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노포래퍼 오마이걸편, 용산 남영동 한국식 티본 스테이크 맛집? 열정도 뉴트로 두유 디저트카페- 31년 S여대 와플 어디-가격? 유아 본문

기타/tv

노포래퍼 오마이걸편, 용산 남영동 한국식 티본 스테이크 맛집? 열정도 뉴트로 두유 디저트카페- 31년 S여대 와플 어디-가격? 유아

ForReal 2019. 5. 7. 09:57
반응형

노포래퍼 7화 뉴트로편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이번 회에서는, 걸그룹 오마이걸 미미-유아와 함께 뉴트로 체험하러 가는게 나왔어요. '개발과 보존이 공존하는' 용산이라 소개하면서 시작했고요. 오락실에서 시작해서 한국식 디저트카페와 와플집, 한국식 스테이크가 차례대로 나왔죠. 



Olive 노포래퍼


7회

시청후기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유아


# 용산 오락실에서 시작하는 뉴트로편


  먼저 용산의 한 오락실에 갔죠. 콤콤오락실. 주소는 원효동 백범로87번길 51. 펀치치는데 행주를 이긴 문세윤이 웃겼죠.ㅋㅋ 이후 킹오브 대결해서 행주가 유아를 이긴 후 반대로 문세윤에게 딱밤 때리게 됐죠.ㅋㅋ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열정도 두유 디저트 카페


# 열정도, 뉴트로 물씬 두유 디저트 카페, 어디-가격?


  용산 뉴트로를 찾으러 '열정도'로 들어가는 출연자들. 이 골목은 낡은 인쇄소 6곳을 젊은 청년들이 임차하면서 시작된 골목이라 설명했어요. 고층 건물 사이에 뚝 떨어져있는 '섬'같아서 열정'도'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합니다.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두화당 인테리어1


  열정도를 걷다가 출연자들은 두유와 디저트 살롱 써있는 카페에 갔죠. 두화당. 주소 : 원효1동 백범로87번길 27. 옛날 한국식 자개농-소반으로 만든 인테리어가 뉴트로 깸성 물씬나고 예뻤어요. 인스타에 올리고싶은 예쁜 곳이었어요.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두유 디저트의 모습


 국내산 백태로 만든 두유 음료들과 콩으로 만든 퓨전식 디저트가 있는 카페였고요. 초콜릿-쑥-딸기 맛의 두유도 있다고 했어요. 궁금했어요. 

  출연자들은 두유 푸딩도, 흑임자 단팥 티라미스, 인절미 쑥 쌀 케이크도 주문했죠.


  기본 두유는 첨가제없이 담백한 맛 미숫가루와 콩국수의 맛이라 했죠. 두유가 낯선사람에겐 헤이즐넛 초코 두유. 딸기두유는 새콤한 맛이라 설명이 나왔고요. 또 두유 소프트아이스크림도 나왔어요. 콩의 잔향이 좋다고.


  가격스페셜 두유는 4천원 후반. 기본두유는 하루10잔 한정 3500원. 아이스크림 3500원. 가장 비싼건 두유 위스키 9500원. 등이라고 합니다.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화면 귀엽ㅋㅋ

# 31년 된 S여대 와플 가게?


  1989년부터 영업했다는 s여대 와플가게에 갔어요. 숙명여대 근처의 '와플하우스'. 주소는 청파동 청파로45번길 37. 방송에서는 네온사인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보였지만 31년째 영업중에 리모델링 한거라 했어요.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_와플가게 모습


  서양 음식점이 별로 없던 시절에 처음엔 소규모로 도전했던 와플 가게였단 이야기도 사장님이 해줬고요. 처음엔 200원이었던 와플이었다고 했죠. 그리고 파우더를 사서 쓰는게 아니라 80세의 사장님이 직접 반죽을 만들고, 그 딸이 이어받는 중이라고 했죠.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직접 만든 와플과 소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버터&잼 와플이라고 했어요. 또 31년 된 와플 기계를 이용한다고 했죠. 맛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은근히 새콤하다고. 초콜릿와플은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하다 했죠. 직접 초콜릿잼을 만드는 설명도 이어졌고요. 메이플 와플은 얇은게 매력이라고. 

  와플 가격은 2천원대.  버거는 3-4천원대. 빙수는 6천원대.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_티본스테이크와 반찬들


# 47년 영업중인 티본 스테이크 맛집?


  이후 모두가 T본 스테이크 써있는 곡에 들어갔죠. 닭백숙집같은 분위기. 황해집. 주소 용산구 남영동 14-3. 남영역 근방. 1973년부터 시작된 한국식 스테이크. 47년째 영업 중. 

  정사장님은 원래 미군 영향으로 시작해서 소시지-베이컨만 팔다가, 티본 스테이크를 팔아서 엄청 잘됐다는 이야기를 들려줬죠.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_한국식 스테이크


  불판에 버터 바르고. 티본고기와 소시지와 특급 스테이크소스도 올려 함께 요리하는 곳이었고요. (T본에 대해 설명도 나왔죠. T자형 뼈에 소의 안심과 등심이 함께 붙은 부위라고.)

  파+부추+양배추 섞인듯한 파무침과 스테이크 먹는데 맛있어보이드라고요. 먹으면서 설명에선 스테이크 육즙과 소시지의 향, 버터의 향이 섞였다고 했죠. 한국-미국 풍미가 느껴질 것 같아서 궁금.


  스테이크 1인 15000원. 소시지1인 7천원, 베이컨 1인 7천원. 부대찌개 1인 7천원. 모듬 스테이크 29000원.



+ 예고편에 춘천에 간 다섯래퍼. 올챙이 국수? 춘천막국수1호점, 바다 보였죠. ㅋㅋ 닭갈비집은 너무 당연해서 안나올까요?ㅋㅋ... 헐 그런데 다음주가 노포래퍼 마지막 방송이라고 하네요 ? ㅠㅠ



+ 마지막은 불꽃놀이를 개사한 오마이걸 컨텐츠가 나왔죠ㅋㅋ 섹시한척하는 문세윤의 표정과 텐션없는 매드클라운 표정이 압권ㅋㅋ 


+ 미미의 인스타 사진 강의 시간도 있었죠.ㅋㅋ 모르는 척. 웃는 척ㅋㅋ 


+ 이번 회에 웃겼던 상황1: 쿵쿵따하다가 리 나오자 '리MB' 부르는 매드클라운ㅋㅋㅋㅋ ㅋ

+ 상황2: 행주 이름 알려줬는데 할머니 사장님이 이름까먹고 "이 사람 걸레라고 그랬지?"ㅋㅋㅋ


+ 7화 나온 노포들 정리 : 콤콤 오락실, 두화당, 와플하우스, 황해집 등


Olive 노포래퍼 방송화면 _

오마이걸 유아 덕분에 눈호강 귀호강

+ 섬세한 설명에 간접먹방까지ㅋㅋㅋ

세상에서 제일 예쁘게 먹는 사람ㅋㅋ


+ 월요일 밤 9시 올리브에서 본방송 해요. <노포래퍼 : 오래가게>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노포래퍼 #노포래퍼맛집 #노포래퍼오마이걸 #오마이걸유아미미 #용산한국식스테이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