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잡한척 단순한? 드라마 퍼퓸 1,2회 줄거리뷰, 신성록 17년전 복수-리코더 소녀? 우연히 패션쇼 모델된 고원희? 골드버그 머신 뜻? 촬영지? 송경아 본문

기타/tv

복잡한척 단순한? 드라마 퍼퓸 1,2회 줄거리뷰, 신성록 17년전 복수-리코더 소녀? 우연히 패션쇼 모델된 고원희? 골드버그 머신 뜻? 촬영지? 송경아

ForReal 2019. 6. 4. 02:49
반응형

드라마 퍼퓸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첫 회에서는, 두 주인공 서이도-민재희(신성록-한재숙-고원희 등) 주변의 상황도 보이고, 둘이 만나는 모습도 나왔죠.


극본 최현옥

연출 김상휘 유관모


KBS 퍼퓸


1-2회

줄거리 리뷰



#


  예민한 서이도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이도의 50개 금지사항 중에 카메라 플래쉬 금지를 어겨서 퇴장당하는 사진기자 장면으로 시작해요. 서이도 디자이너는 얼굴에 점있는 사람도 무서워하죠. 현관에 소독기도 설치해놨고요.


#


  이후 집에서 이혼절차 전에 남편을 죽이고 자신도 자살하려는 여자 민재희(한재숙 분)이 나왔죠. 목매달았지만 몸무게를 버티지 못하는 천장. 민재희는 약을 먹어요. 남편이 바람나서에요. 


날씬해진 민재희(고원희 분)


#


  죽으려는 민재희에게 '극락택배'라는 게 오는데요. 그 안에 들어있는 향수를 바르니, 민재희는 젊고 날씬하던 때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


  민재희는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부터 알아내야해!"하며 가출하다가 한 옷가게에 자기도 모르게 끌려가 구경합니다. 그런데 옷에 스크래치가 나게되어 12개월 할부해요. 

  그 때 샵에 왔던 디자이너의 비서(김기두 분)가 민재희를 스카웃합니다.



#


  민재희는 디자이너 서이도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 넘어지면서 서이도 눈에 띄는데요. 서이도는 민재희를 보더니 '귀신'이라하기도 하고 과거의 누군가가 생각난 듯 하죠. 민재희를 골탕먹이는 생각에 "17년만의 복수"라는 말도 했고요.


서이도-민재희

(신성록-고원희 분)


#


  서이도 패션쇼 모델이 넘어지면서 대타인 민재희가 패션쇼에 서게되는데요. 민재희는 두려워서 창고로 숨어요. 

  날씬해졌지만 여전히 자신이 뚱뚱하게 보여 두려워하는 민재희에게 서이도는 "타인의 시선으로 널 보지말고 네 눈으로 널 직접 봐."라며 자신감을 줍니다.



#


  쇼에선 민재희는 피날레에서 쓰러져버려요. 남편 오기전에 자살하려고 약 먹은 것 때문. 쓰러진 것 때문에 뉴스에도 나오고요.



#


  다음 날 아침. 민재희는 다시 뚱뚱해지는데요. 향수를 바르고 서이도에게 찾아가서 일자리를 달라며 시위를 합니다. 서이도는 혼내주려고 집청소를 시키는데 가정주부였던 민재희는 청소를 쉽게 해놔요.


  하지만 청소하고 잠이 든 민재희는 다시 뚱뚱한 몸으로 돌아와있고, 그 때 서이도가 집에 들어옵니다.





+ 개인적으로 오프닝의 '골드버그 머신' 장면이 흥미를 끌었어요. 무슨 일이 일어나는걸까 궁금하게 하면서요. '살인' 오프닝일 것 같은데 아기자기한 장치들이 지나가는게 인상적이었어요. 또 극락택배할아버지와의 만남도 흥미롭더라고요. (유희적 요소들이 보이는데(?) 분위기가 가볍지않은 초반 장면이라 좋았나봐요?_?)


+ 골드버그 머신의 뜻 : 생김새나 작동원리는 아주 복잡하고 거창한데 하는 일은 아주 단순한기계 . 인데요. 앞으로 이 드라마도 그런 형식이 되는거 아닐까요? 복잡한 일들이 벌어지지만 단순한 엔딩이 되는걸까요? 혹은 어렵게 돌아서 두 주인공이 만났는데 알고보니 17년전의 첫 사랑이었다는 단순한 결과가 되는 것? 


+ 민재희가 주민등록증을 옷가게 직원에게 보여주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나중에 위험요소일까요? ㅋㅋ


서이도의 17년 전 기억속 소녀일까요?

리코더를 부는 소녀?

서이도의 꿈에서 시체로 발견되는 장면이 있었는데....그 무의식은 이것과 상관없을까요?




+ 모델 특별출연 : 송경아.

+ 에스팀엔터(다수 모델 들 출연), Miss Gee 컬렉션 협조.


+ 퍼퓸 촬영지 : 아침고요수목원, 콘래드서울, 네스트호텔 인천, 오크우드 인천, 서강 쌍용예가아파트 등


+ 월화 밤 10시 KBS 방송 드라마 퍼퓸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퍼퓸줄거리 #퍼퓸1회2회줄거리뷰 #퍼퓸촬영지 #신성록고원희 #하재숙 #드라마 #김민규 #차예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