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테러시대, 대통령당한 지진희? <60일 지정생존자> 뜻, 인물관계도-몇부작-원작 미드-작가감독-등장인물? 이준혁-강한나-허준호-손석구 출연, 국회의사당 폭발-김갑수 죽음? 본문

기타/tv

테러시대, 대통령당한 지진희? <60일 지정생존자> 뜻, 인물관계도-몇부작-원작 미드-작가감독-등장인물? 이준혁-강한나-허준호-손석구 출연, 국회의사당 폭발-김갑수 죽음?

ForReal 2019. 7. 1. 17:59
반응형

60일, 지정생존자 인물관계도와

몇부작-원작-작가감독 등 정보를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배우 지진희국회의사당 폭발이 tv예고속에서 보였는데요. 미드 원작으로 생존한 지진희가 정치적으로 변화하며 테러의 배후를 찾는 드라마라고 해요.



60일, 지정생존자


인물관계도

몇부작

원작-작가-감독?



# 60일, 지정생존자 원작-작가-감독?


  tvN <60일, 지정생존자> 드라마의 원작이 Designated Survivor로 같은 제목의 미국드라마입니다. 정치드라마인 미드 지정생존자는 2016년에 미국 abc와 넷플리스에서 첫 시즌이 방영했어요. (한국에서도 tv조선에서 방영하기도 했고요.)


  원작도 테러로 인해 연방 국회인사들이 모두 사망하자 주인공이 대통령직을 승계하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이 범인들과 싸우면서 대통령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겨있고요. 


  한국드라마로 리메이크 되는 60일 지정생존자는 극본-김태희, 연출-유종선 이라고 합니다.

  김태희 작가는 성균관스캔들, 뷰티풀 마인드(장혁-박소담 의학드라마)를 집필했던 작가고요.

  유종선 감독은 김비서가 왜그럴까, 태양의 후예 등 작품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 미드와 다른 점?


  감독은 원작과 디테일한 부분에서 다르다는 설명을 했어요. 

  원작과 다른 점은 미드에선 '지정생존자'이지만 한드에선 '60일'이 붙어있죠. 60일이라는 시한부 기간동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하는거라하고요. 또 미드 주인공은 주택도시개발부인데 한드에선 환경부라고 합니다. 또 미국은 '테러위험'의 상황인데 한국은 '분단국가'의 상황인 설정으로 바뀌었어요. 정말 디테일한 부분만 달라보이더라고요. 또 원작에 없는 캐릭터나 각색된 캐릭터들도 있다고 해요. 


60일 지정생존자_국회의사당폭발CG장면


# 지정생존자 뜻 ?


  지정생존자 뜻은 정부를 상대로 한 테러-재난 등 비상사태 발생 시, 국정운영의 공백을 막기 위해 내각 중 한 명의 비밀 장소에 대기하게 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미국의 제도에요. 대한민국 헌법에서는 '대통령 권한대행'이 비슷하죠.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할 수 없을 때, 법률이 정한 순서로 그 권한을 대행(국무총리-국무 위원 등의 순서)한다는 조항.


# 지정생존자 등장인물 ?




  60일 지정생존자에서는 주인공 박무진이 우선보입니다. (배우 지진희 분) 박무진은 카이스트 화학교수 출신의 40대 중반 남자. 환경부장관. 

  그는 정치감각-야망 등이 없고, 오로지 근거 중심의 과학적 사고방식을 가졌다고 해요. 이웃의 '보급형 이과 남자' 스타일이라고 설명이 있어요ㅋㅋ 재밌죠.


  박무진은 양진만 대통령(김갑수)에게 발탁돼 환경부장관이 됐지만, 정책을 펼칠 수 없다는 정치세계에서 좌절했다고 해요. 그런데 폭탄테러가 일어나 최고자리에 오른다고 합니다. 

  이후 줄거리에선 검찰-언론-재벌 들이 그를 유혹하고, 또 테러범들도 모습을 드러내는데 박무진이 좋은 사람으로 남아있을까 의문을 주는 등장인물 소개가 보였어요. 



  양진만 정부의 비서실장 한주승(허준호 분)은 강직한 성품으로 공과사를 구분하는 칼같은 성격. 침착함. 대통령의 그림자로 살아왔다고 해요.

