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스달 연대기 7회 줄거리뷰, 송중기 반전얼굴로 김옥빈에 복수! 사야 몸종된 탄야, 새나래 블핑 지수 출연, 타곤 결혼, 청동관 미홀, 비취산 박병은 본문

기타/tv

아스달 연대기 7회 줄거리뷰, 송중기 반전얼굴로 김옥빈에 복수! 사야 몸종된 탄야, 새나래 블핑 지수 출연, 타곤 결혼, 청동관 미홀, 비취산 박병은

ForReal 2019. 6. 22. 22:34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불의 성채 탑에 올라간 탄야(김지원 분)가 은섬(송중기 분)과 같은 얼굴 사야를 봤죠

7회에서는, 사야와 만나게된 탄야인데 사야의 과거 이야기가 나오게 됐죠.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7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사야(송중기)


# 사야의 비밀을 알게된 탄야, 죽음의 위기 넘기고


  커튼 뒤에 숨은 사야. 커튼을 거두고 탄야는 그도 보라색 입술을 가진걸 보게됩니다. 그런데 한 병사가 탄야를 쫓아 올라옵니다. 이그트란걸 알아챈 병사를 보고 베는 타곤. 사야가 "아버지"하는걸 본 탄야.


  사야를 본 탄야를 집으로 데려가는 타곤. 탄야는 배냇벗(쌍둥이)인가 생각합니다. 은섬을 잡을 때까지 탄야를 살려두려는 타곤.

  자신을 죽이자고 하는 태알하의 목소리를 듣고 탄야는 꿈에서 봤다며 "내가 죽으면 그 아이는 죽는다!" 소리쳐요. 믿지않는 태알하에게 탄야는 은섬이 꿈에서 봤다는 "새나래" "피묻은 팔찌" 말을 해요. 해투악과 태알하만 아는 일을  말해서 충격받는 태알하. 탄야에게 영능이있는지 생각해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열손



# 바치들은 없애는 미홀, 청동관을 보는 열손


  대제관을 잡아가는 단벽. 하지만 미홀은 놓쳤어요. 청동관으로 부하를 보내는 타곤.


  미홀은 청동관에서 바치(기술자)들을 다 죽이고 한 부자만 남겨요. 아스달의 '손가락 문양의 문명'이 해족의 고향을 폐허로 만들었다는걸 말하며 부자에게 사명을 주고 살아남으라 합니다. 그리고 타곤부대가 오자 "이제 아스달에서 청동 비밀을 아는 것은 나 하나일세."말해요.

  그런데 탄야의 아버지 열손이 청동관에 숨어있었어요. 그는 주조장을 보며 신비로워하다가 그 원리를 이해해가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은섬(송중기)


# 쫓기던 은섬을 몰래 빼돌리는 무백


  은섬은 대칸에게 잡힐뻔하지만 괴력을 내죠. 이그트라 알아채는 병사들. 병사들이 은섬을 찾는 중 늦게 은섬을 쫓아 온 무백이 숲에 묻은 보라색 피를 확인합니다. 은섬은 "나는 이그트를 죽이지않았어!"말해요. 타곤의 비밀에 대해 말하자 그를 숨겨주는 무백. 그리고 다른 병사들에게는 강 아래로 뛰어내렸다고 알게하죠.

  타곤은 은섬이 이그트였다는걸 늦게 알고 은섬을 죽은걸로 하게 해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타곤(장동건)


# 미홀-아사론 추포에 궁지에 몰린 타곤, 방법은?


  미홀-아사론이 추포됐다는 말이 퍼지자 아스달 사람들은 기도를 합니다. (아사씨의 피가 떨어지면 재앙이 온다는 믿음때문) 심상찮은 아스달의 분위기에 세녘이 위기를 느낍니다. 


  타곤은 아사론을 죽이겠다 협박하고, 아사론은 "그럼 연맹의 적이 되겠다"합니다. 원하는 말이 나오자 타곤은 "둘 다 사는 길"을 얘기해요. 아사씨와 혼인하겠는가 묻는 아사론. 


  미홀은 태알하를 잡아오라 단벽에게 소리칩니다. 이후 단벽은 타곤에게 "태알하가 어디있는지 정말 모르십니까? 잡히면 죽여도 됩니까?"묻죠.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새나래(지수 분)


# 새나래? 사야 과거의 여자


  태알하는 사야에게 가서 "새나래 요즘도 생각나고 그러니? 나 원망해?" 묻죠. 지금은 괜찮다는 사야. 과거. 사야는 몸종 새나래(지수 분)와 도망가기로 약속했었어요. 그런데 태알하가 피묻은 새나래의 팔찌를 사야에게 줬습니다.


