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웰컴2라이프 9,10회 줄거리뷰, 약지엄마? 임지연과 보육원살인사건 끔찍, 삔 세린 정체와-안수호 과거 뉴타운, 제약회사 윤필우(신재하) 등장, 촬영지? 조미녀? 본문

기타/tv

웰컴2라이프 9,10회 줄거리뷰, 약지엄마? 임지연과 보육원살인사건 끔찍, 삔 세린 정체와-안수호 과거 뉴타운, 제약회사 윤필우(신재하) 등장, 촬영지? 조미녀?

ForReal 2019. 8. 20. 03:17
반응형

웰컴2라이프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장도식(손병호 분)과 복지재단-장기매매를 눈치챈 이재상(정지훈 분)

9,10회에서는, 삔과 세린이 가 무엇인지 나오면서 끔찍한 사건과 시작했어요.


극본 유희경

연출 김근홍 심소연


MBC 웰컴2라이프


9-10회

줄거리 리뷰



안수호의 가족(세린이와)

라시온의 가족(보나와)


# 삔은 죽은 세린이 것?

# 안수호와 '세경보육원 살인사건'


  재상이 숨긴 삔을 보고 감동하는 라형사. 라형사는 삔을 갖고 한 납골당에 갑니다죽은 세린에게 고등학생 되면 예쁜 삔 선물하겠다고 약속했던 라시온이라고 해요. 17살이 됐을 세린. "고모왔어. ... 보나가 세린이를 닮아가." "니 아빠 못찾았어, 너 그렇게 만든 놈도 못잡았고"하는 시온. 

  세경보육원 집단 살인사건을 맡았던 시온이고, 그 때 범인으로 지목된 것이 세린의 아빠=안수호 원장(의사)=시온의 생물학적 오빠.(따로 자란 이복남매)


  안수호 원장은 과거에 세경 뉴타운 시민공청회에서 백금 장도식이 용영 깡패를 보내 살인한 것을 이야기하며 자신의 토지 매매를 거부하겠다 했어요. 그리고 이후 보육원 살인-방화사건이 일어났고요. 그 날 검은 모자 남자를 봤던 라시온.



  과거에 시온은 안수호가 오빠라고 말 못하고, 이재상에게 이 사건 빨리 조사해달라고 백금 장도식에 대한 의심을 말했었어요. 하지만 그가 안수호를 범인으로 몰았고요. 


  시온의 이야기를 알게된 재상.




# 증인 당대표-조애숙 죽어서 발견


  당대표의 차엔, 흉터가 있는 남자가 있어요. 다음 날 당대표는 자백유서를 남기고 자살한 시신으로 발견됩니다. 그리고 알러지 있는 들깨 탄 국밥을 먹다가 조애숙도 사망했다고 해요.


  장도식을 찾아가 화내는 라시온. "당신 불리할 때마다 사람들이 죽더라고"


윤필우 귀국


# 제약회사 윤필우 귀국, 장도식이 후원?


  신약개발한 국민영웅 바벨컴퍼니 윤필우 귀국. 윤필우에게 카메라가 모였는데 오더니 후원자라하는 장도식. "세경시는 생명공학의 중심지로 탈바꿈 할낍니다!" 뒤에선 윤필우에게 돈 좀 빼놓으라 해요. 


약지엄마 박연지


# 세경보육원 사건과 비슷한, 약지들의 집 혜정 살인사건?

  

  약지들의 집 앞, 보육원으로 돌아가다가 골목길에서 우비남자와 마주치는 여학생 혜정. 

  다음 날 발견되는 여학생 시신. 보육원 사건과 사체 형태가 똑같아요. (연수부분 강타되어 사망, 시신이 엎어져있는 모습.)


  보육원 원장인 약지엄마 박연지가 울자 누군가 계란을 던집니다. 약지가 의수인 박연지라 '약지엄마' 그는 방송으로 유명하다고 해요. 또 보육원에는 불안하면 틱 장애가 심해지는 반지란 여자도 있어요. 


  제약회사-연구센터 짓는다고 하는데 약지엄마가 그에 반대하면서 동네에 미움받고 있다고 합니다. 장도식도 10년전 뉴타운 사건 이야기하고 갔다고 해요. 


  시신에서 자철광 성분(건설현장 골재로 쓰이는 모래성분)이 발견된걸 보아 건설자재 관련한 곳이 살해장소라 추측하는 감식반. 이에 시온은 바벨생명공학센터 건설부지에 갑니다.


# 평행세계에서 검사 관두는 이재상?


  율객로펌에 가는 이재상. 대표는 말해요. "너 우리 로펌으로 들어와라" 돈을 훨씬 번다는 말에 재상은 가족을 떠올리며 고민합니다. '내가 살고싶은 인생'에 대해 생각하던 이재상은 특수팀에 관둔다 얘기해요. 




+ 방송나온 약지엄마라니... 떠오르는 사건이 있었죠. 약지엄마가 범인일까요?


+ 장도식이 스타일링 지적하자 무서워하는 아내 보였죠. 가정 폭력범인 것 같죠?


+ 토끼좋아하는 경찰.... 94년 개띠라고 ㅋㅋㅋㅋ


+ 현실세계에서 CPR하고, 평행세계에서 쓰러지는 이재상. 평행세계에서 영원히 살까봐 걱정




+ 집에 놀러온 여자들 중 '김구라아줌마' 역에 스카이캐슬의 케이 역이죠? (배우 조미녀)ㅋㅋ배역이름 뚱땡1이라고 하네요. .....혹시 후에 가족운동회에서 무슨 사건 벌어지는거 아닐까요?


+ (안전모 안쓰고 공사장 들어가면 안되는데...ㅋㅋㅋ) 


+  가족 운동회에 가자는 보나. 히어로 쫄바지 입고 달리기하는 시합 나가기로.ㅋㅋㅋㅋ


+ 웰컴2라이프 촬영지 : 울산과학기술원, KB자산운영, 챔피언 인천연수원, Mateplus, 부산, 갈천산촌체험장, 호텔엔트라, 화명 수상레포츠타운, 홈플러스 연수, 충무 새벽시장, 하늘안 추모공원, 회현시민아파트 등 


+ 윤필우 역에 배우 신재하. 최근, 오늘의 탐정, 시를 잊은 그대에게, 슬기로운 감빵생활,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 출연


+ 약지엄마 역에 배우 이상민, 안수호 역에 배우 김형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웰컴2라이프9회10회줄거리 #드라마 #웰컴투라이프9회10회리뷰 #임지연 #정지훈 #곽시양 #평행세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