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14회 줄거리뷰, 여관 살인 범인은? 김민철 속죄각성, 백미러속 빌런 김영민, 칠성 부인 죽음, 기억난 영선 막기도, T 의미? 본문

기타/tv

구해줘2 14회 줄거리뷰, 여관 살인 범인은? 김민철 속죄각성, 백미러속 빌런 김영민, 칠성 부인 죽음, 기억난 영선 막기도, T 의미?

ForReal 2019. 6. 21. 03:11
반응형

구해줘2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여관에서 발견되는 '지선애비'의 시신

14회에서는, 그 날의 전말이 나오며 충격을 줬어요.


원작 연상호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2


14회

줄거리 리뷰




# 여관에서 5분만에 나온 민철


  1시 2분에 들어가. 피멍이 들어서 여관에서 나오는 민철. 


  망가져있는 cctv. 죽어있는 지선애비 옆에 탕수육과 음식들이 먹지않은채 있어요. 배달부는 2시 넘어서 배달했다합니다.


  여관주인이 김민철을 봤다는 말과 cctv에 찍혔다고 하자 달려가는 파출소장. 경기 청에서 온 경찰에게서 도망치는 민철을 파출소장이 숨겨주죠. 사실 민철은 계단에서 굴러떨어졌고 피흘리며 5분만에 나온거였어요.




# 영선, 기억 떠올랐지만


  나이트 삐끼였던 남자를 다시 만나자 영선은 기억이 떠올라요.


  영선은 성목사에게 달려가 기억난걸 말합니다. 하지만 성목사는 공개수배 전단지를 보여주면서 신앙공동체가 무산되서 말할 수 없다 설득해요. 그러자 성목사를 돕겠단 영선 (미쳤...)



# 최경석, 신앙공동체 공사현장 견학 연극도


  최장로는 보상금을 모두 현금으로 교단아래 숨겨놓아요. 가진게 없는 할머니들에겐 차용증을 받기도. (ㅂㄷㅂㄷ)

  최장로는 사람들을 싣고 가 신앙공동체 공사현장을 보여줍니다


  성목사의 제안에 다같이 사진찍는 월추리 사람들. 장로는 없어요.




# 여관 살인사건, 범인은?


  여관 살인사건 전말이 나오는데요. 지선애비가 군만두 가져오라고 배달부를 다시 보낸게 2시3분. 이후에 성호가 cctv를 부수고 여관으로 들어갔고, 검은 후드 쓴 성목사가 "더러운 사탄아!"하면서 칼로 찔렀어요. 피묻은 손으로 T를 쓴 것도 성철우. "신의 뜻으로 심판되었고 처형되었다."말하죠. 


  지선애비가 죽자 기분좋은 성목사였죠. 그리고 최장로한테 거리낌없게 변했고요. 또 성호에게 cctv깨고 문두드리는걸 시키기 전에 성호가 성목사의 눈물을 닦아주자 과자를 주며 "너도 천사될 수 있어"했었고요.



# 칠성 처의 죽음을 보지만 사실 말할 수 없는 민철


  물을 같이 마시는 칠성. 이제는 없는 칠성의 아내. (헐..) 민철은 칠성이 정신이 나가서 죽은 아내를 붙들고 있는걸 보게됩니다. 충격에 눈물을 흘리는 민철. 칠성이 물 마시고 쓰러지는 것도 봐요. 병원에 가서야 칠성처가 폐암말기인걸 안 민철. 민철은 약에 취한 듯 미친듯 천국에 기도하며 "너는 내가 행복한게 싫으니?"하는 칠성에게 뭐라 말을 할 수 없죠.



# 설교에 약해지던 민철, 정신차린 이유?


  영선과 성목사가 함께 기도하는 모습을 본 민철은 목사를 사랑한다는 영선을 깨트리지 못하고요. 


  민철은 성목사가 혼자있을 때 "영선이 그냥 좀 내버려둬라" 부탁합니다. 영선을 자신에게 맡기라 설득하는 성목사. 성목사의 설교에 민철은 눈물 흘리면서 무릎꿇고 자신을 잃어가는데요. 하지만 성목사가 영선의 문자를 "저희 오빠를 사랑한다" 거짓으로 읽으니 주먹을 쥐죠. "영선이가 살면서 나한테 단 한번도 오빠라고 한 적이 없어. 어디서 구라를 까."하고 민철은 성목사를 칩니다.


  하지만 싸우다가 칼을 꺼내는 성철우


+ 예고에 장례식의 이상한 분위기? 그리고 없어진 돈? 성철우-최경석이 마주보는데 무슨 일일까요? 어떻게 마지막 두 회가 될지 궁금해요. 



+ 성목사 백미러장면 넘무섭... 최고빌런인가하고 느껴졌죠. 제일 무서웠던것같아요. 성철우가 저렇게 춤춘적없었죠? 움직임도 괴상하게 느껴지고. 또 거울 안의 사람이라서 사람처럼 보이기보다 저 세상의 상인것같기도 하고. 게다가 시청자와 아이컨택을 하기도 하는데 몸은 회전하면서 눈은 계속 거울에 고정돼 있어서 무서운거같아요ㄷㄷ


+ 성철우는 사탄이라 다른 사람을 부르는데 본인이 사탄이었군요


+ 성목사가 비겁하지만 계기로 인해 착한 사람으로 변해서 도와줄거라 안일한 예상을 했는데요. 아니었죠. 그 이상한 낌새들이 이런거였다니...!


+ 설마 지선이도 성철우가 자살케한거 아니겠죠...?


+ 왜 T를 그렸을까요? 목이 없는 십자가...?_? 검색해보니 속죄를 받는 뜻이라고 ?_? 그런데 대사에서 보인 듯이 '처형'이라고 한 것과 관련있는 뜻일거같아요. 


+ 병률의 생각에 눈물 흘리는 진숙이 나왔죠. 진숙이 월추리에 돌아오거나 병률을 구해오거나 할까요?_? 


+ 소장은 모르는 척 유리컵에 남은 최경석의 지문을 수집했죠. 확인되면 체포하겠죠.


+ 월추리 사람들 사진찍은건 어떻게 될까요? 성철우 얼굴은 남게되는데 최경석은 없어서..


+ 수목 밤 11시 OCN 구해줘2 드라마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와주세요!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14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한선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