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7,8회 줄거리뷰, 우도하(류덕환) 법무팀 뒷처리 등장, 김지란 검사 관계? 밀항 구대길-명성 그물, TS 양태수 사장vs조장풍 복수 최서라 가능? 본문

기타/tv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7,8회 줄거리뷰, 우도하(류덕환) 법무팀 뒷처리 등장, 김지란 검사 관계? 밀항 구대길-명성 그물, TS 양태수 사장vs조장풍 복수 최서라 가능?

ForReal 2019. 4. 22. 07:03
반응형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7,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7-8회에서는, 상도여객 일을 해결하는 조장풍! 인줄알았는데....


극본 김반디

연출 박원국 성치욱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7-8회

줄거리 리뷰



MBC 특근감 조장풍 방송화면_조사받는 조진갑


# 상도버스 정지 일, 윗선 설득하는 조장풍


  상도버스 운행정지 시키자 진상조사 받는 조장풍. 조장풍은 버스와 기사 cctv 보여주며 말하죠. "꼭 사고가 나고 사람이 죽어야 됩니까? 도대체 언제까지 그래야 됩니까?"

  또 상도여객이 떼먹은 임금 10억이 있다며, "1억 배팅해주심 10억 세이브 해드리겠습니다."하고 조장풍 구해주는 지청장이고요.


  뉴스에 나오는 조진갑을 보고, 아버지 뿌듯, 딸 뿌듯. 갑을기획 뿌듯.


MBC 특근감 조장풍 방송화면_기억난 천덕구


# 양태수와 마주친 천덕구, "구대길 뒤에 명성이 있어!"

# 여전히 양태수 뒷처리 전담, 법무팀 우도하


  구대길의 호텔여자 미행하는 덕구인데 여자와 만나는 양태수에게 딱걸리죠. 번호를 넘기는 덕구.

  여자에게 구대길-양태수와 엮인걸 본 덕구는 뭐하는 사람이냐 물으니, 여자는 "양태수는 내가 모시는 분(최서라) 아들."합니다.


  최서라는 과거에 학교 이사장으로 조진갑을 짜른 사람. 덕구는 "구대길 뒤에 명성이었어!" 알아챕니다. 한편 구대길 패고있는 최서라. 이후 덕구는 일하기 무서워하죠.


  덕구를 놀리려고 회사 비서들 다 부르고 성추행-폭력 행사하는 양태수. 더 끔찍한건 덕구의 동창 우도하(류덕환 분)가 여전히 양태수 뒷처리 전담반입니다. 법무팀 팀장 우도하는 "당했다는거 알려지는거 더 쪽팔린 일이다."하고 비서들을 교육하죠. 

  (과거에 양태수-우도하가 덕구에게 학교폭력 뒤집어 씌우던 회상장면도 보였는데 ... 화가나더라고요ㅂㄷㅂㄷ)


MBC 특근감 조장풍 방송화면_우도하


# 근로감독관에게 걸렸을 때, 업주들의 패턴?


  조진갑은 불법업주들이 궁지에 몰리면 하는 패턴을 압니다. "폐업신청 - 파산신청-버스팔고-직원들한테 체당금 제도 알려주고 합의" (끔찍) (그러니까 밀린임금과 퇴직금은 직원들에게 주지않고 회사가 떼먹고, 나라에서 체당금을 대신 주는거죠. 직원들에게는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마지막 희망인 체당금인거고요.)


  정말 버스 담보로 대출하고, 소유하던 '버스 노선'도 비싸게 파는 구대길도 보였습니다. (끔찍..)


MBC 특근감 조장풍 방송화면_구대길 잡는 그물이닷


# 구대길을 체포하는 조진갑, 우도하의 계획?


  그래서 조진갑은 꼬리자르기 당할 바지사장 황대복 포섭하기로 합니다. '사기 파산죄 10년이다, 구대길과 황대복 사촌누나 이혼해서 독박쓸 가능성 있다' 이야기하면서 황대복 설득해요. 결국 황대복이 조진갑에게 구대길의 개인 대여금고 알려줍니다.

  하지만 함정일까 조심하라며 지청장은 진갑에게 수갑을 줍니다. 사실 구대길이 그 사이에 미리 정리하고 필리핀으로 도망갈 계획이었어요. 하지만 어선을 타려고 할 때 조진갑이 막아요. 덕구가 밀항정보를 알려준 것. 조진갑은 구대길을 체포합니다. (그물로 잡고 엎어치기하죠 ㅋㅋㅋㅋ)


  구대길이 밀항하는건 덕구가 우도하의 전화통화를 엿들어 알아낸거였죠. 그런데 우도하는 구대길 기사에게 정보를 알아서, 덕구에게 일부러 들려준 것 같았죠? (구대길로 꼬리자른 것.)


MBC 특근감 조장풍 방송화면_불안불안 재회


# TS에서 재회하는 조장풍과 양태수


  체포 소식에 눈물 흘리는 버스기사 김선우. 선우에게 술마시며 자신을 한 대 치라하는 덕구도 보였죠. ㅋㅋ 


  조진갑은 TS에 갔다가 도열한 길로 들어오는 새 사장 양태수와 마주치죠. 본사 복직한 선우와 조장풍, 미리내재단 이사장 우도하, 그리고 양태수까지 네 명이 재회합니다.


+ 예고편에 TS 털어야하는 상황이 온 것 같죠?


+ 우도하는 김지란 검사한테 다른 감정 있는 듯(?)했죠? 김지란과 양태수가 결혼한다는 것 같은데...? 그래서 우도하가 배신할까요?


+ 이번회에 양태수와의 만남도 흥미롭고, 또 배우 류덕환 등장도 반가웠죠ㅋㅋ 우도하는 브레인 담당인것 같죠. 


+ 체육선생 잘리게 한 최서라무자에게 조장풍이 복수하는 거 보고싶네요 ㅋㅋ 가능할까요? 또 조장풍 딸이 좋아하는걸 보니 조장풍 재결합도 가능할 수 있겠죠? ㅋㅋ 그런데 나중에 조장풍 부인도 사건에 엮일 것 같기도 하고요 


+ ㅋㅋ악역들 넘 끔찍하죠ㅋㅋㅋ


+ 촬영지 : 경인종합상가, 연경 연희점, 카페 드람브르 등


+ 월화 밤 10시 MBC에서 방송합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7회8회줄거리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리뷰 #조장풍내용 #조장풍근로감독관 #김동욱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오대환 #이상이 #김민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