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륙간예선 정보 싹정리 : 경기일정-중계-세계랭킹-상대전적-여배국가대표선수엔트리-순위선정-본선티켓 진출법?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륙간예선 정보 싹정리 : 경기일정-중계-세계랭킹-상대전적-여배국가대표선수엔트리-순위선정-본선티켓 진출법?

ForReal 2019. 8. 1. 15:15
반응형


2020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예선 정보 정리합니다. 

경기 일정-중계-엔트리-세계랭킹-지난 성적-올림픽 본선진출 티켓방식 등 담겼습니다. 


여자배구,

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여자배구국가대표

선수명단

경기일정-중계

세계랭킹

상대전적

?



# 우선, 8월의 대륙혼합예선 Go !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2020 도쿄 올림픽 본선 티켓을 위해 7월 말 러시아로 출국했습니다. (조별 최고랭킹 국가가 홈이 되기때문에 러시아에서 조별경기가 열려요.)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 초여름부터 첫 국가대표팀 외국인 감독인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 강성형 수석코치와 함께 VNL 국제대회를 뛰며 팀 다져왔고, 지난 여름 선수촌의 훈련 소식들도 SNS에서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한국대표팀은 우선 8월 초 대륙혼합예선(=대륙간예선=intercont.)에 도전합니다. 



# 도쿄올림픽 대륙간예선

여자배구대표팀 최종엔트리?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최종선수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장 김연경)


레프트

김연 표승주 이소영 이재영


라이트

김희진 하혜진


센터

정대영 김수지 양효진 이주아


세터

이효희 이나연


리베로

김해란 오지영


+ 세자르 에르난데스 코치 +김성현 트레이너 +체력트: 마시오 메라시 +재활트: 송혜련-김은정 +전력분석: 안드레아 비아시올리 +통역: 안재웅 +팀매니저: 이화영 도 함께. 스탭이 많이 늘어난 사진이 보이죠. ㅋㅋㅋㅋㅋ



# 여자배구 세계랭킹-상대전적


  최근(2019.1기준) 세계랭킹은 순서대로 1.세르비아 2.중국. 3미국. 4.브라질. 5.러시아 6. 일본 7.네덜란드. 8.이탈리아. 9.한국 10.도미니카 등 입니다. 한국은 9위에 있죠. 


  8월 대륙혼합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팀은 세계랭킹 24위권의 팀입니다. 24위권의 팀을 6개조로 랭킹에 따라 편성했고, 한국은 E조에 속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에서는 E조 러시아-한국-캐나다-멕시코 간의 조별예선이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한국과 상대하게되는 국가들은 세계랭킹 5위의 러시아, 18위 캐나다, 21위 멕시코인데요. 


  러시아와 상대전적은 한국이 8승 48패. 많이졌지만 최근 2018년 수원 VNL에서 한국이 셧아웃승리하기도 했었고요.

  캐나다와의 상대전적은 한국이 13승 0패. 만난적이 거의없었지만 전승, 2010년이 최근 승리였고요. (캐나다는 한국에게 역대 총 3세트를 이겼었다고 해요. 최근이 2003년 그랑프리에 한세트 딴 것.) 

  멕시코와의 상대전적은 한국이 전승, 7승0패이지만 84년도 성적이 마지막이었어요.


  러시아는 최근 나탈리아 곤차로바가 돌아오면서 다시 강해졌고, 외신은 '김연경의 한국팀'이 러시아에게 가장 방해가 될거라고 전망했습니다. 



# 여자배구 한국대표팀 러시아경기 일정?


  대륙간 예선을 치루는 한국대표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시간기준)


8.2(금) 23:00

한국 vs 캐나다 3:1 승


8.3(토) 23:00

한국 vs 멕시코 3:0 승


8.5(월) 2:00

한국 vs 러시아 2:3 패


(경기 결과 추가예정)




# 올림픽 대륙간예선 여자배구 중계?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륙혼합예선(=대륙간예선)의 중계는 8월 2~4 KBS2tv에서 세 경기 모두 중계합니다. myk 앱-홈페이지, 네이버중계를 이용할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 대륙간예선 등수 산출방법? 승수 우선


  8월 2월부터 4일까지 열리는 E조의 예선에서 조별 1위를 하는 한 팀만이 2020 도쿄 하계올림픽 진출권을 갖게됩니다.


  조별 랭킹은 승수가 가장 우선됩니다. 그리고 승수가 같을 경우, 승점 우선>세트득실율>점수득실>마지막경기승리팀 순서로 우선 선정하게됩니다.




# 대륙간예선 탈락하게 되면, 도쿄올림픽 못가나요?


  만약 혹시 설마 대륙혼합예선(=대륙간예선)에서 조별1위를 하지못하면 도쿄올림픽에 쪼끔 더 돌아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지역예선에 참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역예선 2라운드격인=)AVC대회에서 8강에 오르면, 8개 팀은 2020년 초 열리는 지역예선3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데요. 이 지역예선 3라운드에서 우승하면 2020 7월말 시작하는 도쿄올림픽 진출권을 갖게됩니다. (+ 물론, 이미 진출권이 있는 국가를 제외하고 최고 성적일 경우에도요.)



+ 한국 여자배구는 올림픽게임에 3번 제외하고 12번 모두 출전한 팀입니다. 현재까진 여자배구 올림픽 출전국중 가장 많이 참가한 팀이에요(일본과 동일) 2020년에도 그 기록 이어갈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 E조 가장 강팀인 러시아와 러시아 홈에서 하는 대륙혼합예선 경기에서 한국대표팀 선수들이 어려운 싸움을 하게 되겠죠? 여자배구 대표팀 화이팅하고 쓰며 마무리합니다.


+ 남자배구 대표팀도 같은 방식으로 도쿄올림픽 대륙혼합예선에 출전합니다. 8월 9~11일 열려요. 남배포스팅도 추후 추가할게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여자배구도쿄올림픽정보정리 #여배 #도쿄올림픽여자배구예선 #대륙간예선 #도쿄올림픽예선중계 #여자배구국가대표엔트리 #여자배구세계랭킹최신 #여자배구도쿄올림픽대륙예선상대전적 #배구본선티켓따는방법 #김연경 #양효진 #김해란 #김희진 #이재영 #한국여자배구대표팀화이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