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호텔델루나 5회 줄거리 리뷰, 여진구=연우 이유, 나무? 영혼결혼식 홍낭 에피, 배우 김미은? 대만? 13호실 귀신탈출 박유나? 질투 아이유 전생 피 추측? 마고신 쌍둥이? ost 거미-청하 본문

기타/tv

호텔델루나 5회 줄거리 리뷰, 여진구=연우 이유, 나무? 영혼결혼식 홍낭 에피, 배우 김미은? 대만? 13호실 귀신탈출 박유나? 질투 아이유 전생 피 추측? 마고신 쌍둥이? ost 거미-청하

ForReal 2019. 7. 27. 22:45
반응형

호텔델루나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13호실 귀신에게 간 구찬성(여진구 분)을 돌려세운 만월(이지은 분)

5회에서는, 영혼 결혼식 에피소드가 나왔죠!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오충환 김정현


tvN 호텔델루나 


5회

줄거리 리뷰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탈출하는 13호실 귀신


  만월은 찬성의 숨을 멈추게 한 뒤 말해요. "넌 보면 미쳐. 뒤돌아보지말고 뛰쳐나가" 찬성이 뛰어나가고 만월이 13호실 귀신을 다시 장농으로 넣어요. 그런데 귀신이 "구찬성"하는 만월의 목소리를 냅니다. 도망가던 찬성은 놀라서 돌아와 만월을 안고, 13호실 귀신은 방밖으로 도망갑니다.

  벌벌 떨면서 자신을 안고있는 찬성에게 "놔도 돼"하는 만월. 귀신을 얼핏봤다는 찬성은 곧 아무렇지도 않아해요. "쫄보"라하는 만월과 곧 티격태격.


  일부러 들여보내란거 눈치챈 찬성. 삐져서 주워달란 만월의 귀걸이를 책상 아래에 숨겨버려요. 만월은 13호실에 집어넣은 이유, 빼낸 이유를 말해줍니다. 나무에 잎이 나서 그랬고, "나뭇잎 하나만큼 마음이 걸렸어"라고.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연우(이태선)



# 연우 이야기에 말없어지는 만월


  찬성 처리하자는 직원들에게 만월은 안보낸다고 해요. "그러다 꽃이 피면요?" "꽃? 피라지. 한번 두고보자구." 만월이 변덕인지 배짱인지 알 수없는 직원들이에요. 


  찬성이 꿈 속 "연우" 얘기를 하자 만월은 말이 없어져요. "왜 이번에는 니가 연우같애? 연우는 세상에서 가장 사랑해준 사람이야. 구찬성 나 사랑해?" "아닌거 확실하네요."


  과거에 나무로 집을 지어준다고 했던건 연우였어요. "점쟁이 아재가, 나는 나무만큼 명줄이 길댔어. 너 다 줄게. 나는 너때문에 죽어도 괜찮아"했던 연우. (+이렇게 보면 구찬성=연우 인것같죠ㅋㅋㅋ)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사혼식하게되는 처녀귀신, 호텔델루나로


  죽은 여자 짝이 될 인간 신랑을 찾아준다며 주머니를 내밀어요. (대만...?) 사자의 염이 깃든 혼낭을 주으면 영혼의 배필이 된다면서 여자의 부모가 혼낭을 날려요. 하지만 "모르는 사람한테 시집가기 싫어요!"생각하는 여자귀신. 귀신은 호텔델루나로 와서 찬성의 품에 쓰러집니다.


  찬성에게 기대있는 귀신을 보고 툴툴대는 만월. 사혼식(영혼 결혼식)얘기를 듣고 만월은 호텔 웨딩홀에서 결혼식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백두산 판 그림값 받아 성대한 식을 준비하려해요. 

  그런데 홍낭 찾으러 갔다는 찬성. 찬성이 홍낭을 줍는다면 귀신과 결혼하게 되는 상황에 만월은 폭발해요. 이후 풍등 날린 공원에 간 만월이 "너 주머니 찾지마 냅둬"하고 찬성을 잡고 결국 산체스가 넘어져서 주머니를 주워요.


