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3회 : 개인주의와 지호지방시-뉴챔프 마라인, 크루패스 서동현-유자, 배틀 영비vs김승민-EKvs짱유일까? 지조 쇄빙선, 디보 노래 피콕, 특별심사위원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3회 : 개인주의와 지호지방시-뉴챔프 마라인, 크루패스 서동현-유자, 배틀 영비vs김승민-EKvs짱유일까? 지조 쇄빙선, 디보 노래 피콕, 특별심사위원

ForReal 2019. 8. 10. 12:18
반응형

쇼미더머니8 3화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쇼미8 3회에서는, 60초비트 랩 심사가 이어졌고, 히든 룰 '크루패스'의 두 주인공이 하이라이트였죠.




Mnet Show me the Money 8


3회

시청후기



브린


# 중딩-고딩래퍼 '언텔-릴타치' 2차 올패스 통과


  3회의 시작은 중학생 최은서였지만 탈락 후 "조금 더 익어야 돼" 평을 받았죠. 중딩래퍼 이후, 고등래퍼 출신의 김강우, 볼케이노 탈락했고요. 이후 언텔 올패스 받았어요. "빠른 랩 중 가장 잘했다. 듣기 편했다" 평 받았고요. 릴타치 올패스. "트랩아닌 랩 디자인-딜리버리"로 칭찬받았죠. 

  그리고 누구보다 냉정 깐깐 심사로 페일 먼저 누르는 밀릭이 1차에 딕키즈 브린을 합격시켰고, 2차에 올패스 받았어요.


28세 동안 리비도


# 컨셉 넘긴 리비도?


  '악마 숭배' 말미킹이 "컨셉이에요"하고 떨어지기도. EMO힙합한다고 했는데 흔들리는 통공의 코샤 레이 장면도 지나가고. 기타 무대장치로 앉아서 시작하고 떨어지는 래퍼들 뒤에 리비도가 앉아 시작했어요. "벌써부터 내 혈관엔 성공에 독번져"하고 올패스 받았죠. 

  

디보


# 힙합의 현대미술(?) 디보 "잘♭하↗고있♭니이↘"


  이후 검은 카우보이가 등장. 디보. 1차 목걸이 두개였고요. Peacock 제목의 2차. (peacock 뜻은 공작새) "벌레같은 넌 비겁해 전화한통이면 픽업 암어 피콕 다른색의 힙합 날갤 필까"하며 재밌는 라임으로 시작했고요.

  특히 예고에서도 나는 "잘하고 있니 목표를 이뤘니 깨끗하게 정리 브루스리"하는 부분이 들렸는데 중독이었어요. 찍찍찍 찍찍찍찍 부분은 '급식' 시청자들이 따라할것같았죠.ㅋㅋㅋ

  "디보는 현대미술같은 존재에요."하며 독보적이라는 평가. 그리고 디보와 유자를 모두 가져오면 대박날거라는 스윙스의 멘트도 보였죠ㅋㅋ


영비


# 우승후보 구도, EK - 영비 올패스


  '멋있게'한다는 쇼미777 참가했었던 EK 이후 등장. 올패스. "여유랑 완급조절이 좋다"평. 


  EK와 대결구도처럼 영비 등장. 1차때 재심사 스윙스에겐 목걸이 못받는 비하인드도 나왔고요. 비와이-밀릭 크루에 가고싶다고 했죠. 랩은 새로운 스타일 보여주는 모습, "bank 채워 난 백억 채워 건배 chang" 그리고 올패스합격.



# 새로운 심사 <절반탈락> 시작


  1차를 통해 88명의 래퍼 합격했다고 했죠. 이후 3차심사가 공개됐고요. 재밌는 캐릭터많아서 기대되는데 '새로운심사'도 흥미를 끌었어요. 래퍼들이 12개의 곡 중 1곡을 선택해서, 같은 곡을 선택한 래퍼들이 하나의 공연을 완성해 심사받는다고 했어요.

