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혼자산다 289회 잔나비 최정훈편 시청후기, 잔나비 뜻? 최정훈 2G폰-싱크대-찬물샤워-mp3-피자-전교회장, BGM 노래 제목 정리 본문

기타/tv

나혼자산다 289회 잔나비 최정훈편 시청후기, 잔나비 뜻? 최정훈 2G폰-싱크대-찬물샤워-mp3-피자-전교회장, BGM 노래 제목 정리

ForReal 2019. 4. 13. 05:19
반응형

나혼자산다 289회 잔나비 최정훈 시청후기.

방송 시청 후 남겨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나혼산 예고를 보고 잔나비 최정훈의 예능방송이라 호기심이 일었는데요. 공연 후의 모습과 레트로 라이프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궁금증이 조금 풀렸어요. 방송에서 공연과 배경으로 나온 잔나비 노래 제목은 맨 아래에 정리했어요. 



MBC 나혼자 산다


289회





# 잔나비 뜻?


  이시언의 일본 팬미팅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30분만에 지나갔죠. 아쉬웠지만 금새 잔나비 최정훈이 등장했고요. 잔나비를 요즘 연예인들도 좋아한다는 설명과 나왔죠.


  "왜 잔나비에요" 질문에 "원숭이를 순 한국말로 하면 잔나비. 멤버들이 다 원숭이띠"라고 설명했어요.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 (스튜디오완 다른) 치명적 보컬 모습부터 시작은 했는데...


  화면은 잔나비 전국투어 모습부터 나왔죠. 객석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부럽더라고요. 잔나비 멋있었고요. 나혼산 스튜디오와 무대위 각각 분위기 다른 모습이 나왔죠. 무대위에선 치명적인(?) 모습이 나왔죠ㅋㅋ. 그걸 보는 박나래의 리액션=시청자 반응 이었을 것 같았어요.ㅋㅋㅋ


  재밌던건 공연에서 노래 : "누가 내 심장에다 못을 박았나" 관중: "잔나비!" 그리고 최정훈의 넘어지는 제스춰ㅋㅋㅋ 게다가 지휘자 디졸브 편집이 웃겼죠ㅋㅋㅋ

  '나의 기쁨 나의 노래'하는 것도 나왔죠.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 "나는 볼 수 없던 이야기" 화장실없는 집의 최정훈


  공연 이후 최정훈 모습이 이후에 나왔는데요. 작업실에서 산다고 했죠. 반지하 작업실의 곰팡이와, 뚫린 구멍들도 나왔고.  늦지않으면 주변 헬스장으로 씼으러 가고, 늦으면 상가 화장실에서 씼는다며 그 모습이 나왔죠.

  찬물샤워하면서 "나는 볼 수 없던 이야기" BGM이라니ㅋㅋㅋㅋㅋ정말 볼 수 없던 이야기였죠. 그리고 잔나비는 그 샤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차갑다, 아프다" 느끼다가 뜨거워져서 추위를 모르는 사나이가 되어 나온다고 말했죠.ㅠ....


  그리고 싱크대 상부장=화장대 장면 까지 본 이후에, 잠시 '이번 에피소드는 여기까지만 봐야하나' 두 번 고민하게되더라고요. 그동안 노래 들으면서 느꼈던 갬성파괴되는거 아닌가하고요.ㅋㅋ 앞으로 잔나비 노래 재생할 때 이 장면들만 떠오르면 어쩌나하는 리스크....에 대해 고민하다가 계속 시청했어요.ㅋㅋ


  다음 날에 싱크대에서 머리감기를 하고 아무렇지않게 "저게 세면대인데요"하는 최정훈ㅋㅋ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 2G폰-감기조심 최정훈


  이후 2G폰을 잡는 최정훈. 스마트폰을 보다가 3시간 지났던걸 안 이후 작업을 위해 2G폰과 와이파이존에서 맛폰 공기계를 쓴다고 했어요. 


   집안 환기-습도에 신경쓰는 모습도 있고, 세균과 감기에 조심한다는 인터뷰도 보였죠. 노래해야해서 감기조심이겠죠?_?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 레트로 감성 & 피자겹쳐먹기


  이불에 빨래거리 봇짐챙겨서 밖으로 나서는 최정훈과 피난가는 모습이 디졸브되고, 코인빨래방으로 갔죠. 그곳에선 MP3를 사용하는 모습도 나왔죠. 옛날에 핸드폰-MP3-인터넷 따로있던 시대처럼 쓴다고 최정훈이 설명했고요. mp3안에는 옛날노래들이 플레이됐습니다. 레트로 갬성이 이어졌죠.


