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1회, 우진영 탈락-재심사? 병맛 존재감 지호지방시vs타쿠와? 콕스빌리 누구, 제이켠? 윤훼이-스월비, 대원외고 서동현, 버벌진트 두개 꼬리표, 보이콜드 인맥, 펀치넬로-영비 클라스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1회, 우진영 탈락-재심사? 병맛 존재감 지호지방시vs타쿠와? 콕스빌리 누구, 제이켠? 윤훼이-스월비, 대원외고 서동현, 버벌진트 두개 꼬리표, 보이콜드 인맥, 펀치넬로-영비 클라스

ForReal 2019. 7. 27. 06:36
반응형

쇼미더머니8 1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쇼미8 첫방송에서는, 새로운 룰이 우선 두 가지 보였죠! 프로듀서를 두 크루로 대결시켰고. 또 1차 재심사가 있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8


1회

시청 후기




쇼미8 타이틀


# 쇼미8, '두 크루의 대결방식'으로


  시즌8은 '신경 다발이 끊기는 것같은' 새로운 방식을 예고했죠. 


  '두 크루 간의 불꽃튀는 대결방식.'이라며 기대하게 했는데요. 프로듀서는 BMG-v크루 : 버벌진트-비와이-밀릭-기리보이. & 40크루 : 키드밀리-보이콜드-스윙스-매드클라운이 둘로 나뉜 크루로, 두 크루가 사이퍼를 하는 것이 먼저 공개됐어요. 프로그램 시작 전 남다른 텐션의 프로듀서들을 보여주기도 했죠. 


  기타 8인 프로듀서 외에 다른 래퍼들의 심사 장면도 언뜻 보였어요. (3차 배틀때쯤일까요? 지난 777의 그 힙합축제같던--; 레전드 무대의 확장아닐까 상상이 됐죠.)


쇼미8 프로듀서8



# 각 래퍼들의 심사기준 보여준 참가자들은?

# 베이니플-칠린호미-타쿠와-에피텐트 등


  무반주 랩 심사에도 많은 참가자가 보였죠. 꽉찬 고양체육관. 구성은 먼저 각 프로듀서마다 심사 분위기 전반을 보여줬고, 심사기준을 말해주는 듯한 래퍼의 합격장면이 하나씩 나왔습니다. 


  먼저, 비와이 앞에서 눈 마주친 후 실수하는 많은 지원자들 모습과, 성경으로 랩하는 종교래퍼들 이후, 17세 래퍼 베이니플의 합격을 보여줬어요.


  두번째, 과거 목걸이예선에서 여럿 떨어졌었다는 키드밀리. 참가자의 기분을 알고있던 키드밀리가 기다려주는 모습에 천사의 bgm과 효과가 쏟아졌죠ㅋㅋㅋㅋ 키드밀리에게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지만 반전되는 스토리로 나왔고요.

  또, 쇼미777에 작년 같은 참가자였던 칠린호미가 키드밀리에게 예선심사 받는 모습이 나왔고, 칠린호미 멋있었어요.


쇼미8 타쿠와


  이후 기리보이의 심사모습. 좋아하는 프로듀서라며 반기는 예선 참가자들과 춤추면서 심사보는 기리보이. 하지만 기리보이는 잘하지만 뻔한랩은 광탈시켰죠. 특이한 래퍼 타쿠와에게 합격목걸이를 주는 모습이 상징적이었고요. "난 돼지 꿀꿀 넌 안되지 개돼지 때찌때찌 예 빵빵하고 빵야빵야하고 빠빠 굴렁쇠를 주렁주렁 나는 터져 퍼져 비밀번호 띠띠 와이파이"하는 타쿠와의 가사가 보였고. 소리는 귀엽고 리듬도 재밌는데, 가사 내용을 보면 잔혹;ㅋㅋㅋ 그런 특징이 일애니 성격과 닮았다 느껴지기도 했어요.ㅋㅋ 옷엔 체인과 헬로키티와 누더기가


  지난 시즌 복면쓰고 나왔던 매드클라운은 심사에서도 "오래듣진 않을거에요" vs "하나만 더 들어볼게요"의 이면적인 모습처럼 그려지기도, 또 가사에 자기를 담아내라는 기준이 보이기도 했어요. 그 앞에서 '칼에 찔려 도망가던 아파트 계단' 이라는 서사의 가사 담긴 래퍼 에피텐트가 합격하는 장면 보였어요.


