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뱅커 13,14회 줄거리뷰, 재벌2세 모임 더베스트 등장, 디원계획 자료, 리츠사업부 정부장 채시라 연락, 김태우(이해곤) 기자 제안, 귀엽 서보걸 삼각관계? 본문

기타/tv

더뱅커 13,14회 줄거리뷰, 재벌2세 모임 더베스트 등장, 디원계획 자료, 리츠사업부 정부장 채시라 연락, 김태우(이해곤) 기자 제안, 귀엽 서보걸 삼각관계?

ForReal 2019. 4. 18. 20:30
반응형

더뱅커 13,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불법대출 시위 할머니 진실을 알게된 감사팀인데, 화재가 났죠.

13-14회에서는, '리츠사업부'에 대해 알아가게되는 감사팀이 나왔죠. 


극본 서은정 오혜란 배상욱

연출 이재진


MBC 더 뱅커


13-14회

줄거리 리뷰





# 화재 이후 불법대출에 대해 더 조사하는 감사팀


  건물에 불을 질러 임대마저 못하게 만들어낸 것을 추측하는 감사팀. 이 불법대출이 사실이라면 대한은행이 흔들릴 상황.

  감사팀은 개발 참여업체들, 또 다른 불법대출 사건, 대출 집행 결제라인을 확인하기로 합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_ 이해곤-노대호


# 2014년 부동산 부서는 '리츠 사업부' , 핵심사업은?


  노대호는 한수지에게 당시(2014년) 부동산 업무 관련 부서에 대해 묻습니다. 육관식 전무 시절의 '리츠 사업부'. 육관식 라인으로 이루어저 기밀을 유지했던 사업부고, 어마한 실적으로 육관식이 당시 이해곤을 누르고 부행장이 됐다는 소문이 파다했다고 하죠. 그 때 대한은행 단일 신사옥이 지어진다는 소문도 있었다고 하고요.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이해곤이 리츠사업부 핵심사업이 D1이었다 노대호에게 얘기해줍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_ 이해곤-기자


# 이해곤을 견제하는 강행장, 기자 찾아간 이해곤


  은행장은 이해곤과 한수지를 동시에 불러서 이해곤에게 경쟁의식을 느끼게 하죠. 

  서민 사업부를 찾아간 사람이 이해곤인걸 알게되는 행장. 이후 그는 노조위원장 차구영과 만나서, 차구영과 이해곤의 충돌을 만들어내려 합니다.

  이후 이해곤은 로비 한가운데에서 노조와 만나, 남성 사원들의 육아휴직과 부족한 어린이집 이야기를 꺼내요. 그래도 노조는 맞붙고, 협상은 결렬. 


  이후 이해곤은 찾아왔던 기자에 가서 디원계획에 쓰라며 말을 꺼내요. 대한은행에 있는 빚 상환해달라하는 기자. 


MBC 더뱅커 방송화면_ 강삼도-노대호


# D1자료 찾아냈지만, 불법 흔적은 없고


  퇴직한 용북 지점장(안점태) 연락처를 받는 노대호. 삐까뻔쩍 주택에서 안점태와 만나 "왜 이런 부당한 대출지시를 내렸던거죠?"묻습니다. 하지만 꼬리를 빼면서 본점에서도 승인내준게 아니냐는 안점태


  감사위원들이 리츠 사업부는 대외비로 처리된 부서로 옛문서들은 다른 본점 문서보관실에 있다 알려줍니다. 서보걸이 가서 D1 계획 자료를 찾아냅니다.

  리츠사업부에서 직접 심사했고, 육관식이 책임자. 당시 서민에이전시 대표는 김명수 그는 공주지점 대표. 배동석-박정배-김명수가 서민 이름으로 여러 업체 돌리면서 구린일을 한걸 유추합니다. 공주지점은 육관식이 그들과의 커넥션을 숨기려고 폐쇄된걸 눈치채고요. 경악하는 미호.


  하지만 대한은행 불법의 흔적들은 나오지않죠. "삭제 시킨 자료들을 복구시키면 될텐데"하는 노대호.



  노대호는 리츠 사업부와 디원계획에 대해 행장에게 가서 상황을 보고해요. 자신은 모른척하는 행장. 행장은 노대호에게 이제 그만하라고 합니다. 은행을 위한 일이라는 말에 노대호는 고민합니다.


  이후 행장지시인 듯 감사위원들한테 선물 맥이는 김실장. D1자료도 없앱니다. 


MBC 더뱅커 방송화면_ 재벌2세?


# 화재를 지시한건 '더 베스트'? 왜?


  화재를 낸 건 배동석.


  재벌 2세들의 모임에 '해결사'라 불리며 배동석이 등장하죠. 화재를 지시한건 이들 '더 베스트'? 강행장 등을 무시하고 그들끼리 디원계획을 재개하자고 하고있어요. 


MBC 더뱅커 방송화면_ 정부장


# 리츠사업부 초안을 작성한 정부장?


  리츠 사업부 리스트를 알아보는 한수지인데, 이를 은행장쪽에 알리는 비서. "네비 달아줘야겠네"하는 은행장.

  한수지는 리스트 사람들이 모두 퇴직한걸 알아내고 의심해요. 리츠사업부 부장이었다가 퇴직한 정부장과 통화하는 한수지. 미국의 정부장은 리츠사업부 자료를 갖고있고, 이걸로 은행장 비서 김실장을 협박합니다. 


  정부장은 한수지에게 전화하죠. 디원계획 진짜 원본이 자신에게 있다면서 관심을 끌어요 "이 정보 얼마에 살래?" 


  한편 자료실에 들어가는 행장(?)


+예고편에서 한수지는 행장을 자기 편으로 만들 생각인가보네요...? 그럼 디원자료로 협박할까요? 또 노대호x이해곤이 손잡을 듯이 보였죠?_? 뭘까요? 


+ 칭찬해주니 춤추는 서보걸 귀엽ㅋㅋㅋ 또 고백하기도 전에 미호한테 차이고ㅋㅋㅋㅋ 감사팀 삼각관계인건가요 보걸만 빼고 둘이좋아하는 보걸만 모르는건가요ㅋㅋㅋㅜㅜㅋ ㅋㅋ


+ 이해곤이 악역인가 했는데 과거 리츠사업부와 안좋게 엮였던 걸 보면 복수하려고 노대호를 도와줄것 같은 모습이었죠? 노대호x한수지 돕는 줄 알았는데 노대호x이해곤 되는걸까요? ㅋㅋ


+ 디원계획으로 강행장 못잡을 것 같죠. 재벌2세?3세?들만 걸릴 것 같은 기분 ㅠㅠ..


+ 명륜진사갈비PPL (?) , 촬영지 하나금융투자. 


+ ost 유엔젤보이스 - 그 날이 오리라 


+ 수목 밤 MBC 10시 더뱅커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더뱅커 #김상중 #채시라 #유동근 #드라마 #더뱅커13회14회줄거리 #더뱅커줄거리 #은행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