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연결된 꿈, 아스달연대기 8회 줄거리뷰, 김지원 힘과 이유 알고 사야 주인으로, 키워준 자에 김옥빈 복수, 태알하 판 미홀, 연맹장 된 장동건 이그트 몰살 이유? 칸모르 은섬 배신? 본문

기타/tv

연결된 꿈, 아스달연대기 8회 줄거리뷰, 김지원 힘과 이유 알고 사야 주인으로, 키워준 자에 김옥빈 복수, 태알하 판 미홀, 연맹장 된 장동건 이그트 몰살 이유? 칸모르 은섬 배신?

ForReal 2019. 6. 23. 22:39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야(송중기 분)가 태알하(김옥빈 분)에게 복수하며 끝났는데요.

8회에서는, 태알하가 자신을 판 아버지 미홀에게 복수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8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키워준 사람에게 복수"하라는 사야, 각성한 태알하


  사야는 말하죠. "태알하님에 대한 마음은 깨끗해졌어요. 우리 다시 잘해봐요!" 분노에 문을 닫는 태알하. "내가 뭘 원하는지 안다고? 이제 나한테 어머니라고 불러." "다른 사람은 몰라도 어머니는 알잖아요. 자길 키워준 사람에게 복수. 가서 복수하세요. 어머니"하며 사야는 태알하도 아버지에게 이용당한걸 말하죠. 

  그 말에 미홀에게 복수할 것을 떠올리는 태알하. "그래. 이젠 내 차례지."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해족 어라하가 되는 태알하, "이제 내가 정해"


  '연맹'을 지키기 위해 타곤은 미홀과 태알하에게 편지를 보내요. 그리고 위병단을 길선에게 맡깁니다. 

  이후 석방되는 미홀. 태알하는 해족앞에서 자신이 어라하가 된 것을 얘기합니다. "아버지께선 청동관을 잘 맡아주세요." 분노를 숨기는 미홀. 뒤에서 미홀의 몸종 여비와, 해투악이 서로를 매섭게 쳐다보고 칼을 들고 신경전까지 하죠. 


  미홀에게 이야기하는 태알하. "그걸 입혀준 사람도 벗기는 사람도 산웅인줄 모르고" 어렷을 적 자신의 옷을 만드는걸 보고 좋아했던 때 이야기를 하죠. "어차피 연맹은 깨져요! 더 큰 하나, 그 하나의 꼭대기가 될거에요 나와 타곤이!" "버림받게 될거야." "이제 내가 있을 곳, 좋아할 사람, 왕이 될 사람까지 내가 정해. 내가 정한 타곤을 내가 왕으로 만들꺼야!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연맹장이 되는 타곤, 아사씨를 아래에 두고


  새로운 아스달 연맹장이 되는 타곤. 타곤와 아사못이 결혼합니다. 산웅을 죽인 가짜 범인을 만들어 끓는 솥에 넣자 연맹 사람들이 타곤의 이름을 부르짖어요. 사람들 사이에서 지켜보는 사야.


  8방 12원 제도. 타곤은 각 부족의 어라하들을 아스달에 불러 맡긴다 합니다. 각 부족의 좌솔(장관) 입솔(차관)들을 임명합니다. 각 방의 좌솔을 부르다가 제사방 좌솔 아사론을 임명하게 되죠. 연맹장보다 직위를 아래에 둔 모양새가 되자 아사씨들은 분노해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타곤이 이그트를 앞서서 시해한 이유?


  사야의 방에 찾아온 타곤. "해족 필경관(정보기록실)의 책을 다 읽었다지?" 그리고 타곤은 다 떨어진 사야의 껍질을 보고 돌아다니라해요. 사야는 물어요. "왜 밀어부치지않으셨어요?" "연맹장은 왕이 아니잖아요. 왕이 되려는거잖아요. 왕은 재앙을 만난 것 같은 공포를 줘야해요." 아사씨의 피를 떨어트리는 재앙을 보여주라는 듯한 사야. "아버지는 왕이 되시고 저는 물려받고. 이 세상에 당당히 이 피를!"하는 사야에요.


