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0회 : 짬짜면 반응은? 대중적 김치? 촬영지 포트메이슨, 존박늦잠, bgm 본문

기타/tv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10회 : 짬짜면 반응은? 대중적 김치? 촬영지 포트메이슨, 존박늦잠, bgm

ForReal 2019. 6. 21. 00:52
반응형

현지에서먹힐까3 미국편 10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0회에서는, 9일 이후 포트메이슨의 바글바글 장사 이야기가 시작됐어요.



tvN

현지에서먹힐까

미국편


10회

시청후기




# 9일 마무리


  9일차의 모습이 먼저 나왔는데요.

  그 날은 손님들이 요구르트 병 모습이 미래지향적이라고 하기도 하고ㅋㅋㅋ 요구르트 하나 더 달라고 하기도 하는 모습도 보였죠. 


  갑자기 들어오는 갈비만두 주문에 바빠지는 모습도 이어졌고요. 또 해물덮밥 재료가 3개만 남았는데 주문이 밀려있는 걸 늦게 본 상황도 있었습니다. 존박은 기다리던 1명에겐 만두를 선물로 주며 환불해서 위기를 넘겼고요. 


  이후 다음 날 준비할 때. 운전하는 존박이 피로 누적 돼서 못깨어나는 에피소드도 나왔죠. 1시간 1분 늦게 일어나서 당황하는 존박과 놀리는 형님들ㅋㅋ 



# '끝판왕' 포트메이슨 메뉴는?


  마지막 날은 포트메이슨에서의 끝판왕 장사였습니다. 항구옆. 메뉴는 짬짜면, 탕수육. 10,12,15달러의 가격. 음료는 유지-오미자 에이드였고요. 


  마지막 날은. 역대급 인파를 대비해서 에릭도 홀 내려온 모습이 나왔어요. 홀과 주방을 가로지르는 에릭 모습으로요. 

  이 날은 준비할 때부터 사람들이 줄서있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주문이 들이닥쳤죠.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이 줄서있었고요. "있는 만큼 삶아내 나는 계속 볶아댈테니까!"하는 이연복셰프의 한마디도 나왔죠. 

  사람들 바글바글 모습에 보기만해도 정신없더라고요.



# 커플템이 된 짬짜면


  이 날의 메뉴 짬짜면인데 손님들이 무엇인지 신기해하는 모습도 나왔죠. 먼저 두 그릇인지 물어보던 사람들. 콤보인가 묻기도 했죠. 그리고 미국에서 1인 2메뉴보다, 2명이 한 메뉴놓고 나눠먹는 커플템이 된 모습으로 나왔어요. 




# 미국의 결혼문화


  웨딩 이야기하는 손님들과 미국내 결혼 문화 이야기도 나왔죠. 평균 비용은 35000달러. 웨딩홀같은 예식장이 따로 없이 성당-교회-포텔등을 대여해서 식을 올린다고 했고. 축의금 아닌 레지스트리 문화도 설명나왓어요. 부부가 원하는 물건을 올리면 하객이 골라 선물해준다고요. 


# 포트메이슨의 여러 손님들


  한 여자가 4개의 메뉴를 시켜서 에릭은 "현술러 오셨습니다"하며 신경썼는데 알고보니 가족손님이었죠. ㅋㅋ 잠깐 긴장감있었는데


  4개월 아기를 서로 교대하면서 식사하는 장면도 있었어요. 


  전표 헷갈리면서 시바견 주인 40번 손님이 뒤로 밀리게 되는 큰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죠. 손님은 7분+3분으로 10분 더 기다려야했다고.  




# 김치 수입국 중 2위 미국?


  한편 많은 사람이 김치를 먹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2006년 5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고, 최근 미국내 발효식품이 트렌드라서 최근 김치 수입국 중 2위가 미국이 됐다고 해요. 놀라웠죠. 아마존에선 김치 주스팔고, 김치 아스크림, 김치칩, 김치 칵테일도 있는 등 대중적인 음식이라고...! 한국사람에겐 충격적인 내용이 나오기도 했어요. 

  그래도 김치주스는 동치미국물같은 맛이라고...하니 그냥 단어뉘앙스의 차이인 것 같은데요. 김치 아이스크림이라니.




# 마지막 퀘스트, 다음 주에 성공할까?


  10개의 먹퀘스트 중 7개를 성공한 상황이고, 마지막 날 1개 더 성공하면 기부금이 2배가 되는거였는데요. "역대 최고 매출 올리기"가 마지막 퀘스트였어요. 그 결과는 다음 주에 나오는 것 같아요!


+21일 금요일 낮 12시부터 생중계를 한다고 해요


+ 예고편에는 마지막 날이 이어지나봐요. 그리고 갑자기 사라진 복스푸드(?) 무슨 일이 발생한다는데. 재료사러 가는걸까요? 밤도깨비 야시장가지 하느라.?


+ 이번회에 촬영지는 : Off the Grid UN Plaza / Off the Grid Fort Mason


+ 오미자=5berry ?...? 정말 5 flavor fruit 이라고 인터넷에 나오네요. (충격)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다섯가지가 모두 나서 그렇다고 해요. 오미자의 뜻이 정말 5가지 맛이나서였어요. 


+10회 BGM 조금


해물덮밥 먹는 아저씨 장면 : 소란 - 리코타 치즈 샐러드

9일차 마무리 : 라즈베리필드 - 토요일 오후에

포트메이슨 장사 전 요리할 때 : 청춘마끼아또 - 이지형

포트메이슨 잔디밭 스케이 : The Beat Goes On - SF9

수아-찰떡궁합(?)

Instruction-Jax Jones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현지에서먹힐까3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이연복 #에릭 #허경환 #존박 #tvN #현지에서bgm음악노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