니다.  

  자신이 물고온 사건이니 위병주는 대사헌에게 세제의 재판은 자신이 한다며 자신을 국문관으로 천거하라하죠. 국문관으로 세제를 심문하러가는 위병주. 


  하지만 소론 몇이 세제 편입니다. 동지사 조현명이 재량으로 세제를 동궁전으로 보내고, 이판은 상소에 세제가 함께한 증험이 없다며 국청의 사람들을 설득합니다.



# 달문, 배신이 아닌 비밀 작전?


  밀풍군은 달문에게 일을 시킵니다. 윤영을 살리기 위해 일하려하는 달문

  세제가 선왕의 자식이 아니란 벽서가 붙고, 문수가 그를 봅니다. 달문이 시킨 일이라는걸 알게된 감찰들은 분노합니다.


  위험한 상황에도 동궁전에 무작정 찾아온 문수. "이럴 때 내편이라니 너도 줄타기에 정 소질이 없구나"하는 세제.

  그런데 세제는 괘서마다 다른 한자가 쓰인걸 찾아내. 달문이 일부러 틀린 한자를 쓰게한 걸 느끼는 세제. 거리의 괘서들을 모아요. '숙빈최씨진실 비금이밀'의 한자를 잘못쓴걸 다시 조합하면 "비금이밀"(= 孰'누군가'(왕)를 檳물리칠 사람은 연잉군 이'금' 이 非아니라 풍군이란 뜻). 달문이 세제를 위해 무언가를 하고있다는 걸 유추하죠. 


  달문에게 "잡았습니다!" 달려오는 수하도 보였죠. (뭘 잡은걸까요?)


(+ 비금이밀 뜻? : 


# 유생들의 방에서 '독약' 조작한 위병주


  한편 밀풍군과 겸상하는 달문. 달문은 밀풍군-도지광이 독약 거래하는 현장을 훔쳐봅니다. 


  국청에서 위병주가 유생들 입에서 '동궁전' 말이 나올때까지 고문합니다. 유생들의 방에서 독약도 나오게 한 위병주였죠. 




# 한감찰 사건 조작 정황-증인 찾아내는 감찰들


  한감찰(1회참고-한정석) 변사사건의 원본을 문수가 보게됩니다. 뒷머리에 열상이 보인다는 소견의 원본과 위병주의 조작을 눈치채죠.

  위병주가 한감찰 사건을 조작한 정황을 알아낸 문수.


  감찰들은 조사하면서 벽서를 쓰게 시킨 것이 위병주라는것을 알아냅니다. 또 한감찰이 죽던 날 당직을 맡은 사람을 만나고요. (이 사람이 탄핵된 사람이겠죠?)



# 오월동주 하게되는 세제-민진헌? 


  잡혀간 이이겸과 김창중은 민진헌에게 무릎을 꿇기까지하죠. 


  국문관들 앞에 직접 나선 세제. 민진헌이 이 시류에 올라타지않은 것은 배후가 밀풍군이라는걸 알고있다고 눈치챈 세제. 그리고 세제는 민진헌에게 "오월동주. 나와 함께 정치를 도모해 보는 것은?" (:적국이었지만 한배를 탄 것) 제안합니다. "뭐하러 제정치가 아닌 남의 정치를 하겠으니까" "적어도 종사와 나라를 생각하는 사람 아닌가. 그게 당신이란 사람 민진헌 아닌가." 


  추국청에 가는 세제에게 민진헌이 세제를 따로 불러 "정치는 보복입니다" 알려주죠. 


  추국청에서 역심을 품은적 없다 말하는 세제. 왕이 죄를 물으려 할 때 민진헌이 일어섭니다. "오늘의 이 친국을 받들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세제께선 그 어떤 혐의도 없기때문입니다." 


+ 민진헌이랑 세제랑 같은 편이 되면서 짜릿했어요ㅋㅋ

+ 이제 노론이 거의 완전히 이금 편이 되는거겠죠? ㅋㅋㅋ 그런데 이번회에서 소론이 그렇게 편들어줬는데...어떻게 되는걸까요? 


+ 다음 회에 어떻게 혐의없는걸 밝혀낼까요? 위병주


+ 세제에게 선왕의 유품인 안경을 선물하는 대비. 누명을 벗고 돌아오라 말하죠. 인원왕후도 나름 선구안이 있죠ㅋㅋ


+ 지난 회를 보고 달문한테 호구라고 ㅂㄷㅂㄷ했는데 아니었네요ㅋㅋㅋ (머쓱)(다행)


+ 위병주 당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게됩니다 ㅋㅋ


+ 괘서 뜻? '국가의 학정(虐政)이나 관리의 부정부패, 정국 운영에 반대하는 백성들이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기 위한 방편'이었다고.


+ 해치몇부작? 드라마 해치는 48회 방송합니다. 24부작입니다. 이번회가 14회였으니 5주 더 남았어요. 


+ 월화 밤 10시 해치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셔요~_~



#해치27회28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