  하지만 사야에게 화내는 타곤. 타곤은 돌을 치우며 산웅이 할머니, 어머니, 형제들을 다 죽였다는걸 얘기합니다. 그 이후 이그트를 보면 자신이 먼저 죽였다는 타곤. "신의 적은 적이 없어. 왜? 너무 빨리 죽으니까. 공포를 배워라. 못배우면 결국 내가 가르치게 돼. 내 아버지처럼." "아버지는 이그트인게..!......"하려다 말을 숨기는 사야. 보라색 피로 물든 돌이 사야의 손에 보입니다. 


  타곤은 어렸을 적 눈물을 흘리며 빨간 열매를 먹어봤지만 보라색 피가 나오는 것에 절망하기도 했습니다. '이그트인걸 부끄러워했냐고? 아니 혐오했지. 혐오해.'생각하는 타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서로의 인질이 되는 탄야-열손


  태알하는 탄야에게 명령합니다. "사야의 모든것을 감시해서 나한테 말해. 그 누구에게도 얘기해선 안돼. 허튼 짓 하면 니 아비부터 죽일거야." 한편 와한 두즘생들은 각자 노예로 발려가는데, 열손은 불의성채에 대해 알아오라고 들여보내지죠. 필경관에 간 열손. 모든 것이 신기해보이죠. 의자. 글자를 알아가요.


  탄야는 조미료를 공부하다가 뭔가를 마시고 소리지릅니다. 난리난 사이에 사라진 사야를 찾으러 따라가는 탄야. 숲에서 나타난 사야에게 탄야는 아버지때문에 못도망간 얘기를 해요. 이후 사야는 탄야를 비밀통로로 데려갑니다. 비밀통로 끝에 해투악이 나오지만 사야의 "니가 그 때 새나래 죽였지?"말에 해투악은 부탁을 들어줄 수밖에 없어요. 아버지와 만나는 탄야. "은섬이 죽었다"라는걸 들어요.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꿈으로 연결된 은섬-사야, 탄야를 봤던 은섬


  한편 탄야는 사야가 숲에 지어놓은 나무집을 보죠. 사야는 자신이 꾸는 꿈속에서 자신은 나무집에서 살고 사냥하고 빠르고 강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탄야는 사야가 꿈에서 은섬을 본다는걸 느껴요. 사야는 탄야를 꿈에서 봤다는 말은 하지않아요.


  한편 은섬이는 정신을 잃은채 꿈에서 탄야를 보기도 하죠. 그리고 탄야가 잘있다 짐작하고요. 은섬은 꿈에서 깨어납니다. 눈별이 간호해주고요. 도망친 와한들과도 만나죠.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매맞는 은섬 모습에 돌아서는 칸모르?


  노예로 끌려가는 와한사람들. 와한 몇이 구하러와서 숨어있던 은섬을 발고합니다. 구하러 늦게와서 배신감을 느낀거였어요. 길선은 배신한 놈을 마음에 들어합니다.

  쇼르자긴에게 두즘생이 팔리게됩니다. 그런데 두즘생들이 싸우는데 매를 맞다가 은섬에게 보라색 피가 나옵니다. 이그트임을 들켜요. 그런데 멀리서 칸모르가 매맞는 은섬을 보면서 "약한 사내다"생각하고 돌아섭니다. (응?)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힘'의 이유 알게되는 사야 , '가까운 돌' 줍고


  해투악은 은섬이 죽은걸 안 뒤 탄야가 미쳤다고 생각해요. 사야는 자신이 태알하를 기다리면서 안죽은 얘길하면서 탄야에게 "넌 뭘 기다리는거야?"묻습니다. 탄야는 "누가 죽어요? 은섬이요? 아니에요" 못받아들이고 있자 사야는 죽는걸 봤다고 소리쳐요. 몸싸움을 하는 탄야와 사야.

