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13화 줄거리뷰, 성철우 목사 과거-지선 애비 깡패 등장 왜? 파출소장 조재윤 각성-후회 끝냈나? 블랙아웃 이솜, 엄태구 싸움 본문

기타/tv

구해줘2 13화 줄거리뷰, 성철우 목사 과거-지선 애비 깡패 등장 왜? 파출소장 조재윤 각성-후회 끝냈나? 블랙아웃 이솜, 엄태구 싸움

ForReal 2019. 6. 20. 03:50
반응형

구해줘2 13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성목사(김영민 분)에게 과거를 이야기하는 최경석(천호진 분)

13회에서는, 위기같던 새 인물 '지선애비'가 등장했지만...?


원작 연상호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2


13회

줄거리 리뷰



성목사(김영민 분)


# 성목사의 과거 : 지선의 자살?


  최경석(천호진 분)이 계속 이야기합니다. "걔(지선)가 너때문에 자살했잖아. 너 목사 짤리고." 서울 교회에서 성철우(김영민 분)가 간음으로 짤리는걸 엿들었던 최경석이었어요.(1회)


  성목사는 십자가를 보며 울어요 "우리가 얼마나 사랑했는지 아시잖아요! ...(지선이를) 그렇게 버리지말았어야 했는데" 그는 아침이 오도록 기도하다가 "절대 가만두지 않을겁니다"하고 일어나죠. 


지선애비


# 성목사와 마주치는 지선애비


  눈을 뜨는 김민철. 월추리로 갑니다. 그런데 카페에 온 험악한 깡패가 은아한테 찝적이고 민철이 제압하죠. 이 깡패남자는 파출소에 가서 보상금에 대해 묻다가 파출소에 온 성철우를 알아봅니다. "나. 지선이 애비." 그 말에 도망가는 성철우.


  과거. 지선이가 죽은 뒤?에 "다시 태어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하던 성철우인데, 지선애비란 사람이 성철우 집에 따라와 때리고 협박했어요. 성목사는 지선애비가 술먹고 폭력쓰던 아빠라고 맞붙었죠. (+이건... 쓰레기vs쓰레기....?)



# 영선, 기억없지만


  여전히 취해있는 영선의 방에 간 최경석. 영선은 약물로 블랙아웃이 와서 기억을 못하는데 뭔가 이상한 낌새를 느끼기는 합니다.

  고깃집에서 영선을 우연히 만나는 최장로는 자신에게 방어적인 영선을 느끼는 듯 했죠?_? 위로하는 말하며 영선의 손을 잡는 최장로.


  예배당의 청년부(웨이터)를 보다가 영선은 블랙아웃 속 기억이 스치기도 해요




# 최경석 정체 알고, 늦게 파악하는 파출소장.

 

  칠성처는 "천국 자리"사고싶다 하고, 칠성은 사람들 앞에서 보상금 전부를 최장로에게 내밀어요. 그러자 붕어도 자리를 사겠다 합니다. 


  최경석 전과를 확인하는 파출소장. 이후 눈으로 월추리를 다시 확인하면서 자신이 늦게 눈치챈걸 후회하는 파출소장이 나옵니다.  

  최장로에게 평소처럼 하면서 파출소장은 마을 사람들이 천국간다 얘기하는걸 듣고 같이 교회에 갑니다. 상처투성이 청년부를 의심스럽게 보고, 신앙공동체 준비를 유심하게 보죠. 교회의 영선엄마가 아들에게 "걘 사탄이야!"하는 것도, 칠성처의 상처도 보죠. ( 칠성처는 피가 나도록 몸을 긁으며 아픈줄 몰라하죠. )



# 김민철의 말 다시 들리는 파출소장


  파출소장은 김민철과 만납니다. 아버지가 맞은 체육실에 가서 김민철의 말을 듣는 파출소장. 민철은 약을 꺼내 보여줍니다. "최경석이 노리는게 수몰 보상금이야." 하지만 파출소장은 "니가 날 가르쳐?"하고 감정이 격해집니다. 아버지 얘기까지 나온 그 때, 수달이 달려와서 그 아버지가 엉덩이 뼈 부러지도록 때렸던걸 이야기해줘요.



# 깡패를 따라가는 민철, 그런데...?


  지선애비가 온 뒤부터 성목사는 싫어도 최장로 말을 들을 수 밖에 없어요. 속는 월추리 사람들을 보면서 혼란스러운 성목사이지만 미친 기도를 계속 하죠. 


  지선애비한테 "이 마을에서 성목사 소문나기만해봐 너 한푼도 없을 줄 알아" 얘기하는 최장로. 그런데 엿들으려던 은아가 장로에게 딱 걸려요.


  은아는 최경석과 깡패(지선애비)가 알던 얘기를 민철에게 말합니다. 카페 화장실에 간 민철. 최경석에게 주먹을 휘두르는데 그 사이에 깡패는 카페를 뒤집어 놓고 있죠. 민철은 도망가는 깡패를 쫓아가지만 여관까지 가서 놓치는데요.

  다음 날 깡패는 여관에서 시신으로 발견됩니다.

  



+ 예고편엔 신앙공동체 신청자들이 늘어나고. 영선이 기억하고. 김민철이 살인죄 뒤집어쓰고. 칠성은 믿지않고. 돈갖고 튀려는 최경석 등이 보였어요. 


+ 지난 회 엔딩 이후에 성목사가 더 놀라울 수 있었다니,

+ 성목사 나쁜놈 맞죠....? 지선 죽은 뒤에 새 삶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기도한거 맞죠? 세상에...그래도 가만두지않는다고 했는데 다시 협박 당하는대로  하는걸 보면 끝까지 비겁할까요?


+ 개인적으로 마지막 깡패 살인의 범인은 당연히 최장로부터 떠올랐는데요. 그 상황을 일부러 만든 사람같아서요. 하지만 성목사가 성호의 옷을 꼭 잡은 씬이 걸리기도 하죠.


+ ost 차붐 <믿어> 선우정아 <오직> 더베인 <savior>가 차례대로 발표됐어요. 


+ 수목 밤 11시 OCN <구해줘2> 방송.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13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한선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