  호텔델루나에서 신부귀신의 부모를 불러 결혼식을 알립니다. 한도없는 카드받는 만월.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산체스



# 마고신 자매들에게 방법 찾아오는 찬성 "신랑을 바꾸면 되겠네"


  산체스가 주머니를 여니, 머리카락이 있고, 산체스 손엔 빨간 실이 걸리고, 귀신신부가 보여요ㅋㅋ 산체스는 미친 것처럼 쓰러지고 무서워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그를 안타깝게 보는 여자귀신. 


  결혼시켜서 저승보내는게 할 수 있는 일이라하는 만월. 붉은 실을 끊는 건 신이하는 일이란 말에 찬성은 마고신 약방 명함의 주소로 가요. 약방엔 마고신과 같은 얼굴의 자매들이 있어요ㅋㅋㅋ 사혼식에 대해 묻는 찬성에게 알려줍니다. "신랑을 바꾸면 되겠네 죽은 사람중에서!"


  찬성은 총각귀신들을 찾아서 호텔에서 맞선 보게하죠ㅋㅋㅋ 그런데 총각귀신이 자신때문에 저승에 가는게 미안한 귀신은 찬성에게 혼낭을 내밀어요. 


  (밤낮 바뀔 때 먹는 쌍화탕도 주는 마고신 둘째.?? 무슨 약?)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귀신 수민


# 귀신이 진짜 결혼하고싶던 신랑은?


  결혼하려는 찬성에게 만월이 소리칩니다. "걔는 결혼하고싶어 환장한 귀신이야! 여기 걸린 강력한 염원은 결혼안하면 죽어도 못가는 그 여자꺼라고!!" 만월은 이번에도 지켜주겠다고 해요. "그여자가 죽어도 못 놓고 가겠다는 진짜 신랑을 데리고 올거야."


  찬성이 결혼한다는 얘기에 비틀하더니 4순위 데려오라는 만월이었죠. 이후 4순위 유나가 병원의 한 남자에게 결혼식을 알리러 가요. 남자는 호텔델루나로 옵니다. 남자와 귀신 '수민'의 손엔 빨간실이 연결되어 있어요. 


  "그 결혼식 끝나면 남자는 죽을거에요. 자기 남자 저승으로 끌고 가는거지" 홍낭을 날리던건 남자의 부모였어요. 여자가 병원에 의식없는 자기 아들도 데려갈까봐 수민을 사혼식 시키려던 것.

  늦게 눈치채고 막으려 달려가는 찬성. 결국 수민은 남자에게 돌아가라며 귀신 얼굴로(?) 변해요. 그리고 연결되어있던 빨간실을 가위로 스스로 끊어요.


  신부대기실에 찾아온 핑크마고신(셋째할멈)이 귀신에게 선물 상자를 내밀었죠. 그 상자 안에 가위가 들어있어요. "붙잡고있는 것보다 놓는게 더 큰 마음이 필요한 겁니다" 말해주던 핑크마고신이었고요.


  병실에서 깨어나는 남자. 저승으로 떠나는 여자.



+ 예고편에서는 조선의 왕 옷을 입은 델루나 손님? 


+ 특이한 이야기 재밌었죠ㅋㅋ 에피소드가 더 길게 나와서 재밌게 본 것 같고요. 역시 반전은 재밌었죠ㅋㅋ

+ 주머니 주으면 영혼결혼식은 대만? 중국 풍습 아닌가요ㅋㅋ



+ 산체스의 집에 찾아오는 여자(박유나 분). 찬성이 만나러 왔다고 했죠.

+ 13호실 귀신은 설마... 공주? 유라? 

+ 결혼 못하는 귀신이 13호실 귀신인가했는데.... ?? 인간싫어하던 13호실 귀신이 수민귀신 맞나요...? 

+ 만약 13호실 귀신이=유라라면 전생이랑 관계있을 것 같죠. 만월이랑 악연일것같고. 고청명 이용했을 것 같고ㅋㅋㅋ (근거없음)



+  결혼식장에 들어가는 찬성이 양손에 피가 흐르는 만월을 봤죠. 찬성은 꿈같은 모습에 움직이지 못했고요. 이 꿈은 뭘까요? 과거. 그 공주와 관련있을까요?