프로듀서 보이콜드


# 보이콜드-밀릭은 누구? 버벌진트의 심사와


  tv에 원샷 얼굴이 나오는 것이 생소한 프로듀서 둘, 보이콜드-밀릭에 대한 설명나왔죠. 비트메이커 밀릭이란 자막과 그의 곡들도 나오고. 보이콜드는 휘민-규정과 친한 모습도, 쿠기-하온-더콰이엇과 작업하는 뉴제너레이션 설명이 나오기도 했어요. 보이콜드의 예쁜 화보들을 보니 쇼미8 여심캐쳐 할 것 같았죠.


  밀릭의 심사는 레이저CGㅋㅋㅋㅋ 각잡힌 조교같은 포즈, 반복되는 빨리감기&퇴근 나올 때 웃겼어요ㅋㅋㅋ

  보이콜드는 개성-확신이 있다는 평과 안병웅에게 첫 목걸이를 추는 모습. 


  기타 버벌진트는 3년 전 음주운전과, 심사번복까지 두개의 꼬리표를 달고 초심으로 심사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짱유" 합격. ........음....


존재감 of 지호지방시



# 특이점의 지원자들, 그 중에 지호지방시


  10대 지원자들. 그 중에 갓난 아가같은 지원자가 비와이에게 "니 얼굴에 먹칠하고 사는게 내 삶" 랩할 때 그 장면 자체가 웃겼고요.ㅋㅋㅋㅋ.. 그리고 키 커진 최은서의 재도전은 기리보이에게 탈락해서 아쉬운 장면이었죠. 그리고 17세 교복래퍼 M1NU 합격.  


10대 합격자 미누


  절실함으로 만들어진(?) 특이한 지원자들 이야기 후, 관중석에서 다른 참가자들이 피하는 4차원래퍼 지호지방시가 나왔죠. 괴기함-반전-긴장감으로 캐릭터 확실했는데요.

  우선 지호지방시는 어딘가가 아픈 사람인가하는 첫인상이었는데 셀럽들과의 사진이 나오는 반전. 그리고 목걸이 받은후 지호지방시의 오버리액션과 다른 래퍼들의 불편한 얼굴이 겹치며 퍼지는 긴장감, 심사 후에 키드밀리 뒤에서 노려보는 모습까지. 기억 안할래야 안할 수 없는 지호지방시 등장장면들이었어요. 분량 확보하고 갔죠ㅋㅋ

  그리고 지호지방시를 합격시킨 키드밀리에게 "네가 풀어준 괴물이야 책임져"하는 스윙스.


딱딱남


  프로듀서웃음꽉 모멘트들도 보여줬죠. 머리카락, Ref, 우산남자, 상의탈의 딱딱해남. 트로트. 양쪽 다른 컬러렌즈끼고 "남조선 북조선"ㅋㅋㅋ, 더콰이엇 코스프레 참가자가 심사위원에게 목걸이 거꾸로 주는 장면도. 그리고 기리보이-레디-비와이- 닮은 꼴들이 탈락하는 모습들도. 

  1차 예선만의 다양한 군상과--; 재밌는 모습이 중간중간 나올 때 이게 Mnet오디션프로지~_~하며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비주얼 지원자들의 탈락 이후 리비도의 합격이 나왔죠. '자극적이지않은 칠한 느낌'이라는 평. 


의문의 복면래퍼 콕스빌리


# 가면래퍼 콕스빌리 누구?


  인디고 수장&돈가스 설명과 나오는 스윙스. 정이 가니까 악수도 안하고 냉정하게 지나가는 모습. 그리고 의문의 복면래퍼 Cox billy의 등장. 얼굴을 가린 가면 래퍼가 누군지 알아채는 스윙스. 가려도 잘생긴 콕스빌리 그 래퍼는 제이켠이라고ㅋㅋ 빌리콕스는 한 밴드의 베이시스트 이름이라고 해요. ㅋㅋㅋ


펀치넬로 재등장


# 1회의 하이라이트 ? 펀치넬로 - 빅나티 - 영비


  그리고 프로그램 말미에 나온 1회엔딩 참가자펀치넬로, 빅나티, 우진영, EK-영비, 넋업샨. 1회 하이라이트였겠죠.


