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호텔델루나 6회 줄거리뷰, 몰카소비 눈알파괴 악귀 등장, 아이유 여진구와 지금보는 바다, 왕 신들린 연기 이이경-김준현 특별출연, 세대넘은 학생 표지훈x강미나, 구찬성 여친 박유나 빚? 본문

기타/tv

호텔델루나 6회 줄거리뷰, 몰카소비 눈알파괴 악귀 등장, 아이유 여진구와 지금보는 바다, 왕 신들린 연기 이이경-김준현 특별출연, 세대넘은 학생 표지훈x강미나, 구찬성 여친 박유나 빚?

ForReal 2019. 7. 28. 22:47
반응형

호텔델루나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혼식 귀신을 보낸 찬성(여진구 분)이었죠.

6회에서는, 왕 모습의 귀신이 나타나는 에피소드가 있었죠.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오충환 김정현


tvN 호텔델루나


6회

줄거리 리뷰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만월 설명 : 전생과 악귀 이야기


  지하철에서 뒤통수에 철근박힌 귀신을 보고, 델루나 가라 알려주는 찬성. 그런데 편의점에서 연예인 김준현을 보고 찬성은 "만월씨도 좋아하는데..."하다가 싸인받아주려 따라가다가 돌아와요. 


  한편 귀걸이 짝을 찾아놓은걸 발견하는 만월. 귀걸이를 찬성에게 보여주려고 산체스에게 전화했다가 "미국에서 만나던 여자친구" 만나러 갔다고 들어요. 싸늘해진 만월. 


  찬성이 오자 괜히 질투에 화내는 만월. 그런데 김준현을 보고왔다는 찬성의 말에 김준현이 들린 식당에 가게됩니다. 만월은 얘기하다가 생에 좋은 일을 하고 태어난 아기때문에 식당 잘된걸 말해요.

  또 귀신에게 말거는 찬성에게 만월이 알려줘요. "모르는 귀신한테 얘기하고 다가가고 그러지마. 악귀일수도 있어. 떠돌다가 인간을 해치면 악귀가 돼. 인간들도 잡아먹혀. 그러다 사신에게 잡히면 환생도 못하고 그대로 소멸이야."


  사신은 13호실 손님이 문제를 일으키면 호텔에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하고 있어요. "위험하지만 불쌍한 분인데..."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몰카보는 남자


# 불법촬영영상에서 튀어나오는 귀신


  회사에서 몰래카메라를 트는 남자. 그 속에는 여자가 나와요. "좋아?"하더니 모니터 밖으로 나오는 귀신. 귀신은 남자의 눈을 엄지로 짓이깁니다. (악귀 등장)


  샌드위치집의 남자에게 오싹함을 느끼는 유나. 불법 영상을 공유하는 채팅창을 보던 남자는 귀신에게 잡혀 눈이 망가집니다.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현중-유나


# 유나를 지키는 현중, 기억속 여동생


  김유나를 괴롭히려는 여학생들이 공중에서 카톡 소리를 듣고 도망가죠. 귀신 현중이 옆에 있던것. 현중은 유나를 데리러 왔어요. 괴롭히려 피아노쳐보라고 하는 여학생들 앞에서 현중이 유나의 손을 잡고 피아노 연주를 하기도 하죠.

  피아노를 치면서 살아있던 적 어린 여동생을 떠올리는 현중. 도련님이었던 모습.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왕 귀신


# 호텔에 온 왕귀신 정체, 왕 역할 맡았지만 죽은 배우 


  '중전이 된 여자' 왕 역으로 촬영중인 배우(이이경 분). 경박한 톤이라 혼나던 배우에게 왕귀신이 나타나 "네 이놈 썩 물럿거라!" 소리칩니다. 왕귀신은 호텔델루나에 도착합니다. VVIP가 찾아왔다며 "최고의 서비스로 최상의 만족을 뽑아보자고"기대하는 만월.

  

  왕은 "이현"이라는 이름. 퓨전 사극 '중전이 된 여자'의 왕이름이라고 나와요. 왕귀신은 배우 방태우. 첫 주연을 맡은 배우였는데 운동중 심정지로 사망했다고 해요. 역할에 너무 몰입하다가 죽어서 자신을 왕으로 알고있다고 추측해요.

  왕귀신 의심하는 찬성이었는데 말을 만월은 찬성에게 머쓱ㅋㅋ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발연기 스타역 (이이경 분)



# 발연기스타의 '신들린 연기' 


  지금은 왕역할이 인기많은 발연기 스타가 맡고있다고 합니다. 찬성은 "신들린 연기"란 말을 떠올려요. ㅋㅋㅋ 


  만월은 우연히 꾀병 부리고 드라마에서 빠지려고 하는 왕역할 배우를 보게되고, 뭔가를 계획합니다.


  만월은 상대 중전역 배우인척 주연 배우를 꼬득여내서 빙의시켜요. (+ 왕이된남자bgmㅋㅋㅋㅋ)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박수받는 발연기 스타. 이후 귀신이 빠져나가요.