+ 만월은 귀신의 영혼결혼식이 파한 뒤 자신의 (위와같은) 모습을 기억했죠. 만월이 누군가를 보내던 때였을까요? 결혼소박맞았을때였을까요? 그런데 옷을 보면 도적떼의 그 옷 위에 빨간 옷을 입었죠. 그럼 남의 옷을 입은건데요. 그 공주님 대신에 만월이 성으로 들어가거나 그랬을...?? 고청명 도우려고 자신이 희생? 복수하려고 잠입?




+ 피흘리는 만월의 방에 들어오는 다른 남자(?)도 보였죠. 설마 찬성은 전생에 연우-청명 두 남자가 아니라, 나쁜 놈인걸까요? 설마 구찬성이 전생에 연우 죽인거 아닐까요? 그래서 만월이가 죽인게 구찬성 전생일까요? 고구려의 무슨 성의 왕이라든가--;....


+ 나무 이야기를 하는 연우가 구찬성의 전생일까하고 이번 회 초반에 의문이 생겼죠.

+ 그런데 우선 연우=나무는 맞을것같죠. 생명이 같다했으니까요. 그런데 반전 많은 드라마이니까 거꾸로 상상해보면 알고보니 잎사귀 난 이유가 구찬성 전생이 원수라서 구찬성의 기력을 빨아들이는 나무였던거아니겠죠ㅋㅋㅋㅋㅋ (상상의 나래)


마고신은 1인 12역으로 12자매라고 하죠. ㅋㅋㅋ 

꽃파는 마고신= 객잔 마고신.

 약짓는 마고신, 핑크 마고신,

이렇게 있는걸까요?

(배우 서이숙 분)


+ 저승사자가 "마고신이 돕는건 너다 너도 저 자의 배웅을 받으며 떠날 것이다"했죠. 새드엔딩 벌써 상상되고.....하지ㅁㅏ..ㅠ.... ost 제목도 벌써 새드엔딩. 그리고 붙잡는 것보다 놓아주는 것 이야기가 나중에 둘이 헤어질때 다시 나오는거 아니에요?ㅠㅠ... 


+ 사람 죽이는 회의할 때 신천 폐가에 보내 감금. 원귀를 보내 급사ㅋㅋ시키는 방법도 있었죠. 


+ 산체스는 '만월이'가 상냥하고 산체스와 SNS 맞팔도 했다고ㅋㅋㅋ 


4순위 유나(강미나 분)를 데리러 간 벨보이 귀신 현중이 장면도 있었죠.  계단에서 떨어진뻔한 유나를 구해줘요. (귀신 안보이는 다른 애들은 무서워하고ㅋㅋㅋ) 번호 교환하고요. (이 때 나온 노래가 청하..? 헤이즈 노래...?) 


+ 연우 역에 배우 이태선 : 강남미인, 슈츠, 딴따라 등 출연. 슈츠에 얄미운 변호사로 나올 때와 도적 연우 분장과 굉장히 남다른 모습ㅋㅋ


+ 사혼식 신부 수민 역 배우 : 배우 김미은 . 원래 회사원이었고, 데뷔작이라고 하네요. 


+ 홍낭 뜻 : 붉은색 주머니


+ 돌체구스토. 스와로브스키 ppl 대문짝만했죠ㅋㅋ 베라왕은 언급 됐죠? ㅋㅋ 


+ ost 양다일 노래 <너만너만너만>공개, 

+ 기타 ost 추가

+ 거미 새 노래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 때를> (제목이 새드엔딩.....ㅠ....)

+ 청하 <그 끝에 그대> 헤이즈 <내 맘을 볼 수 있나요>


+ 토일 밤 9시10분 tvN 호텔델루나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호텔델루나5회줄거리 #호텔델루나5화 #아이유 #여진구 #이지은 #호텔델루나리뷰 #표지훈 #귀신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