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뱅커 15,16회 줄거리 리뷰, 배동석 누구? 디원계획 보고서 원본 한수지(채시라)에게 부행장 승진, 문홍주(차인하) 밴드에 서보걸 시무룩, 마지막 나오는 ost는? 본문

기타/tv

더뱅커 15,16회 줄거리 리뷰, 배동석 누구? 디원계획 보고서 원본 한수지(채시라)에게 부행장 승진, 문홍주(차인하) 밴드에 서보걸 시무룩, 마지막 나오는 ost는?

ForReal 2019. 4. 24. 12:45
반응형

더뱅커 15,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리츠사업부 정부장의 연락과, 더 베스트가 드러났죠.

15-16회에서는, 보고서에 대해 알게되는 노대호-한수지(김상중-채시라 분)가 다른 선택을 하는게 보였습니다.


극본  서은정 오혜란 배상욱

연출 이재진


MBC 더뱅커 


15-16회

줄거리 리뷰


MBC 더뱅커 방송화면


# 디원계획 가짜보고서를 알게된 수지-노대호


  수지는 자료실에 가서 바뀐 기존 로고가 과거 자료에 박혀있는걸 확인합니다.

  이로 인해 육관식이 끝이 아닌걸 확인하게 됩니다. 노대호는 서소문 본점에 대해 알려준 감사위원들과 행장을 의심합니다.


  디원계획 품위서를 퇴직한 리츠사업부 정부장이 판다고 했던걸 수지가 노대호에게 알려줍니다. 하지만 불법거래는 안하려하는 노대호죠. 

  윤관식은 면회거부. 노대호는 디원계획 가짜 보고서를 누가 왜 갖다놨는지 의문을 갖습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


# 배동석에 대해 알아낸 이해곤, 배동석의 접근?


  노대호에게서 '서민의 배동석'을 듣게되는 이해곤.


  이해곤이 기자에게 '배동석'에 대해 물으니. 배동석은 옛날 경찰 정보과 출신으로, 비리로 짤려서 정보 팔다가 어느 날 서민의 행정실장이 되어 나타났다고 해요. 배동석이 행장의 비서 김실장과 만나던 것도 얘기해줍니다. 행장 배후세력이 있단 것도 알려주죠. 취재하라고 돈주는 이해곤. 


  그런데 이해곤 집 앞에 찾아오는 배동석. "우리와 함께 합시다. 그럼 그분들 소개시켜주지." "디원계획에 대해 알려주면 한번 더 생각해보지." 


MBC 더뱅커 방송화면



# 강행장-'선생님' 이간질하는 다른 회원들


  디원지구 화재사건을 더 베스트가 한 걸 알게되는 정수찬 의원과 박진호교수. 하지만 강삼도에게 책임을 돌리려합니다 "선생님의 강선배에 대한 신임을 떨어트릴 수 있겠군요."

  이후 '선생님' 앞에서 더 베스트 일을 강삼도에게 덮어씌우죠. '선생님'은 공정거래 위원장에 전화해 기업5곳 불공정거래 조사하게 만들어 더 베스트에게 경고를 합니다. 


(+ 선생님이란 인물 : '최종수 교수' 강 행장의 대학 스승, 현역 시절 재경부장관?)


MBC 더뱅커 방송화면

# 이해곤에게 당한 뒤, '무기' 가지려하는 한수지

# 강행장 견제하는 이해곤, 노대호 잡으려하는데


  해외일정 가는 강행장.

  대한은행 이사회의. 견제하느라 한수지의 제안에 반대하는 이해곤. 하지만 해외에서 화상회의를 열어 한수지에 힘을 실어주는 강행장. "물지 못하면 짖지를 말아야지"하는 이해곤. (그걸 듣고 "무는 것만 용기인가, 짖는 것도 용기지" 혼잣말하는 노대호.)

  이해곤에게 당한 뒤에 한수지는 '무기 하나는 있어야지'한 정부장의 말이 떠오릅니다.


  공항에 임원들이 많이 나와있는 명성은행장. 대한은행 강행장을 보고 뻐기고 가죠. 알고보니 이해곤이 금융위원장을 본사로 불러 대한은행 임원들이 공항에 못나가게 한거였어요. 


  노대호를 불러 "대한은행의 첫 개혁은 강행장을 밀어내는 겁니다." 하며 나랑 손 잡자고 하는 이해곤. 하지만 파벌에 속하지않겠다는 노대호. 



MBC 더뱅커 방송화면



# 부산에 남은 데이터?

# 디원계획 자료를 강행장에게 가져가는 한수지


  폐점 된 지점장들이 감사팀을 안만나줍니다. 

  대한은행 데이터 베이스가 부산에 있단걸 찾아낸 홍주. 부산에 가기로 하죠. 


  한수지 손에 국제 우편이 도착합니다. 디원계획 원본을 보고 노대호에게 보낼까 고민하던 한수지는 강행장에게 가죠. 강행장은 바로 자료를 파기해버리곤 "축하합니다. 한수지 부행장"하고 손을 내밀어요.  (잼)


+ 예고편에 배후세력에 들어가는 한수지. 노대호는 긴급감사. 



+  회사에서 숙식하는거 총무부에 걸린 서보걸.ㅋㅋ 이후 미호랑 홍주가 같은 동네라는걸 안 보걸반응 귀엽ㅋㅋ 보걸은 결국 그 동네 부동산 계약합니다. 공연보러 간다는 미호를 보걸이 따라가는데 ㅋㅋㅋㅋㅋㅋ 홍주가 보컬ㅋㅋㅋ 입 나오는 서보걸ㅋㅋ 


+ 선악구분을 꼭 해야하는건 아니지만 자꾸 선악 구분을 하게 되는데요ㅋㅋ 이해곤도, 한수지도 잘 구분이 안되죠...? 아니 선하다고 믿고싶은걸까요? 


+ 노대호 차 렉서스. 핸드폰 갤럭시 S10 PPL나왔죠. 


+ 촬영지 현대그랜드호텔 한국감정원 . 인천중앙갈비 DnD Line등


+ ost 안예은 <Keep Alive> 공개 "지친 하루 사이사이를 걸어가는 뒷모습들 잔뜩 굽은 어깨를 하고 비틀비틀 걸어가네"가사


+ ost 중에 끝날때 나오는 곡은 클랑의 <Justice> 입니다. 가사가 "What is the truth, What is the lie ,What is your choice, Don’t you believe? What is the truth What is the lie The choice is yours"들리는 곡이요.  


+ 홍주 밴드 장면에 '맥거핀' 밴드인가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더뱅커 #김상중 #채시라 #유동근 #드라마 #더뱅커15회16회줄거리 #더뱅커줄거리 #은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