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닥터 프리즈너 5,6회 줄거리 리뷰, 인슐린 고문 끔찍 김병철, 권나라 동생 한빛 기록? 진희경-이다인 다른 욕망, 남궁민 진딧물-꿀-수액 아카시아나무 뜻? 본문
닥터 프리즈너 5,6회 줄거리 리뷰, 인슐린 고문 끔찍 김병철, 권나라 동생 한빛 기록? 진희경-이다인 다른 욕망, 남궁민 진딧물-꿀-수액 아카시아나무 뜻?
ForReal 2019. 3. 28. 04:53닥터 프리즈너 5,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한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면접 안봤던 최선생이 선민식(김병철 분)에게 연락하며 끝났죠.
5-6회에서는, 김상춘과 나이제(남궁민 분)의 증거를 찾아낸 선민식이, 긴장팽팽하게 했습니다.
극본 박계옥
연출 황인혁 송민엽
KBS 닥터 프리즈너
5-6회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김상춘을 인슐린으로 고문하는 선민식
이재환 교통 사고 주범이 김상춘인걸 듣고 교도소로 가는 선민식. 의료사동 카메라 다 끄라고 한뒤 들어가서 인슐린 100유닛과 테이져건을 훔쳐을 가져가는데 그 모습을 한소금이 보죠.
선민식은 김상춘에게 수갑을 채워놓고 때리고, 정상 혈당인 김상춘에게 인슐린 주사를 꽂아 고문하죠. 혈당쇼크로 내일 뇌손상올거라면서 나이제에 대해 묻죠. 결국 "오정희 여사님 사주를 받았습니다."말하는 김상춘. 녹취하는 선민식.
(김상춘의 아내 귀유보내줬던 선민식. 또 범인들한테 김상춘을 통해서 돈 받아온 선민식.)
나이제가 김상춘이 있는 의료사동으로 달려와서 의식 잃은 김상춘을 응급처치하고 외래병동에 보냅니다.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한소금의 동생 한빛?
# "제가 이재환이 하나 잡으려고 ...?"
3-4년 전 재소자 자료 속 '한빛' 보는 한소금이었죠. 신경안정제 로라제팜-알프라졸라 처방 기록이 있고요. 과거에 소금에게 찾아오지말라고 했던 한빛.
나이제의 의심스러운 행동을 본 한소금. 한소금은 나이제에게 '재소자들과 공모해서 환자구하기 코스프레하고, 이후 교도소에서 또 다른 왕국을 만들거냐' 묻습니다. 제가 왕이 돼야 한선생님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을거라고하면서 동생 '한빛' 이름을 꺼냅니다. 교도소에서 만났었다는 나이제.
그리고 나이제는 말하죠. "제가 이재환이 하나 잡으려고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까?"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팽팽한 대립 중, 모이라에게 기댄 선민식?
# 모이라가 원한 것?
나이제-김상춘 접견 cctv 확보한 뒤 선민식은 나이제에게 그만두라 협박합니다. 그 앞에서 나이제는 하은병원 출자자 명부를 빼돌린걸 말해요. "가족들이 운영하는 병원에 외래환자를 몰아줬다?"
수목원으로 나이제를 불러서 진딧물 잡아라 회유하는 선민식. 하지만 나이제는 "꿀 주시죠"하며 특별관리사동의 VIP를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먼저 모이라에게 들리는 선민식.
(+범털 : 경제력이 있는 재소자 / 범털이 모인곳 : 특별관리사동)
선민식은 이재환 사건을 나이제가 주도했다는걸 모이라에게 말하고, 김상춘-나이제의 면회 cctv가 담긴 증거를 이재인에게 넘기는 대신 센터장과 하은병원 명부 막아달라고 합니다.
그런데 선민식과 이재준이 마주칩니다. 더 좋은카드 있으면 보여달라 하고 가는 선민식. 그 카드를 알아보고 나이제와 정보공유하려는 이재준.
그런데 이재준과 선민식을 갈라놓을 생각인 모이라였어요.
KBS 닥터 프리즈너 방송화면
# 이재인의 배신에 패 잃은 선민식
# "이제 이 구역의 왕은 접니다"
형집행정지로 5억 준 회장 아들을 나이제가 강제로 끌고 갑니다. 화가나서 선민식한테 돈 받은거 다 까발린다고 하는 회장.
선민식이 화나서 cctv USB를 검찰에 보내자고 하자 이재인은 "무슨 말씀이시죠?" 모르는 척 거짓말을 합니다.
이재인의 말에 당황한 선민식에게 나이제가 말합니다. "북아프리카 아카시아 나무는 개미가 진딧물을 다 먹으면 수액을 닫아버린답니다. 볼 일 다 봤으니까 꺼지라는 거죠. 그럼 개미가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다시 날아오는 진딧물을 사육하기 시작합니다. 언제까지? 아카시아 나무가 다시 수액을 내놓을 때 까지. 이제 개미와 진딧물 공생진화가 시작되는 거죠. 수액하고 꿀 내놓으시죠"
결국 이재환과 VIP명단 뿐 아니라, "아니. 이제부터 이 구역의 왕은 접니다."말하는 나이제.
+ 선민식 인슐린-폭행 장면 나올 때 ㅂㄷㅂㄷ...
+ 이재환은 난리쳐서 면회도 못하고 다른 방에 들어갑니다. 그 방엔 문신한 재소자들이 있죠.
+ 길에서 부딪친 여자아이를 조폭이 데려가죠. 여자애를 알아보는 최동훈?? ? 소녀는 누굴까요? 김상춘의 딸?
+ 교도소 의료과는 나과장에 잘린다/안잘린다 추측하며 내기합니다. 안잘리겠죠? ㅋㅋ
+ 아카시아 나무 설명 : 수목원에서 선민식은 "수액 얻고, 진딧물 얻고 나무와 개미의 공생진화"말했죠. (선민식의 말에 담겨있는 뜻은 서로 주고받자 하는 것.) 반대로, 교도소옥상에서 나이제는 말했죠. "공생진화에서 나무가 수액을 닫고, 개미가 진딧물을 사육하며 공생진화"한다고요. 즉 공생진화를 서로 필요한 것을 협박하듯이(?) 내주는 관계로 표현했죠. 그런데 수액-꿀 내놓으라고 하는 나이제. 즉 수액-꿀 모두를 선민식이 내줘야할 정도로 선민식이 수세에 몰린 상황인거란 말입니다.
+ 한빛을 그렇게 만든건.... 교도소의 부패아닐까요? 그래서 나이제가 목표하는건 교도소 부패 청산?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닥터프리즈너5회6회 #닥터프리즈너줄거리 #닥터프리즈너리뷰 #남궁민 #김병철 #권나라 #최원영 #드라마 #KBS #형집행정지 #박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