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1회, 이연복 최고매출 얼마? 재료완판에도 손님 대기 상황! 가이드 디에고, 푸드트럭 문화 off the grid, 짜장와인 본문

기타/tv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1회, 이연복 최고매출 얼마? 재료완판에도 손님 대기 상황! 가이드 디에고, 푸드트럭 문화 off the grid, 짜장와인

ForReal 2019. 6. 28. 00:52
반응형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1화 

방송 시청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1회에서는, 포트메이슨의 북적북적한 그 날이 마무리됐어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1회

시청후기




# 짬짜면-탕수육의 날 계속, 미국의 면치기는?


  북적북적한 푸드트럭 주변. 짬짜면을 다르게 먹는 합석 두 커플로 시작했는데요. 한국의 면치기와 다른 모습 설명이 나왔어요. 미국은 후루룩 소리가 매너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한편 대부분 미국인이 콤보를 둘이 나눠먹는데 몇몇 손님은 혼자 짬짜면을 다 즐기기도 했죠. ㅋㅋ 오히려 혼자 다 먹는게 신기하게 보였어요.



# 예쁜 탕수육 - 짜장 소믈리에 잼


  같은 음식을 다르게 보는 점이 역시 재밌었는데요. 먼저 탕수육의 모습을 보고 "Pretty"하는 손님이 있었죠. 익숙한 '음식'이라 그런가 생각도 못한 '탕수육 예쁘다' 표현이었어요.


  또 짜장면을 먹으며 나누는 소믈리에 대화도 재밌었어요. ㅋㅋ 짜장면이 어떤 음료와 어울릴까 고민하는 손님이 있었죠. 와인-스파클링이라니. 다른 관점 신기했어요. 자막처럼 파스타류의 고메(?)로 인식한걸까요?




# 포트메이슨에 트럭도 사람도 많은 이유?


  포트메이슨의 수많은 트럭들이 모인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off the grid' 에 등록된 트럭들에게 자리를 주고, 손님들은 앱에서 그날그날 그 위치를 알고 찾아가는 방식이라고 해요. 그렇게 포트메이슨에 많은 트럭들도, 사람들도 모이게 된 것.

  이 얘기에 포트메이슨에 모인 사람이 좀 더 먹는 것에 모험적인 사람들 아닐까 생각도 들더라고요.ㅋㅋ 맛집탐방 해보는 사람들처럼.

  포트메이슨엔 공연하는 무대도 있었죠. 밤을 즐기는 잔치 장소(?)같았어요. 



# 시간도 줄도 남은 복스푸드, 40분의 공백 긴박


  아직 손님이 많이 줄 서있는데 양파가 없는 상황이 오기도 했어요. 잠시 문을 닫는 복스푸드. 그리고 제작진과 회의하며 최고 매출을 위해 양파만 사와서 짜장면만 팔자는 의견을 내는 이연복 셰프. 40인분 사가는 에릭과 경환.


  그리고 상황이 일어난 뒤에 오프더그리드 관계자들이 도와주러 왔죠. MC에게 말해 공지하도록, 또 안내문 붙여주고 재오픈 준비를 돕는 장면도 있었어요. 이후 고마워서 서비스 주겠다한 존박. 


  그러자 약속한 시간에 손님들이 다시 줄을 섰고요. 많은 사람을 뒤로 하고 불타는 재료준비가 나오는 장면에 긴장이 되더라고요. 40분 동안 기다린 남자의 무리가 짜장을 받고 고마워하는 장면도 이어졌어요.


  아 날은 40인분 재료를 추가했는데 마감될때까지도 사람이 길게 남을정도로 손님이 많았죠. 게다가 마지막에 몇인분 남았는지 체크하면서 주문받을 때 긴장감이 넘쳤어요.ㅋㅋ 팟에서 면이 계속 나오는 장면에 다행스럽기도 했고요ㅋㅋ



# 허경환의 칼질 정복기 

# 놀러온 수산시장 가이드


  허경환의 칼질 정복기(?)도 보였죠. 첫 칼질에서 익숙한 칼질의 모습이 신기하고 허당이 아니었구나 느껴지는 장면이었어요.ㅋㅋ 

  한국친구에게 잘못전해 들은 손님이  "만에릭" "개그맨 민우" 나오는 장면 편집이 웃기기도ㅋㅋ 


  이연복셰프가 트럭앞의 누군가를 알아보는데요. 그는 수산시장에서 이것저것 서비스 주며 안내해줬던 친절한 가이드였죠. 짜장면 먹으러 온 가이드 디에고에게 무료로 주고싶은 푸드트럭 사람들이지만 돈내고 먹는 디에고. 그는 셰프와 알고지낸다 자랑도, 홍콩에 캘리포니아산 제품 파는 얘기를 하는 것도 나왔어요ㅋㅋ



# 먹퀘스트 달성한 마지막날 금액은?


  마지막 끝내고 손님들과도, 직원들끼리도 인사하는 모습에 보기만했는데도 뿌듯하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최고 매출 달성 먹퀘스트. 기존 최대매출 2017달러가 넘어야했는데요. 2286달러(약 265만원)로 최고매출 넘어갔죠. 그렇게 8번의 퀘스트 성공으로 수익금의 2배 기부하게된 복스푸드. 

  이 날 짜장면만 98그릇 달성했다고 나왔는데 이연복 셰프 손목이 남아나나 생각도 들고....!



+  예고편에는 미국 기록 발표, 검은 돈? 생방 요리쇼. 그리고 어설펐던 첫 현장, 이연복 친구 중식집, 숙소 요리 등도 공개된다고 했어요. ㅋㅋ 왠지 다음 주가 제일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넘버 피프티나인'이 짬뽕을 늦게 가져가는 상황도 생겼죠ㅋㅋ 에릭이 59번을 외치자 이민우는 데뷔이후 가장 큰 목소리 내는거라고.ㅋㅋ 그리고 다음화 예고에 더 큰 목소리 낸 에릭의 모습이 보이기도 했죠ㅋㅋ 재밌을 것 같아요. 


+  또 이날 홍콩 달걀면을 썼던 비하인드도 나왔죠. 면에 대해 손님들이 쫄깃하다고 칭찬이 많았다고 하고요. 그리고 40인분 추가재료에는 우동면을 사가던 모습이 담겼죠. 홍콩 달걀면이 어떤걸지 궁금하더라고요.


+BGM 

모험광백서-문샤이너스

짐살라빔

상상더하기 라붐

Ariana Grande - One Last Time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현지에서먹힐까3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11회 #이연복 #에릭 #허경환 #존박 #이민우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