  태알하는 탄야를 사야의 몸종으로 넣어요. 해투악이 탄야를 얼차려하며 교육시키죠ㅋㅋㅋ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눈별



# 은섬이 아사혼의 아이임을 알게된 무백


  산에서 무예를 연습하는 소녀 '눈별'이 있는 집에 찾아온 무백. 은섬을 하림의 집에 숨겨 치료하게 했어요. 하림과 무백은 모두 이그트를 몰살시킨 것에 죄책감이 있는 듯해요.

    무백은 아사씨의 후예인데 어째서 이그트인지 의문을 가졌는데요. 채은이 도티가 가진 은섬의 아사가문 목걸이를 보게되어 가져오죠. 무백은 은섬이 거루크미혼(=아사혼)의 아이인걸 알게됩니다.


  과거에 아사혼과 썸타던 무백이 보였죠. 그리고 뇌안탈 몰살 때 아사혼을 잃었고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_태알하(김옥빈 분)



# 타곤-아사못의 결혼 알게된 태알하, 계략을 짜는데


  어릴적 연인이 됐었던 반디숲에서 타곤과 만나는 태알하. 타곤은 말해요. "내일의 해족 어라하는 태알하님이 되실테니." "조건은?" "아사씨와 혼인." 그 말에 배신감에 칼을 꺼내는 태알하. ㅠㅠ

  "근데 우리 계속 연인일 수 있는건가요?"묻는 태알하. "저는 바랍니다. 태알하님께서도 그러시길 원합니다."답하는 타곤. 그 말에 입맞추는 태알하. 하지만 곧 술을 그에게 쏟죠. 그리고 아사못에게 이그트인걸 들켜 죽이게 되라 말하고 가죠. 


  태알하는 아사론을 암살하고 단벽에게 덮어씌워, 자신과 타곤이 결혼할 계획을 떠올립니다. 그런데 그걸 들어버리는 사야.

  태알하는 길선을 불러 아사론을 죽이라 해요. 




# 독을 먹고 쓰러지는 건, 아사론 아닌 단벽?


  이후 아사못은 단벽과 대립하고 있어요. 흰산vs새녘의 전쟁 전. 길선은 아사론에게 독을 탄 음식을 권합니다. 

  그런데 단벽은 길에서 누군가에게 "해독제"를 전해받죠. 연설하다가 사람들 앞에서 피를 토하는 단벽. 사람들은 신벌(?)이라며 기도해요.


  단벽이 쓰러진 얘길 듣는 타곤과 태알하. 당황하던 태알하는 사야에게 달려갑니다. "너니?" "그럼 누구겠어요?" 얼굴이 변하는 사야. (무섭..) "이제 서로 주고받은거죠. 이제 아버진 그 아사씨 여자와 혼일할테니 태알하님도 잃으셨네요. 그리도 바랬던 사람을." 단벽에게 해독제라며 독을 전한건 사야였어요. 

  그를 듣고있는 탄야. 




+ 사야 표정 급변할 때 쇼크였죠. 비웃는 소리도 무섭고ㅋㅋㅋ 예고를 보니 사야가 욕심이 있는 것 같죠? 그리고 사야 감시하는 탄야?


+ 뻬아제이에엣(?)하고 욕이 나왔죠 ㅋㅋㅋㅋ


+ 마스크맨 마스크가 벗겨지기도 했고ㅋㅋ


+ 200여년 전 아스달 연맹 설립. 레무스에서 온 해족으로 인해 발전. 해족은 특수 '보리'를 가져와 아스달 본격 거대 농경 시작. 우리츠-아미느 와 교역 늘었고. 또 해족은 '청동'을 가져왔다. 이로인해 아사씨의 영능은 해족에 비해 초라해지는데.

+ 그리고 해족을 받아들인건 산웅. 아사씨 견제하기 위해서.


+ 채은의 동생이 눈별이네요. 일반 사람인것같죠? 그들이 산에서 사는 이유는 연맹에 약간 반항끼가 있는 느낌이죠ㅋㅋ


+ 토일 밤 9시10분 tvN 아스달연대기 드라마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7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7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