  최정훈은 피자를 주문했는데요. '사랑의 미로' 옛노래를 듣다가 피자 시키니 꽁보리밥에 풀죽을 기대했다는 박나래 감성코믹멘트 웃겼어요.ㅋㅋㅋ

  공연끝난 다음 날엔 먹는걸로 푼다는 최정훈. 먹는 장면이 감각적으로 편집되어 나왔고ㅋㅋㅋ 그리고 먹을 줄 아는 사람들은 피자 4개를 겹쳐먹는다는 성훈의 부연설명을 듣곤ㅋㅋㅋ피자겹쳐 먹기 해보고싶더라고요ㅋㅋ 


(추가)

(+ 최정훈이 시킨 피자 메뉴 정리 : 도미노. 페퍼로니 작은거1, 디핑소스4개, 핫소스3, 토핑에 파인애플2 파마산3, 윙8조각 파스타 반반) (+ 피자먹을 때 나온 노래 BGM : Anti Up - Pizza )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 낯가리는 관종 최정훈(?)


  이후 최정훈은 '돌마로'라는 노래제목의 그 길에 가는게 나왔어요. 길에서 bts 팔찌를 뽑기하고 이후 팔에 차고있었죠. 2G폰으로 사진도 찍고. 


  동네아이들 잡아서 얘기하다가 최정훈의 고등학교때 회장선거 사진도 나왔는데요. ㅋㅋㅋ 그 사진은 이후 계속 디졸브됐죠ㅋㅋㅋ


  코멘트중에 최정훈은 "관종중에 제일 악질이 낯가리는 관종이라고.."하며 자기 소개도 ㅋㅋ 그리고 배경음악의 '우리 애는요 관심이 필요한 아이에요' 가사 의미가 저 뜻이었나 저 노래 가사를 다시 들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ㅋㅋ


MBC 나혼자산다 방송화면


  신명나게 연필깎고 노트를 꺼내는 최정훈. 가사를 바로 쓰지않고, 일기-시 등을 쓰는거라 하면서 "깜들을 만드는거죠" 설명했어요. 그런데 기안84와 공통점으로 이 화면마저 겹치기도 했죠ㅠㅠㅋㅋ


   마지막은 매니저인 친형이 와서 엄마가 챙겨준 반찬상을 풀어놓고 먹는데, 낫또+마와 건강식먹는 최정훈이 나왔습니다.   


+ 방송 속에서 잔나비 노래 많이 여러가지 나왔죠.ㅋㅋ 또 다른 의미들로 잔나비 노래들이 떠올라서 재밌기도, 신기하기도 했어요 ㅋㅋㅋ



+ 나혼산 나온 잔나비 노래 제목 정리 : 공연 시작전 <투게더>, 공연 첫 노래 (누가 내심장 가사)<사랑하긴 했었나요 스쳐가는 인연이었나요...(긴제목)>, 그리고 세이오에오 한거 <알록달록>, 피아노연주로 시작한 노래 <나의 기쁨 나의 노래>, 피리부는 장면<꿈나라 별나라>, 공연 퇴근할 때 BGM노래 <투게더>, 작업실 들어갈때 나온노래 <꿈나라별나라>, 샤워할 때 <나는 볼 수 없던 이야기>, 동네 애들이랑 만날 때 <우리 애는요>, 잔디에 앉았을 때&기안84 시 읊을 때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건 볼품없지만>, 친형소개<투게더>, 마지막 정리 인터뷰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 제일 재밌던 부분은 최정훈의 고등학교 사진 디졸브였어요. ㅋㅋ 그리고 그 다음에 인상적이었던 부분이 공연하는 모습. 샤워하는 모습이었어요.ㅋㅋㅋ


+ 이번 회를 보고 얻은 정보 : 잔나비 작업실은 성남 분당ㅋㅋ


+ 다음 회 예고에 이시언의 일본팬미팅 장면, 자선경매에 첫사랑 바이올린 내는 헨리가 보였어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나혼자산다 #잔나비 #최정훈 #나혼산 #나혼자산다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