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회 줄거리뷰, 도급-하청 비판 굿프랜드, 선우 트로이의 목마 뜻? 계약서 탈취작전과 박세영 이혼(주미란), 츤데레 지청장 이원종 본문

기타/tv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회 줄거리뷰, 도급-하청 비판 굿프랜드, 선우 트로이의 목마 뜻? 계약서 탈취작전과 박세영 이혼(주미란), 츤데레 지청장 이원종

ForReal 2019. 4. 30. 11:15
반응형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근로계약서 없는 근로자 장은미가 나왔죠.

11-12회에서는, 하청 도급 증거를 찾기 위해 작전을 하는 조장풍(김동욱 분)과 갑을기획이 나왔고요. 


극본 김반디

연출 박원국 성치욱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11-12회

줄거리 리뷰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화면


# 지청장을 불러 겁주는 양태수


  양태수는 도망가던 장은미를 잡아당겨 계단으로 굴러떨어지게 했던 기억이 보였죠. 장은미는 의식불명 상태. 우도하는 불안한 태수를 안정시켰습니다.


  하지만 불안해하면서도 양태수는 조진갑에게 주의를 준다고 계획을 짜죠. 수영장 취임식을 하고, 도열해있는 임원들 이 보이는데요. 그곳에 노동지청장을 불러 겁줍니다. 이후 어쩔 수 없이 진갑을 혼내는 지청장.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화면


# 장은미가 근로계약서 못쓴 이유, 인력파견업체와 관계? 


  근로계약서 없어 과로산재 신청도 못하는 은미입니다. 게다가 문자 해고통보 받은 은미. 진갑이 TS에 따져도 TS는 휴먼테크 모른다고 하죠. 은미와 주고받은 메일도 많은데 말이에요. 


  진갑과 갑을기획은 '인력파견업체' 굿프랜드로 장은미가 취업된걸 알아냅니다. 인력파견업체에 대한 비판이 나왓죠. 자기들끼리 중계수수료 떼먹고. 월급에서 교육비 떼고, 경력 뻥튀기 시켜 욕먹게 하고. 계약서 없이 근로하게 하는. 보도방같은 곳으로 소개됐죠.


  이후 사업명 바꾸고 사라진 굿프랜드 사장을 찾아냅니다. '좋은 친구' 사장 박춘근. 박춘근은 휴먼테크 계약서는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노래방도우미 장부 찾아서 성매매 증거를 내밀자 도급과 하청에 대한걸 설명해주죠. 


  TS - 보배정보기술등 외에 다섯여섯단계의 하청이 있다는 것. 그리고 프로젝트 도급을 주고 또 다른 하청에게 주고주고 하면서 수수료를 떼먹어서 근로자에게는 돈이 안가는것을 설명합니다. 그렇게 장은미는 소속이 없게 된 것이요. 하지만 보배는 계약서를 쓴다고 알려줍니다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화면


# 조진갑의 전 부인 미란, 도둑질하는 진갑 보고


  덕구가 "이혼은 왜하신거에요? 결혼은 왜하셨어요?" 물으면서 진갑 부부의 과거가 나오는데요. 착하고 예뻤다는 유도부 미란의 "야 이새끼야"과거부터 나오죠.ㅋㅋ 얼차려하는 선배 막으며 몸싸움하다가 미란과 눈맞은 조진갑이 보이고요. 


  한편 경찰에 갑을기획 신고하는 편의점 사장때문에 미란이 갑을기획 조사를 시작합니다. 9나중에 미란은 조사하다가 도둑질하는 조진갑을 딱 보게되죠. 체포될 뻔 하는 조진갑을 다 보고있던 우도하가 일부러 미란이 체포 못하게 방해도 해줘서 계약서 탈취는 성공하게 되죠. )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방송화면


# 계약 증거 찾아내 TS 근로감독 결재 받아내는 진갑


  TS-보배 계약서 탈취작전이 시작됩니다. 

  먼저 룸에 몰카 설치한 뒤 신입직원으로 들어가서 양태수의 진상 접대 자리를 잡고 시간끌려하는데 말숙이가 알려 지란이 양태수를 부르고 몰카는 못찍죠. 작전 에러가 나고 여러 상황이 생기지만 결국  총무과 오과장의 서류보관 캐비넷에서 우여곡절끝에 계약서 손에 넣습니다.


  Ts와 병원 업무 조인 체결식하는걸 들은 장은미 언니. 체결식에서 휴먼테크 사장에게 난리를 치고. 조진갑이 말리고 앞에 나섭니다. 조진갑 손에는 결재맡은  근로감독계획서가 있죠. 

  지청장은 싸인안해주다가 "도급으로 원청을 처벌한 사례는 없었어....도급 말고 체불임금!"하라고 말 바꾸며 결재내줬고요. ㅋㅋ



+TS임원들 염색ㅋㅋㅋㅋ 실제 있던 일과 비슷하죠? 양태수가 비주얼 뭐라고 해서 염색한거죠?


+ 트로이의 목마가 되겠다는 선우. 무슨 뜻? 목마인척하고 그 안으로 쳐들어가서 박살내는 내부자가 되겠다는 뜻이죠? 선우는 양태수 기사로 버티면서 쁘락치가 되주겠다는 뜻?


+ ㅋㅋ 지청장은 맨날 츤데레죠 ㅋㅋㅋ 안된다안된다 하다가 결국 싸인ㅋㅋ


+ 운동하고 있는 구대길이 나왓는데... 구대길 앞으로 또 나올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죠. ㅋㅋㅋ 배우 오대환 몸 좋은 장면 나왔죠! 의외로ㅋㅋ


+용인대 유도부.반얀트리 클럽 나왔죠.


+강냉이 키보드 장면ㅋㅋㅋ


+ 월화 밤 10시 특근감 조장풍 드라마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 #김동욱 #드라마 #특근감 #특별근로감독관조장풍11회12회줄거리 #조장풍리뷰 #김경남 #류덕환 #박세영 #오대환 #이상이 #김민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