  결국 탄야는 묶인채 갇혀요. 오열하는 탄야 모습에 신경쓰이는 사야. 


  사야에게 탄야가 물어요 "왜 우리들은 이런 일을 당하는거죠? 여깃 사람들은 멕돼지 한 마리를 한 사람이 다 먹나요?" "배를 채우려고 먹는게 아냐 마음이야. 여깃 사람의 마음은 일곱근?의 황금으로도 채워지지않으니까."답하는 사야. "힘이라는걸 가지고 오르지않으면 아무것도 모른채 죽겠네?" 묻죠. 탄야가 진짜 죽을까봐 불안해하면서요. 


  탄야는 멧돼지를 잡던 돌을 떠올립니다. 그리고 "난 살겠어. 그 자리로 가겠어. 난 하나도 모르겠는 이 모든 일 다 알아내서 언젠가 너한테 돌려줄게." '가장 가까운 돌을 들으라고' 했던 탄야의 엄마 목소리를 떠올리고 탄야는 "내 첫번째 무기"를 사야로 정하고 사야에게 사죄합니다. "용서하시고 살려주세요. 주인님." '나 와한의 탄야 너에게 주문을 건다. 주인. 누가 주인이 될지. 어디한번 내 주문을 받아봐라. 사야'



+ 예고편에서는


+ 이소드녕께서 '아사초하수니'를 빚어 걷게하시고, 과거엔 이소드녕의 목소리를 들으며 신과함께 살았었다고. 두 개의 달을 뜬 이후로 교만한 사람들이 나타나 두개의 달 중 하나를 이소드녕이 삼켜들어갔다고. 두 달을 일어난 이후 아사초하수니에게만 속삭인다고. 믿는 아사씨. 하지만 뇌안탈은 그를 믿지 않죠. 

+ 영민하고 의지가 있는 자들이 수련을 하면 잠든 새 이소드녕이 찾아와 말씀 들려주는게 꿈이라고하는 아사씨. 뇌안탈의 꿈은 부정하죠. 그리고 뇌안탈은 신과 이소드녕을 부정하는 귓것(악령)이라 하면서요.

+ 쿠키영상을 보면서 내용을 듣는데 알 수 없는 거북감이 들더라고요. 오디오로 거짓종교를 강요받는 느낌이라서 그랬을까요.


+ 이실로 세그마 : 심볼?


+ 오늘은 타이틀 로고가 서로 다른 쪽에서 밀려왔죠?


+ 사야가 탄야를 보고 숨은 것은 누군가에게 자신의 존재를 들키면 안되서이기만 할까요? 꿈에서 본 사람이란걸 알고 심하게 저항하지않은걸까요?

+ 사야가 탄야를 짝사랑하게 될것같죠? ㅠㅠ 꿈에서 보고 아마 사랑했을(?) 여자를 실제로 만났는데 결국 당하는거면 좀 슬프죠ㅠㅠ


+ 타곤은 거의 죽어가는 단벽을 살려달라 하림에게 데려갔죠. 단벽이 살아날 수도 있겠네요? 예고에 살아났죠?


+ 칸모르는 은섬이 약한사내라며 고개를 돌렸는데요. 다른 강한 주인을 찾으러 가는걸까요? 그럼 탄야나 사야에게 가는걸까요? 아니면 그 세사람이 힘을 합쳤을 때 돌아오거나? 은섬이 강해졌을 때 다시 돌아오거나?


+ 새 ost : ...정보가 아직 공개되지않았고, 김준석-박성인 음악감독. 작곡 : 정세린-구본춘-이윤지-노유림-이루리-서예린-주인로-김현도-신유진-김정완-한샘-김선경-주다얼 등


+ 촬영지 : 강원고성군, 동백목장 등. 


+ 토일 밤 9시10분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8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9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