  그는 테러가 있을 때 북한과 평화협정을 하러가서 살아남아서, 박무진을 60일동안 보필한다고 해요. 박무진에게서 양진만의 모습을 발견하고 다른 생각을 품게되는데...?




 + 기타, 탈북자 출신 전직 연설비서실 행정관 김남욱(이무생 분). 그는 양진만을 모시다가 박무진의 청와대 대변인이 되는데 무진을 무능하다 생각하다가 점점 무진의 능력을 발견한다고 해요. 



  한나경(강한나 분)은 30대 초반 여자로, 국정원 대테러팀 분석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폭탄 잔여물에서 테러가 북한 소행이 아니란걸 발견한이후 보고는 묵살되고 함정에 빠진다고 합니다. 이후 외로운 추적을 시작한다고 해요. 



  오영석(이준혁 분)해군사관학교출신 국회의원. 자신감-친화력-타고난 리더-권력중독자-꽃미남. 철저한 생활규율로 사는 사람. 테러 이후에 북한과의 백령해전에서 승리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뺐기 시작한다고 해요. 무진의 정치적 라이벌?

  캐릭터 설정 재밌죠ㅋㅋ



  윤찬경(배종옥 분)은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현 야당대표. 여성정치인의 롤모델. 협상-협박의 달인. 양진만 대통령을 흔들기에 앞섰던 인물. 자신이 대통령이 될 자격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윤찬경도 주인공의 정치적 라이벌이라고 해요. 


  그 외에 3선 서울시장 강상구(안내상 분), 합참의장 이관묵(최재성 분), 육군참모총장 은희정(이기영 분) 등의 인물과, TBN 보도국장 김닥(최진호 분), 청와대 출입기자 우신영(오혜원 분) 등이 정치적으로 얽히는 듯 보여요. 



  주인공 박무진 아내 최강연(김규리 분)은 인권변호사. 변칙의 기술을 쓰며 수단 방법 안가리고 이기는 주의. 그런데 대통령 권한대행 배우자 역할을 요구받는다고 해요.


  박무진에게는 아들과 딸이 있다고 해요. 가족의 비밀을 아는 아들 박시완(남우현 분), 막내딸 박시진(옥예린 분). 가족의 비밀 뭘까요?



정치학 박사, 비서실 선임 행정관 차영진(손석구 분) 그는 빠른 두뇌회전. 예리함을 가진 30대 중반 남자. 꿈이 킹메이커였다고. 정직은 약점이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리고 정수정(최윤영 분)에게 진심을 주게된다고...? 작은 러브라인이 있나보네요ㅋㅋ



  박무진의 비서관으로 같이 청와대에 들어가는 비서관 정수정(최윤영 분). 박무진이 정치적으로 타락할까 두려워한다고 해요. 차영진(손석구 분)와 신념이 부딫치며 미운정 고운정이 들게 된다고 합니다ㅋㅋ




# 60일, 지정생존자 몇부작?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몇부작인가하면요. 일반 미니시리즈 길이와 같습니다. 두 달간 방송하고요. 8주동안 볼 수 있어요. 총 16부작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작은 드래곤스튜디오이고요.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된다고 합니다. 


# 지정생존자 인물관계도?



  60일 지정생존자의 인물관계도에는 청와대 비서실 - 국정원- 대권후보들 의 모습이 보이죠. 그 외에 박무진의 가족도. 또 테러의 배후에 대해 찾아가는 것도 나오는 듯 해요. 


  테러의 배후가족의 비밀이 뭘지 궁금하고요. 티져에서 보인 긴박감이 드라마 본방송에서도 나올지 기대하게 됩니다.

  선공개된 영상속에 출연하는 배우들 포스가 엄청났고, BGM과 효과음도 기대감을 높이더라고요. 




+ 드라마 <어비스> 후속으로 tvN 월화 밤 9시30분 방송하는 <60일 지정생존자>입니다. 7월 1일 첫방송.


+ 방송 이후 줄거리뷰 정리할예정이에용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지정생존자한드 #60일지정생존자 #지진희 #이준혁 #지정생존자원작 #지정생존자작가감독 #허준호 #지정생존자뜻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