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뚜껑열린 공무원이 제자들과?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원작-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조장풍 제목 뜻 정보 정리 (김동욱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명성그룹과 최서라?) 본문

기타/tv

뚜껑열린 공무원이 제자들과?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원작-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조장풍 제목 뜻 정보 정리 (김동욱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명성그룹과 최서라?)

ForReal 2019. 4. 8. 18:17
반응형

새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8일 시작합니다. MBC 아이템 후속작이죠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반가운 배우들이 많았는데요. 배우 김동욱(손더게스트), 김경남(여우각시별), 류덕환(신의퀴즈 리부트), 박세영 (돈꽃) 들이 출연합니다. 괄호 안은 배우들의 tv 전작들인데요. 전 작품들에서 인상적인 모습 보여줬었기에 드라마가 더 기대되더라고요.


MBC 홈페이지 화면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왕년에 체육교사였고 현 7급 공무원인 주인공 '조진갑' (배우 김동욱 분)이 나오는데요.그의 별명이 '조장풍'이라고 해요.

  정의감-오지랖 많은 주인공은 드라마에서 '일개 공무원의 역습'을 보여준다고 해요. 누구에게 역습하느냐하면, 세상의 갑들에게.

  특히 그 '갑'은 고용주 일 것 같습니다. 제목에 '근로감독관'이란 말이 있잖아요. 근로감독관은 노동법을 잘 지키는지 악덕사업주들을 감독하고, 강제 집행하는 공무원인가봐요. 그러니 을(알바생 혹은 노동자)들을 위해 싸워주는 조장풍을 볼 수 있겠죠 !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인물관계도

원작

작가-감독?

몇부작?





#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인물관계도


  조장풍 드라마 인물관계도는 간단히만 보면 우선 위와같은데요.


1. 먼저 조진갑(김동욱 분)의 전처 '주미란'(박세영 분)이 보이죠  둘 사이엔 딸이 있네요. 

(조진갑의 아버지=조진철은 근면성실 새마을 세대 보수주의자 아버지라고해요)


2. 조진갑이 근무하는 '구원시 노동지청' 사람들도 보이고요.


3. 김선우-천덕구-우도하 (배우 김민규-김경남-류덕환 분) 세 남자는 고교동창이라고 해요. 

그리고 세 남자는 조진갑의 제자들

(예고에서 보니 조진갑이 "미친개로 불리던 선생"이었다고ㅋㅋㅋ)


4. '갑을 기획'과 '명성그룹'도 보이죠. 

(드라마 소개 속 '갑들의 갑들의 갑' 일까요?)


  더 자세한 등장인물 소개는 아래에 보여요 !



천덕구

 왕년 일진. 히어로물 광.

열아홉부터 추심업체 생활로,

현재 전문 흥신소 사장

약간 조폭 모습.


왕년의 선생님 조장풍과 뭉친다고(?)


백부장-오대리 모두 덕구 꼬

백부장은 추심전문가,

오대리는 기계장비 전문, 해커, 덕구좋아함?


위는 명성그룹 사람들.


우도하


명성그룹변호사.

미리내재단 새 이사장

능력있지만 없는 것은 '잘난 부모'

스승 조장풍과 세상을 바꾼다(?)


"내 편 아닐땐 나쁜 사람이고 그런거지"



고말숙 : 최서라 비서. 쎈 언니. 머리나쁜 척.


구대길 : 미리내재단 이사장, 상도여객 진짜 사장, 안하무인, 갑질. (체불임금이 많은 듯?)


최서라 : 명성그룹 회장, 태수 엄마. 재벌2세 여왕벌. 히스테리. 아들에게 승계 작업중.


양태수 : 명성그룹 외동아들. 티에스 사장. 갑질-열등감 심하다


양인태 : 국회의원. 최서라와 10년 살고 이혼. 깨끗한 정치인. 구원시에서 도지사 출마 준비 중.



하지만 : 노동지청장. 무사안일의 화신. "칠치빠빠"


이동영 : 막내 근로감독관. 성깔없고 만만해 보인다, 진갑동네후배


황두식 : 악덕 근로감독관. 기업에 단속 정보 흘려준다고.


김선우(김민규 분)


김지란 : 공안부 노동사건 담당 검사. 출세욕 있다.


김선우 : 상도여객 버스 기사. 갑자기 해고 당하고 시위하다가 예 스승 진갑 만난다.


조장풍 체육선생님 시절ㅋㅋ

(출처 MBC홈페이지)



#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원작? 조장풍의 원작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 극본이 원작이라고 해요. 한편 일본 만화-드라마에서도 '노동 감독자' 소재를 다룬적이 있어서, 원작이 따로있는걸까 의문을 갖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 작품은 '단다린 노동기준감독관'이라는 제목의 작품이고, 드라마와는 별개의 작품이라고 발표하네요.


#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작가-감독? 극본은 '김반디'작가. 연출은 박원국-성치욱 감독. 작가 김반디는 '앵그리맘' 집필했다고 해요. 박원국 감독은 군주 가면의 주인, 워킹맘 육아 대디 등을 연출했다고 합니다. 


#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품 몇부작? 일반 미니시리즈 길이에요. 한시간 기준으로 16부작. 8주간 방영 예정입니다. 그러니까 몇부작이냐면 마지막회가 31-32회까지 방송해요. 



+ 재밌는 건 조장풍 드라마의 장르는 SF, 판타지, 서스펜스라고 하네요?_? ㅋㅋ 그래서 별명처럼 장풍으로 갑질 무리를 보내는 내용일까 궁금했는데요. 하이라이트에서 미리보니, 날아다니기도 하더라고요ㅋㅋ SF적인게 어떤 걸로 나오는걸까요? ㅋㅋ


+ 미리보기에선 "공무원은 초 고온 압력밥솥이다. 어떤 압력에서도 절대 뚜껑이 열리면 안되는!" 그런데 그런 공무원인 조장풍이 뚜껑이 열리나봐요.ㅋㅋ 하지만 동시에 과거 제자들과 힘을 합쳐서 작전을 짜서 복수하는 모습이 미리 보이기도 했었죠. 유쾌한 사이다를 기대하게됩니다!


+ 한편 다른 작품에서 악역으로 인상깊었던 배우들도 많은데요. 황두식 역에 배우 안상우(최근 여우각시별), 구대길 역에 배우 오대환(최근 악역은 리턴), 양태수역에 배우 이상이(슬감빵) 등도 엄청 얄미웠던 역할이 기억나요.ㅋㅋ 악역들의 얼굴도 기대됩니다. 

+ 조장풍 드라마는 월화 밤 10시 MBC에서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인물관계도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몇부작 #조장풍내용 #조장풍작가감독 #원작 #장르 #김동욱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오대환 #이상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