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2화 줄거리뷰, 문신 발견 병률(성혁) 논현동? 천호진 상자속 물건뭘까? 헌금삥 엄태구-한선화, 김영민-이솜 만남! 촬영지? 본문

기타/tv

구해줘2 2화 줄거리뷰, 문신 발견 병률(성혁) 논현동? 천호진 상자속 물건뭘까? 헌금삥 엄태구-한선화, 김영민-이솜 만남! 촬영지?

ForReal 2019. 5. 10. 09:30
반응형

구해줘2 2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댐건설에 수몰되는 월추리에 세 남자가 들어왔죠.

2회에서는, 서서히 교회를 만들어나가는게 보였어요.


극본 서주연

연출 이 권


OCN 구해줘2


2회

줄거리 리뷰





  삥 뜯던 학생들은 "김민철(엄태구 분) 지 아빠도 찔러 죽이고 학교 선생 아구창 날려서 깜빵 갔다왔대."말하고 있는데요, 목사(김영민 분)가 김민철에게 옷도 헌금봉투도 폰도 뺏기는 장면이 겹칩니다. 



#

  창고를 교회 예배당으로 꾸밉니다. '제자'들이란 청년들이 봉고타고 월추리에 들어와 도와주죠. 편안한 분위기가 오히려 무서운 장면.



  교회 십자가를 걸던 병률(성혁 분)은 청년들 등허리에 숨겨진 문신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곧 없어진 병률은 '논현동'으로 가요. 



  병률이 논현동으로 가는 이유는 최장로(천호진 분)가 서랍속 상자를 누가 본걸 눈치채는 장면과 관계있을 듯 보였는데요. 최장로는 자신이 정리해둔 서랍의 물건이 어질러져있는걸로 눈치챘죠.



#

  헌금으로 도박하는 김민철. 돈 잃다가 결국 타짜들이 짜고치는 판인걸 눈치채고 예고편의 그 대사! "내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게 구라까는 새끼야"하면서 피를 보죠. 

  김민철은 엉망이 되어 고마담(한선화 분)에게 찾아가고 고마담은 안아 반겨주고 간호해줍니다. 


#

   이번 회에선 성목사가 월추리에 마음 붙이는 과정도 보였는데요. 삥뜯긴 후 좌절하며 다시 돌아가려던 성목사는 교회를 지으며 점점 편하게 어울리고, 수몰지역 보상금 지원 확정 뉴스에 주민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에 감동하며 최장로를 존경의 눈으로 바라보는게 나왔어요.



#

  병원에 못가는 병률의 처가 출산하려하자 간호학과인 영선(이솜 분)도 데려가고. 영선은 임산부에게 머리잡힌 성목사와 처음 만나게됩니다.ㅋㅋㅋ 그리고 우여곡절끝에 아이가 나오죠.



#

  엔딩에선 상자로 뭔가를 들키고, 빗속에서 무섭게 달리는 최장로의 차. 그 앞에 길을 건너는 김민철에게 돌진하는데....? 


+ 예고편에 영선이 성목사한테 호감 생기는 모습이 보이고, 김민철은 타짜쫓, 병률은 누군가에게 쫓기는데. 최장로를 의심하는 이장과 붕어?? 그리고 드디어 김민철-최장로 만남?


+ 마지막 최장로의 표정을 봐서는 병률 애기도 위험할 것 같은 표정이죠. ㅠㅠ 그리고 마지막 빗물과 와이퍼 속에 보이는 완전 다른 사람의 표정 장면 좋았죠. 저 너머에 숨겨져있는 최장로의 진짜 표정을 빗물이 흐릿하게하는데 와이퍼가 닦아서 보여주고, 다시 흐려지고.


+ 상자 속엔 뭐가 들어있었을까요? 사이비이거나 사기꾼인 증거가 되는 거겠죠? 그래서 그걸 확인하려고 주소적힌 곳으로 병률이 간거겠죠? 대한장로교(?) 이런게 아니라 이상한 이름의 교단이 써있고 그 아래에 주소적혀있던 거 아닐까요? 사이비 교구지같은거? 아니 잘 포장된 '상자'에 들어있을 거라면 이상한 모습으로 조각된 신의 모습같은거 아닐까요? (궁금)


+ 김민철과 교회가 어떻게 엮일까 궁금해하며 2회 시청하게 되는데ㅋㅋ 다음 주에 최장로와 만날것같죠?


+ 영선(이솜)이가 애 낳게 도와주는 행위도 어찌보면 사이비....?하는 생각도 했는데요. 약간 경계처럼 느껴져서 그런걸까요?


+김민철이 타짜를 잡아주는데 파출소장(조재윤 분)은 가만히 있는 김민철을 무작정 폭행합니다. (뉴스에 나오는 사건이 떠오르기도 하는 장면이었죠? 내용은 전혀 달랐지만)


+  최장로는 돈 생기면 준다고 "준비해 놔"하며 담배피는 병률의 아내를 목격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병률 아내가 최장로의 존재에 대해 의심을 하면 마을 사람들한테 담배 일 알려서 병률 아내 못믿게 하는거 아닐까 상상되더라고요. 



+ 낚시터에 누군가의 움직임이 있었죠. 병률이라도 빠진걸까, 누가 온걸까 궁금했는데 성호가 나타났죠.ㅋㅋ 그거 정말 성호였을까요?

+ 또 낚시터 사장은 신을 안믿고 아웃사이더같았는데.....과연 최장로와 어떤 관계될까요?_?

+ 낚시터란 장소가 스릴러에서 무섭게 많이 나왔잖아요. 그래서 앞으로 무슨 일 생길것같아서 무섭ㅋㅋ


+ 119가 와서 쓰러진 성호 데려가는 부분 웃겼죠ㅋㅋㅋㅋ


+ 재밌는건 '헌금'이란 봉투를 삥뜯는 행위가ㅋㅋ 


+ 앞으로 최장로가 마을 사람에게 어떻게 스며들지, 누가 의심을 품을지 뒷얘기 궁금합니다. 

+ 촬영지 : 홍성-이천. 홍성 동원시네마. 이천갈비. 


+ ost 정보가 없..ㅇ...ㅠ... 랩 들렸죠. "올라갈거야 난 그 위위위 난 날 믿어 no doubt"... 행주 목소리? ? 


+ 수목 밤 23시 OCN에서 방송합니다. <구해줘2>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첫방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