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국민여러분 11,12회 줄거리뷰, 4도사투리 최시원 선거시작 잼, 유재명(강수일) 네거티브, 미영 사기꾼 눈치? 박완구 보좌관 등장, 1번 언니 무섭, 노동시장 유연화 뜻? 하오리오 가사 본문

기타/tv

국민여러분 11,12회 줄거리뷰, 4도사투리 최시원 선거시작 잼, 유재명(강수일) 네거티브, 미영 사기꾼 눈치? 박완구 보좌관 등장, 1번 언니 무섭, 노동시장 유연화 뜻? 하오리오 가사

ForReal 2019. 4. 18. 07:23
반응형

국민여러분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국회의원 출마한다고 아내 미영(이유영 분)에게 말하는 양정국(최시원 분)이었죠.

11-12 회에서는, 선거에 출마하는 양정국으로 시작합니다.


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 김민태


KBS 국민여러분!


11-12회

줄거리 리뷰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후보등록 양정국, 서원구는 삼파전? 


  후보 등록하는 양정국. tv보고 놀라는 주변 사람들. (+ 하오리오 bgm 신나고)


  전문가들은 재보궐 선거에 중요한 지역인 서원구. 60대 민진당 강수일(유재명 분). 40대 국민당 한상진. 변수 무소속 양정국. 삼파전을 예견합니다.


  '젊은 일꾼'하고, 네거티브 하지말자며 정책얘기하는 한상진, 정책 얘기보다 상대후보 물고 늘어지려하는 강수일(한상진 가족 뭐하냐며)ㅋㅋㅋ 하지만 사람 얼마 없고 다들 입 다물고 있는 양정국 회의. ㅋㅋㅋㅋ(잼)(짜장 짬뽕 의견 묻는 양정국네와, 정책의견듣는 한상진 장면 겹치는 거 잼ㅋㅋ)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정치 기초 없는 양정국에 김주명 골머리


  양정국 사무실에 늦게서 김주명과 하버드 경제학과 출신 보좌관 박완구가 옵니다. 김영삼만 잡고, 김대중을 따라오라 말하는 김주명 ??(뭘까요?)

  정치성향 분석부터 시작한다며 양정국에게 질문합니다. "대통령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생각해 본적 없다는 양정국. 몇대 대통령인지도 모르죠ㅋㅋ "노동시장 유연화는 어떻게 생각?" "유연화가 누구야?"ㅋㅋㅋ 김주명의 주름이 깊어지죠ㅋㅋ


(+노동시장 유연성은 외부 환경 변화에 인적자원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배분 및 재배분되는 노동시장의 능력을 말한다고 해요. = 즉 노동력 시장이 사회 및 경제의 변화에 맞추어 변화하는 정도를 말한다고 합니다.ㅋㅋㅋ 노동시장 유연화 예로 대·중소기업으로 나뉜 노동시장 이중성 해소를 하면...)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양정국과 사기꾼들 보게되는 미영


  백경캐피탈cctv에서 양정국을 보는 아내 미영. cctv 빼간 사람이 용감한 시민처럼 생겼다고 한 건물 관리인. 미영은 복잡합니다.


  마침 사기꾼-조폭 쫓아내고 있는데 캠프에 미영이 옵니다. 사물함에 간신히 숨는 사기꾼-조폭멤버. 같이 연기 도와주는 김주명과 박완구 ㅋㅋㅋㅋㅋㅋ (+ 이렇게 저렇게 이쪽 저쪽ㅋㅋ)(눈치없는 보좌관ㅋㅋㅋㅋ)


  미영은 사무실 월세는 어떻게 내냐고 묻죠.ㅋㅋ 그리고 뭔가 이상한 낌새도 느끼고요. 그렇게 미영은 결국 양정국이 사기꾼들롸 같이 퇴근하는걸 봐버리죠.


  결국 미영은 엔딩에서 찍은 사진들을 내밀고 "너 뭐하고 돌아다니는 놈이야" 묻습니다. (+앞에 칼도있고ㅋㅋ)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첫째언니 출소하는데, 실세 박후자 노리나? 


  박후자 사무실에 찾아오는 여자(2번째언니). "언니(1번) 나온댄다" 얘기. 1번언니 면회가는 박후자(4번)와 귀남(5번) 가서 출소하면 살 집을 보여줍니다. 집, 차, 돈 준비했다하죠. 하지만 언니는 아들 낳으라며 지은 이름 "뒤 후 아들 자. 귀할 귀 남자 남."을 말하면서, 귀남이때문에 엄마가 죽고 자기가 키웠는데 이제 엉긴다고 욕하죠. 무섭게 신경전을 하는 1번과 4번.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 선거운동 시작, 김주명-박후자의 전략은?


  김주명 단골집에 찾아가서 소주 따라주는 양정국. 어떻게 해야되냐는 정국에게 "사기치자. 사람들 마음 살살 녹여서 표 빼내자"합니다. 그리고 트럼프가 어떻게 대통령이 됐는지 아냐면서 "미국 백인애들 걔들 움직여서 된거야." 그러면서 동네 사람들 가려운데를 긁어주자하죠. "사기꾼답게 이번 한 탕만 생각하라구."


  선거 운동이 시작됩니다. 각 후보의 선거운동이 보도되는 방식으로 나오죠. 옷을 갖춰입는 양정국 캠프. 약수터 주변에서 인사하면서 인북동 민심 달래주려는 행보를 보이는 양정국. 경상도-전라도-강원도-충청도 사투리까지 하면서 사람들과 인사하죠ㅋㅋ(+ 넘나 사기꾼 기본기 잘 써먹는 듯이요ㅋㅋ)


  한편 박후자는 사람들시켜서 돈 뿌리면서 "5번"하게 시키고요. 아줌마 모임에서 유치원생들, 무당한테까지. ㅋㅋㅋㅋ



+ 예고편에 후보자 토론회. 김주명 못믿는 양정국 보였어요. 


+ 선거가 시작되면서 더 재밌어진 것 같아요 ㅋㅋ 재밌는 장면 많았죠. 먼저 3파전 세명이 각각 다른 점 보이는 것부터요ㅋㅋ


+ 강수일 네거티브 장면 웃겼어요ㅋㅋㅋ

+ 면허없는 박보좌관 ㅋㅋㅋ 눈치없는 캐릭터 잼ㅋㅋ


+ 자매들 싸움도 타이트ㅋㅋ 흥미로웠죠.ㅋㅋ 재밌을 거 같아요 ㅋㅋ


+ 하오리오 가사 :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가슴 시원하게 외칠 곳 하나 없지만. 남들과 달리 노력하지 않아도 탁하면 척하고 해내는 게 나인데. 내가 하지 않으면 누가 이걸 하오 리오. 하오 리오 사는 게 사는 게 사는 게 사는 게 아니야. 아버지께서 내게 말하셨지 인생은 사는 게 사는 게 아니라고. 먹이 사슬에서 살아남기 위해 속이고 속이고 순 거짓말하고 속이고 속이고


+ ost 울랄라세션 '올테면 와라'도 


+ 촬영지 국립현충원, 원마운트 등. 


+ 목소리 출연 : 성찬호 송훈 강정연 강충훈 한주영 등.


+월화 밤 10시 KBS에서 방송하는 <국민여러분!>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국민여러분줄거리 #국민여러분리뷰 #국민여러분11회12회 #최시원 #이유영 #김민정 #태인호 #김의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