  곡과 다른래퍼들을 보고 고민하는 래퍼들. 곡을 선택이후 "절반탈락"이란 방식이 나왔습니다. "'타노스'같은거죠"ㅋㅋㅋ


칠린호미


# 핏줄미남 칠린호미, 신선한얼굴 10대래퍼 미누도


  3차 '절반탈락'을 준비하며 갈등이 살짝씩 예고된 이후 심사가 시작했어요. 


  먼저 CLIQ Wavey 곡 팀 중, 예고가 공개됐던 베이니플-칠린호미-M1NU의 팀이 있었어요. 두명의 17살을 이끄는 칠린호미. 칠린호미 멋있게 시작했고 랩할때 '핏줄 미남' 인정받았죠ㅋㅋㅋ, 세번째 M1NU가 시작해야하는데 박자 놓치고 늦게 시작했지만 반전을 보여줘서 예고에 나왔던건가봐요. 



# 오왼-안병웅 붐뱁 킹-루키구도(?)

# 뉴챔 DO 뉴챔 ....!


  The Notorious BIG - Who Shot Ya 곡은 두 팀. GMS팀에 오왼, 안병웅이 보였고요. 네명 다 좋았다는 평이 나왔죠. 오왼-안병웅 다 절제된 퍼포먼스와 함께 랩에 빨려들게 했어요ㅋㅋ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안병웅은 21살라고 합니다. #안병웅나이몇살


뉴챔프의 속삭임


  강력붐뱁 팀에는 펀치넬로-윤비- 뉴챔프-록스평크맨이 있었는데, 예고편에 본 뉴챔프 갈등이 기대됐죠ㅋㅋ 가사까먹고 프리스타일하는 뉴챔프, 아쉬워하면서 펀치넬로 전에 들어가려다가 막하고 뒤에서 마지막에 한마디만 달라고 래퍼들한테 말하고, 윤비 랩할 때 중간에 들어간 것 같은데 뉴챔프 보호를 위해 무음처리된듯도 방송이 나왔죠? ...... 이번 시즌에도 또 뉴챔프가 서스펜스(?)를 줬네요ㅋㅋㅋ ㅋㅋㅋ



# 윤훼이-김승민 합격


  SG루이스 - Hurting 논란의 윤훼이와 김승민 팀. "yo 돈까스 넌 뭘봐 안경잽이, 연예인병 밀릭, 내가 랩한다는데 뭐 어쩔거야" 훅이 재밌었고요. 퍼포먼스 때문에 숨찬 소리는 아쉽기도. 김승민 윤훼이 합격.




# 준비 삐걱 영비, 감탄받는 무대


  Nas Is Like도 3팀이 됐는데. 맥대디, 영비, 도넛맨도 이곡. "도넛맨 화이팅"하는 매드클라운도 나왔고요 ㅋㅋㅋㅋ 


  샤크라마와 하는 영비. 36마디-24마디 준비해온 두 사람이 훅없이 같이하게 된 것. 하지만 냉랭한 대기실 분위기가 보였는데 이유는 서로 이해하지 못해서인 걸로 그려졌죠. 레벨차이때문에 말않는 영비라 했고요. 그리고 무대는 이후에 나왔고 영비 중에 "이번 년 sokonyun은 일단락됐지"가사있었죠. 래퍼들이 영비에 감탄하는 리액션들이 나왔고요. "리듬감을 저렇게 한국말 발음으로 만드는게 신기한거같애. 목에 컴프레스 걸려있는거같애"하며 감탄하는 래퍼들.

  그리고 샤크라마 탈락.

  영비 논란을 다시 점화시키고자하는 느낌이었어요ㅋㅋ




# '고글습기-탈락-크루패스' 스토리, 서동현


  크리스브라운-Loyal엔 EK, 서동현 우디 고차일드, 제네 더 질라 등이 있었는데요. 한 팀은 댄서들이 모인듯한 팀이 됐죠ㅋㅋ EK~~하게한 그 비트. 프로듀서들은 '보는건 좋았는데 듣는 재미는 아쉬웠다'는 평.

