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1회 줄거리 : 월추리에 나타난 이면적 세남자 (천호진-엄태구-김영민), 이솜의 상처 과거? 본문

기타/tv

구해줘2 1회 줄거리 : 월추리에 나타난 이면적 세남자 (천호진-엄태구-김영민), 이솜의 상처 과거?

ForReal 2019. 5. 9. 02:35
반응형

구해줘2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첫 회에서는, 수몰 예정지역 월추리에 3명의 남자가 나타나며 이야기가 시작했어요. 


극본 서주연

연출 이 권


OCN 구해줘2


1회

줄거리 리뷰




# 월추리에 등장한 세명의 남자


  구해줘2 오프닝은 교도소의 싸움내기(?) 모습이었어요. 주인공 김민철(엄태구 분)가 싸움에 이겨서 중국요리 먹게 되는데요. 누군가가 김민철 손을 못쓰게 만들기 위해 시킨 싸움이었죠. 



  김민철을 싸우게 시킨 사람은 위의 파출소장(조재윤 분) 파출소장은 "학생은 선생패도 되나부지? 너때문에 우리 아버지가...!"하며 김민철 목을 조르기도 했는데요. 파출소장의 아버지가 김민철의 선생님 이었고. 김민철때문에 학교에서 잘리거나 나쁜 일을 당한 듯 했죠?



한편 댐건설 즉각 철회하라는 현수막이 걸린 월추리에 한 남자(천호진)가 차를 타고 들어옵니다. 



  월추리의 병률(성혁 분)가족이 보이는데요. 임신한 아내와 6살 정신의 성호, 성호할머니가 보이죠. 병률은 '교수'를 맞이하러 가요. 



  병률과 교수(천호진)의 인연은 병률이 외지에서 자해공갈단 같은 여자에게 돈을 뜯길 뻔했을 때 법교수라며 구해줬기때문이었죠. 이 장면에서는 이 교수라는 사람이 여자와 함께 짜고 사기를 친건가 의심도 들더라고요. 하지만 뒤에서 마을 사람들에게 잘하는 교수의 모습에 진심으로 도와준건가 헷갈리기도 했고요.



  이 교수 '최경석'(천호진 분) 처음에는 월추리 사람들에게 의심을 받지만, 비싼 마을 슈퍼에서 통크게 구입을 하기도하고, 월추리 댐건설에 대한 주민들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어주고, 보상금에 대해 조언해주며 차차 신임 얻게 됩니다. 



결국 최경석의 언변과 지식(?)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수자원공사 사람에게 보상금 3배를 약속받기도 했죠.



그렇게 최교수를 마을 사람들이 믿어가는 중,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를 십자가가 차에 달려있기도 하고.



  보란듯이 책상위에 놔둔 '개척교회' 자료도 있어요. 이 자료를 보고 병률이 질문하면서 최경석은 개척교회를 찾고 있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꺼내죠. 이게 의도적이었다면 소름인 상황. 생각해보면 '장로'라는 이야기도 친해졌을 때 은근슬쩍 나왔고요. 

  최장로를 절대적으로 신임하는 마을 사람들이 생기는게 점점 무서워지더라고요.



  한편 엄마와 둘이 사는 김영선(이솜 분). 그는 갈비집에서 알바하면서 진상손님(그릇에 애 오줌 받아놓는 아줌마)와 싸우기도 하죠. 그런데 옷을 갈아입는 영선의 쇄골아래엔 흉터가 보입니다.



  흉터를 통해 영선의 어릴 적이 보이는데요. 가정폭력을 일삼던 아버지와 8살 많은 오빠가 싸우던 중 깨진 병조각이 튀어 생긴 상처였죠. 그 오빠는 김민철.



  또 성철우(김영민 분)는 성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기있는 목사입니다. 하지만 뉴저지 교구로 간다는 약속이 깨진 뒤엔 천사같은 얼굴이 거울에 위와 같은 표정으로 비추기도 했죠.



  결국 최경석 장로의 설득에 뉴저지가 아닌 개척교회로 가게된 성철우. 하지만 읍내에서 학생들에게 삥을 뜯기죠.



  성철우가 삥뜯기고 있을 때, 출소한 김민철이 보고 학생들을 위협해 보내줍니다. 하지만 김민철은 성목사에게 "어이 지갑 주고 가야지? 내가 당신 지금 구해줬잖아? 어?"하죠.



+ 역시 촬영은 오씨..!


+ 사이비가 소재라서 분위기가 어둡고 무겁기만 할 줄 예상했는데, 중간중간에 가벼운 분위기도 흘렀죠. 무조건 다크아니고 밝은 화면도 많았고요. 보기에는 편해서 좋았어요ㅋㅋ 아니면 아직 다크해지지 않은걸지도 모르겠네요. 본얼굴을 숨기고 있는 사이비교주처럼(?)


+ 앞으로 성철우와 김민철이 사이 안좋다가, 결국 사이비 상대로 공조하게 될까요?


+ 최경석(최장로)이 소름돋던 부분은 두 장면이 특히 기억에 남는데요. 영선을 백미러를 돌리면서까지 지켜보는 장면 소름이었쬬. 그리고 카페에서 테이블 위에서는 사람좋은 얼굴인데 아래로는 다리 떨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벌써 무섭ㅠㅠ 겉과 속은 다른 모습이고, 사기치고 있다는 걸 말하는 장면이었던 것 같죠? 


+ 최경석 뿐 아니라, 성철우도 두가지 얼굴 보였죠. 그리고 김민철도 폭력배같이 사고치고다니지만 가족한테 다른 얼굴하지않을까 상상이 되기도 했어요. 또 학교에서 선생님에게 한 일도 알고보면 비리교사 알린 일같은거 아닐까요?


+ 배우 엄태구의 쉰 목소리가 장면에서 되게 ..... 특제소스같아요ㅋㅋㅋ 


+ 수목 밤 23시 OCN에서 방송합니다. <구해줘2>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첫방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