  피곤한 심사자들을 집중시킨 지원자라며 펀치넬로 나왔죠. 시즌6 어머니가 위독하단 소식에 하차했었다는 얘기. 그리고 랩하고 합격모습. 


서동현


  또 대원외고 1학년 빅나티 서동현. (Big Naughty) 싱잉했고. 비싼 운동화도, 자신감도 보였죠ㅋㅋ 래퍼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모습.


영비


  재 참가자 EK의 합격. 놀러나왔다는 영비 합격. 안봐도 어나더클라스같은 장면들.


우진영


# 쇼미8엔 1차 재심사 룰? 넋업샨 탈락과, 인질잡힌 우진영?


  한편 쇼미2때 프로듀서로 최종우승했던 (인피닛플로우) 넋업샨의 가사 실수와 충격의 탈락. 하지만 이후 '재심사' 도장을 받았죠. 그런데 재심사에서 탈락한 넋업샨.


  상대 크루에게 재심사 받을 수 있는 룰이 시즌8에 새로 나왔는데요. 그 룰은 누굴 살렸을지 궁금했습니다.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2과, 믹스나인 1위 했던 우진영도 참가했습니다. 하지만 우진영의 랩 몇마디 만에 가버리는 심사위원이 나왔죠. 재심사를 받았는지 궁금하게 하면서 우진영을 인질로 잡고(?) 1회가 끝났고요.


  또 기타 최은서-스월비의 아쉬운 탈락이 있었죠. 재심사 받았을까요?



+  2차 60초 비트 랩심사를 예고에서 살짝 보여줬고요. "이제 그냥 랩잘하는건 신기하지가 않아요"하며 몇시즌을 지나온 시청자들의 시선에 맞춘 듯한 쇼미8시즌의 다른 심사를 기대하게도 했습니다. 


+ 기타 2회 예고중 이상한 옷 입고온 자주색 머리 타쿠와ㅋㅋㅋㅋ 또 crazy 지호지방시. 또, 안병웅은 2차에서 더 개성있고 좋은 것같은 모자이크 안 사람도 보였고. 

ALL 패스와 극찬 받은 참가자가 누굴지도 궁금해졌어요. 극찬받은 참가자는 2회 초에 1차예선 모습이 나오는거아닐까 궁금해하며 다음 주 방송을 어서 보고싶어졌고요.


윤훼이


스월비


+ 많은 여성래퍼들의 참가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스월비가 기리보이에게 충격의 탈락한 뒤, 그 뒤 윤훼이는 밀릭앞에서 목걸이 받아가는 장면이 나왔죠. 윤훼이의 "다시 할게요"를 보는 스월비의 흔들리는 동공이 나오면서 나중에 논란될 것 같은 장면이었죠. ㅋㅋㅋ  

+ 그런데다가 2차에서도 다시한다는 윤훼이가 예고에 보였는데, 2회의 논란 예약아닐까요? 게다가 스월비 장면은 강조되듯 리플레이 됐는데요. 스월비는 재심사를 성공하면서 2차에서는 둘의 합격이 뒤바뀌게 되는거 아닐까 상상도 되더라고요.

+ 그나저나 지원 영상은 차안에서 서로 찍어준 것인가요ㅋㅋㅋㅋ


+ 의외의 스윙스x키드밀리 케미에 당혹...!


+ 과연 지호지방시 vs 타쿠와 누가 승리할지 그 속에서의 리그도 궁금해졌어요ㅋㅋㅋ


+ 1회에서 개인적으로는 타쿠와 랩 충격. 그리고 보기도좋고 듣기도좋은 영비의 예선장면.


+ 이번 시즌 부상은 총 상금 2억원, Real Compact SUV 쉐보레 트랙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8 #쇼미더머니8 #방송 #Mnet #showmethemoney8 #스윙스 #기리보이 #매드클라운 #비와이 #버벌진트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