  다음 팀, 서동현의 싱잉랩과 로얄 비트 시작, 하지만 가사까먹고 프리스타일하고, 결국 고글에 습기 찬듯한 서동현 같았죠. '울었나ㅜㅜ'했는데 운거 아니라 공연뒤에 땀난걸까요?ㅋㅋㅋㅋ


  프로듀서 의견이 갈리면서 7명중 4명이 탈락하는데 음정이 아쉬운 1인과 가사까먹은 서동현 중에 서동현이 탈락했어요. 하지만 크루패스를 서동현에게 쓰는 기리보이. 크루는 원하는 래퍼 한명을 부활시키는 히든 룰이었죠. 


쇄빙선 안무(?)


# 쇄빙선 - 영국남자 - 동부간선보이 - 학다리..


  G-eazy- No limit 조. 짱유-디보-스웨이디 같은 팀이었고요. 부현석-릴타치 같은 팀이었고, 지조-래원같은 팀이었어요. 

  소박한 배이지만 얼음을 가는 '쇄빙선'처럼 갈아버리며 나아가자고 분위기살리는 지조가 나왔죠. 쇄빙선 안무(?)는 얼음을가는 배니까, 얼음을 갈아버리는 쇼트트랙 포즈였다고했고요ㅋㅋㅋ 

  래원x지조 조합의 느낌이 특이했죠ㅋㅋ 래원은 알바랩을ㅋㅋㅋㅋ 하지만 전 참가자의 기대치 이야기로 지조가 탈락했죠. 대신 좋은 형의 이미지는 얻은걸로 ㅠㅠ...


  KSH 멋있는 랩하고, 릴타치-부현석도 좋았죠. 영국남자와 동부간선보이를 남기고. (릴타치의 수면바지에 슬리퍼 자신감도 나왔고요.)


짱유의 바지ㅋㅋㅋ


  큰 보폭으로 한다리 점프 퍼포하는 짱유 보였죠. ㅋㅋㅋ 학다리퍼포... 짱유의 무대에 여러 래퍼들의 리액션컷이 많이 교차되고. 짱유의 바지는 중간에 강아지가ㅋㅋㅋ  



# 도넘은 관종 지호지방시, 예술가 명패는 유자에게


  Cardi B - Bodak Yellow 곡은 3팀. 콕스빌리, 지호지방시, 유자 등이 이곡을 선택했어요. 


  지호지방시가 룰 설명할 때 멘트 치고들어오기&급사과 재밌었는데요.ㅋㅋ 사과하는 모습때문에 정상인같아 다행이기도 하면서, 과연 지호지방시는 언젠가 기가 죽을것인가 궁금해지기도 했죠ㅋㅋㅋ


  하지만 지호지방시는 이후 팀 만들어지고 1패스 참가자와 팀하면서, 연습할 때 사라져 카메라에 집착하는게 나왔죠. 같은 팀 래퍼들을 오히려 방해하는 듯한 무대모습도요. 배틀평가로 착각했거나 같은 팀에서 반만 붙는다고 생각한걸까요ㅋㅋㅋ


  같은 팀 래퍼들이 간절하다고 생각하면 그들의 입장에선 지호지방시 악역으로 보이는 장면이었어요. 같은 팀은 지호지방시때문에 연습때도 고생한거같은 모습도 보였죠. 하지만 방송 다 끝나고 보니 통편집 배틀이 훨씬 많았는데요. 그래도 통편집 가능성보다 얼굴 나오는게 낫겠죠....? 나을까요? 


  유자는 오늘도 노란옷을 입고. 가사 자꾸 틀리며 연습했던 유자가 나오고, 실제평가에서도 가사 실수와 안타까운 리액션이 나왔어요. 



