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3막으로 가는, 해치 31,32회 줄거리 리뷰, 악의 흔적은 내의원 핏자국? 밀풍군(정문성) 도주 안한 이유? 대리청정 시작 정일우, 경종 탕재 독? 남은 역사는? 본문
3막으로 가는, 해치 31,32회 줄거리 리뷰, 악의 흔적은 내의원 핏자국? 밀풍군(정문성) 도주 안한 이유? 대리청정 시작 정일우, 경종 탕재 독? 남은 역사는?
ForReal 2019. 4. 3. 08:03해치 31-3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칼을 들고 왕에게 간 밀풍군(정문성 분)
31-32회에서는, 3막이 시작한다고 예고를 하는 듯 느껴졌죠 ! 악의 흔적이 남아있었고요.
극본 김이영
연출 이용석 남태진
해치
16부
악의 흔적
# 혐의를 벗은 세제, 밀풍군은 위리안치
왕 앞에 간 밀풍군은 세제를 보더니 무섭게 웃으며 말하죠. "주상을 보러온 게 아니야. 난 너랑 갈거야. 세제. 나 혼자 죽을줄 알아?"
잡혀가는 위병주, 도지광, 밀풍군. 모든 혐의를 벗은 세제.
위병주는 감옥에서 "강직한 관료 언제까지 그럴 수 있을 것 같나? 넌 니 바닥까지 보일 기회가 없었을 뿐이야." 밀풍군은 "연령군을 죽인건 너야"하죠.
호판은 세제에게 내가 너랑 뭐가 다르냐하는 밀풍군에게 직언합니다. "선택이 달랐기때문입니다. 한 인간의 지금을 만든건 선택들의 결과입니다."
김창중-이이겸도 과거에 세자에게 품은 역심으로 유배갑니다. 떠나면서 권력은 붉은꽃이라 말하죠 (지는 날이 온다고) 위병주는 사사(독약자살). 밀풍군은 위리안치(울타리에 가두는 일). 형을 받아요.
# 윤영을 살려두는 달문
달문은 윤영을 몰래 빼돌려 가둬놨죠. 두 사람은 얘기하죠. "후회할거야. 당신. 날 살려둔거. 당신을 다치게할거라고." "상관없어. 괜찮아 니가 이렇게 살아만 있다면."
그리고 윤영은 어느 날 외출한다며 나갑니다.
# 대리청정을 시작하는 세제
경종은 이금이 왕의 자리에서 자신을 쳐다보는 꿈을 꿉니다. 가슴 통증도 심해지고요.
이후 경종은 대리청정할 결심을 굳힙니다. 이번에는 세제와 국사를 논하면서, 아는걸 알려주고 싶은 거였어요. 이 소식을 듣고 아버지(숙종)를 떠올리며 눈물 흘리는 세제.
연잉군은 시좌(정전에서 임금 옆에 앉는 일)를 시작합니다. 신임 대사헌(사헌부 수장)에 호판 이광자(소론)를 지명하는 세제. 방주감찰로 돌아온 윤혁.
# 일부러 도주하지않은 밀풍군, 왜?
# 내의원의 핏자국?
대리청정하자마자 또 신경전을 하는 세제와 민진헌. 민진헌은 밀풍군을 잡히던 날 봤다고 말해요. 도주할 기회가 있었는데 잡힌걸 알고 의문을 갖는 세제.
유배를 떠나던 날 밀풍군의 표정이 걸리는 달문.
한편 내의원에 없던 핏자국이 기둥에 묻어있는 일이 생겨요. (??) 이후 아파하다가 결국 탕재를 마시다 쓰러진 왕. 세제는 내의원의 약재때문이라는걸 눈치채고 달려갑니다.
+ 문수 남색이라고 놀리는 사람들ㅋㅋㅋ(귀막는 달문ㅋㅋ) 아니라고 하는 문수ㅋㅋ
+ 이렇게 드라마의 3막으로 넘어가는걸까요? (2막은 세재책봉) 밀풍군이 일부러 잡힌건 반역 무리를 모으려고?? 한 걸까요? 위리안치 되어 지방에 내려가면 쫓기지않고 병력을 몰래 모으기가 더 쉬우니까?
+ 이번 회에 남은 악의 흔적들은 뭘까요? 민진헌도 약간 그렇고, 사헌부에 남은 과거 인물들도, 살아있는 윤영도, 밀풍군의 표정도. 악의 흔적들 같죠? 아, 특히 내의원의 핏자국이 그 흔적이었겠네요.
+ 목호룡 고변사건, 삼수의 역(변)=삼수의옥=임인의옥=신임옥사 사건도 있고 등 여러 사건이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이후 정미환국이 결말이겠죠? 해치는 48부까지 하고요.
+ 이제 나올 역사는 이인좌의 난 뿐인가요? 연잉군을 모함하기 위해 역적이 있다며 목호령이란 사람이 고변한 사건이 신임옥사인것같아요. 신임옥사는 벌써 나온거같죠? (그런데 그때 이이명-김창집이 죽었다고 하는데...?_?)
+ 신임옥사가 일어난 뒤 소론은 완론-준론으로 갈라지고, 완론이 집권하고, 준론은 후에 이인좌의 난을 겪으며 몰락한다고 해요.
+ 이인좌의 난은 소론 강경파와 남인 일부가 이금한테 경종의 죽음을 덮어씌우려다가 내전이 일어난건가봐요.
+ 뉴스를 보니 여지역의 배우 고아라가 부상이 있었나봐요. 잘 안보이죠. 과연 앞으로 여지가 언제 돌아올지도 궁금해지더라고요. (빨리 돌아왔으면)
+ ost 전우성(노을) - 바람이 전하는 이야기
+월화 밤 10시 드라마 해치입니다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또 놀러오세요!
#해치31회32회 #해치리뷰 #해치줄거리 #드라마 #정일우 #고아라 #권율 #정문성 #이경영 #해치드라마 #드라마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