  드라마 끝날 때까지 왕귀신이 '신들린 연기'를 하게됩니다. ㅋㅋㅋ 빙의시켜주는 대신 인간배우에게 호텔측이 출연료를 받기로 약속했어요.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김준현



# 유라보다 김준현에게 뛰는 찬성

# 인간여친 만난다는 찬성 놓는 만월


  "호텔리어는 사적인 감정을 나누면 안되거든요" 사적인 감정이란 말에 "나랑 뭘" 만월은 반응하고 "나뭇잎"답하는 찬성.


  찬성과 만나는 유라. 사채쓰다가 성북동 본가에서 쫓겨났다는 유라. 찬성은 유라에게 돈 갚으라 해요. ㅋㅋㅋ (5000불) 유라는 "너 나 좋아했었잖아.. 너 여친없다든데..."하는데 마침 지나가는 김준현을 보고 찬성이 뛰어나가요 ㅋㅋㅋㅋㅋ 싸인과 인증샷 받는 찬성.


  한편 바다에 쭈꾸미 먹으러 가려는 만월인데 찬성이 여자친구랑 있다는걸 봤다는걸 현중에게 듣게됩니다. 현중이 "전 지배인처럼 혼자 가지않게 인간 여자친구도 있어야지말하자 만월은 찬성에게 전화해 약속 취소해요.


  한편 찬성의 친구 유라=공주 떠올리며 마고신이 말했죠. "아주 먼 시간속의 인연이 이어졌구나. 또 그리 아프지않게 녀석이 잘 돌봐야할텐데"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_ 고청명-만월



# 꼬인 인연, 하지만 함께 보게되는 바다


  나무에 반딧불이가 나는 모습 너머. 과거 연우에게 듣고 강가에있는 만월에게 고청명이 왔던 모습이 보입니다. 반딧불이를 잡아 보여줬던 고청명. 둘 앞에 펼쳐지는 반딧불이들의 모습. "앞으론 나와 함께 보는 모든 풍경이 달라질거다. 오늘부터 혼자보는 풍경이 즐겁지않을거야. 오늘처럼 내가 불쑥 나타나길 기다릴테니까.


  한편 마고신들의 대화. 사랑하라고 찬성에게 약을 줬다고 하죠. 또 뜨개질하며 말해요. "사랑은 약도 되고 독도 되고 그러는거죠. 엮기가 참 어려뤄요. 또 꼬였네. 이걸어째"


  바다를 보고있는 만월에게 싸인을 보여주는 찬성. 노력해왔다는 찬성에게 얼굴이 변하는 만월. "난 좀 슬퍼졌어. 아까보는 바다보다, 지금보는 바다가 더 예뻐져서"





+ 예고편에 자신이 얼마나 나빴는지 보여준다는 만월. 그리고 유라를 호텔로 초대한 모습? 


+ 호텔 어려울 적에 고생한 얘기도 나왔죠ㅋㅋ 625적에 불타던 만월관. 가난한적 있던 만월ㅋㅋ


+ 바다를 보면서 나온, '누군가를 기다리게 되는 풍경' 이야기들의 마음이 감상적이고 좋더라고요~_~


+ 역할에 몰입하다 죽은 배우 귀신ㅋㅋ에피소드 재밌었어요ㅋㅋ




+ 고청명-만월이 물을 보던 모습이 찬성-만월의 바다 앞의 모습이 겹쳤죠. 이 장면은 만월의 감정이 고청명에게보다 찬성이 커져서 일까요? 아니면 찬성의 전생이 고청명이기 때문일까요? 

+ 클립영상 댓글에서 봤는데 연우의 짝사랑을 이번 생에는 이루는 이야기로, 연우=찬성일것같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그래서 비교의 대사가 있던걸까 생각도 들었고요. 하지만 고청명-공주의 '인연' 떠올리면 찬성의 전생이 고청명같죠ㅋㅋ 만월의 비교속의 '아까보는 바다'는 천년전의 바다가 아니라 혼자보던 바다가 맞겠죠?


+ 찬성-유라는 빚이 있는 관계였죠. 고청명-공주도 그랬을까요?

+ 찬성이 만월한테 돈계산하던 이유가 유라한테 빚갚으라 하는 장면을 위해...?ㅋㅋㅋ


+ 촬영된 영상속 귀신이 13호실 귀신인가요...? 하얀옷에 긴머리, 인간 싫어하는 악귀라는 점이 공통점이죠? 13호실 귀신 아닐까요?


+ 만월이 화가 나면 흔들리는 나무라고 했죠. 나무=연우인줄알았는데 그렇다면 연우는 공감하는 친구사이 일까요?ㅋㅋ 


+ 이번 회 특별출연 배우 이이경(발연기 스타역) 표예진(중전역) 김준현(김준현 역)ㅋㅋㅋ (전에 나온 포스터가 그냥 나온게 아니엇군요ㅋㅋ )


+ 촬영지 : 인천보건고, 목포근대문화역사관1관 등


+ 토일 밤 9시10분 tvN 호텔델루나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호텔델루나6회줄거리 #호텔델루나6화 #아이유 #여진구 #이지은 #호텔델루나리뷰 #표지훈 #강미나 #귀신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