  그런데 결국 3팀모두 혹평을 받았죠. 그리고 이 탈락발표는 이번회의 하이라이트같았어요. 유자-알파키드-지호지방시 탈락 중 과연 크루패스가 누굴지 궁금해지는데... 스윙스가 크루패스 발표하며 '잠재력이 보이는 독특한 예술가'라 했고, 지호지방시의 잠시 설렘 표정이 스쳤지만 유자를 부활시켰어요. 

  왈칵한 유자와 "이런 감성이 세상에 필요해요"하면서 패스썼다는 스윙스가 나왔죠. 과연 유자가 다음에 어떤걸할지도 궁금해졌어요.





# 크루결정전 , 일대일배틀 심사는 누가?


  그리고 크루결정전 예고를 하며 끝났습니다. 프로듀서들이 불구덩이를 경험하게 된단 이야기ㅋㅋㅋ 불구덩이 앞에서 비굴 경쟁하는 프로듀서들이 꿀잼을 만들것같은 다음회ㅋㅋㅋ




  또 다음 일대일 배틀 예고도 살짝 보였죠. 특별심사위원(?)에 다듀, 나플라, 플로우식, 양동근, 하이라이트사장, 행주-보이비, 크러쉬, ph1, 베이식 등이 온것같았어요. (지난 우승자들이 많이보였는데요. 약간 미스코리아 왕관 물려주는 느낌이 생각나기도 했어요ㅋㅋ)


+ 이번 시즌의 짱유와 김승민....?_? 푸쉬 이유가 뭘지, 일대일배틀 후의 EK-영비를 위해서일까 왜일까 궁금해서 상상도 하게되더라고요. 우선 예고에서 짱유가 EK를 선택하는게 나왔죠. 

+ 4차 일대일에서 영비의 상대는 누구일까요? 모자이크 뒤에 밝은 머리 아님 모자가 보였죠. 그리고 검은+흰옷. 빨간신발. 또 영비 랩하는 예고 뒤에 오디오가 0.4초 살짝 겹치는게 들리기도 했죠ㅋㅋ 톤이 낮지는 않은 참가자. 설마 노란머리.... 김승민일까요? 빨간신발이면 디보...?

+ 당연히 프로듀서 반응이 가장 좋은게 방송에 나온 영비가 우승자될까요?


+ 또 다음 회에 충격적인 결과가 있는 듯 했죠? 펀치넬로 패배와 눈물...? 


ㅍ....핑크...


+ 기타 방송에 안나온 무대의 결과들은 빠르게 지나갔죠. 타쿠와, 리비도, 올티, 불리, 언텔, 슬릭오도마 합격. 매트릭스 불합격 등이 언뜻 보였어요. 

+ 이번회에 불리 리액션이 여럿보인걸로 보아서 그래도 다음 평가떄는 불리가 나올까도...?ㅋㅋㅋ


+ 사실 개인적으로 언텔 랩 보고싶었어요ㅋㅋㅋ3차 절반탈락심사는 미공개 영상이 나오겠죠?


+ 또 쇼미8 2회보다 3회가 더 재밌었어요ㅋㅋ 


지호지방시vs뉴챔프 팀배려 안하는 두명의 이야기가 있었죠. 마라소스같은 강력한 장면들이었죠ㅋㅋㅋ 마라인들... 또 절박함 때문인지(??) 개인을 챙기던 두 래퍼는, 지조와 비교됐고요.ㅋㅋ


+ 오왼 절반탈락무대 소름...개성있는 참가자들 나오니까 오히려 칠린호미-오왼같은 래퍼들이 반대로 눈에 띄는 것 같죠


+ DJ Holiship 과 함께


+ 운동화 아디다스 OZWEEGO 광고 나오는데 예쁘게 보였죠.ㅋㅋㅋ 오즈위고 탐났어요.


+ 스피커 PPL 나온 제품은 LG엑스붐 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더머니8 #쇼미8 #예능 #힙합 #서바이벌 #안병웅 #유자 #남동현 #크루패스 #지호지방시vs뉴챔프 #짱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