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스달연대기 부족문양과 여덟 아스신 정리 : 이소드녕? 아이루즈-아사신? 다라부루시-에차빕-미하제? 본문

기타/tv

아스달연대기 부족문양과 여덟 아스신 정리 : 이소드녕? 아이루즈-아사신? 다라부루시-에차빕-미하제?

ForReal 2019. 6. 10. 06:08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속 '아스'의 신들 정리하는 포스팅이에요.


  아스달 연대기 시청중인데요. 낯선 단어들이 인물의 입에서 튀어나오는 경우가 종종 나와 "응?"하고 잠시 당황하게 될때가 있죠. 그런데 4회가 끝나고 그 신들에 대한 설명이 나왔어요. 아래 정리해요.



아스의 여덟 신?


아스달연대기

작은리뷰






# 아스의 여덟 신 : 신들을 내린 '이소드녕', 그리고?


  '아스'라는 드라마 속 가상의 땅에는 8개의 신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아마 아스달 연맹의 사람들이 믿는 신들이겠죠?


  아스의 여덟신은 세상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해요. 위 그림에서 그 중 몇명의 신이 보여요.


  그리고 아스달 사람들은 '이소드녕'이 아스에 신들을 내려서 사람들을 살게 했다 믿는 것 같아요.


이소드녕


1. 이소드녕 : 물의 신. 하늘못의 주인. 세상 만물의 어머니. 흰산의 주신. (흰산족의 신이겠죠?) 


흰산족의 문양

문양엔 '뱀'도 보이고, 

뱀이 땅과 물 등 세상만물을 품은 모습이죠?

자세히 보면 위 이소드녕 모습을 세밀화한 것이 문양의 모습과 일치합니다.

(사람얼굴 뒤집혀있는 모습)

(왜 하필 뱀에 둘러쌓인 여자인가)


이소드녕-흰산족의 문양2(?)



2. 아이루즈 : 태양 신. 아라문 해슬라를 내린 신. 

('아사신'이 기도하자 '아이루즈'신이 아라문해슬라를 내렸다고 했죠.)


아라문해슬라


3. 아라문 해슬라 : 화합의 신(?) 씨족은 높낮음이 없음을 전했다. 아스달연맹의 창시자. (말 칸모르를 타고 다니고 죽으면서 자신의 현신이 올거라 예언.) 


다라부루시

새녘족문양

(곰인줄 알았는데)


4. 다라부루시 : 대지의 신. '새녘의 신'. 불줄기에게 잠자라 명하면서 아스를 낙원으로 만듬.

 (새녘족이 섬기는 것 같죠. 발톱과 이빨이 있는 모습)


신들의 그림 일러스트_추측

그림에선 아라문해슬라가 붕새(어둠을 만드는새)와

싸우는 모습처럼 보이죠.



5. 윤슬 : 바람의 신. 밤이 계속되던 때 깨어 아스땅에 봄을 되찾아줄 때 옴.




6. 미하제 : 사냥의 신. 활-화살-불사의 생명수. 

(+ 약간 기술을 가져온 신이기도 하니 '해족'과 관련된 느낌이죠. 아님 대칸부대가 사냥과 관련이 있죠. 그러면 타곤+태알하의 신?ㅋㅋㅋ)



7. 에차빕 : 불의 신. 불을 머금은 돌을 토해내게 함. 

(+ 불은 '해족'이랑 관계가 있어서 연관되죠. 해족의 문양과 일러스트속 불의 신도 유사해보이고요.)


8. 그런데 여덟신이라고 했는데 모두 합쳐도 일곱...? 도망친 '아사신'도 일곱신 중에 하나일까요? 아사신은 신성한 어머니. 아라문 해슬라의 어머니죠. 그런데 흰산족의 소녀였다고해서 신인지 헷갈려요.


  혹은 8번째 신은 아니면 아직 등장하지않은걸까요...?

  그런데 위 그림에서 보면 가면을 갖고 얼굴을 가린 누군가가 있는데 그게 여덟번째일까요? 그들은 뇌안탈의 신일지도? 아니면 숨여진 쾌락의 신 같은 것 일지도?


+(추가) 홈페이지를 보니 <달의 신> '이래'(새녘족의 신으로 추정)가 8번째 신이라고 하네요 !


연맹회의장의 문양

8개문양이 흰산족문양을 둘러싸는 모습


# 아스 여덟 신의 의미 뭘까?


  여덟신은 불-대지-사냥-태양-물-바람 등 자연중에 인간에게 필요하고 잘못하면 재해를 줄 수 있는 것들이기도 하네요. 


  여덟신에 대해 해석or추측을 하면 각자 그를 믿던 부족이 존재했고, 아라문 해슬라가 그 부족들을 '통합'시켰을 것 같죠. (그 '손모양 바위'도 통합의 의미로 남긴걸까 생각도 들고요.)

   또 각자 존재했던 여덟 부족의 믿음을 하나로 묶기 위해서, '이소드녕'이라는 하나의 신이 각 부족의 신들을 보냈다는 신화가 아스달연맹에 생겨났을 것 같죠.

  그러니 이소드녕은 연맹신의 의미를 갖고있는 것 같은데요. 반대로 이소드녕을 섬기는 부족인 흰산족의 권력을 그려볼 수도 있는 것 같아요.


+ 토일 밤 9시10분 tvN 방영하는 드라마 <아스달연대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여덟신 #이소드녕 #아라문해슬라 #아이루즈 #부족이섬기는신이름? #다라부루시 #에차빕 #미하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