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열여덟의순간 13회 줄거리뷰, 또도망놈 아빠 만난 최준우(옹성우), 수빈엄마(김선영) 이별 협박, 문빈 고백, 마휘영 OMR 답안지 조작! 카페 촬영지? ost 본문

기타/tv

열여덟의순간 13회 줄거리뷰, 또도망놈 아빠 만난 최준우(옹성우), 수빈엄마(김선영) 이별 협박, 문빈 고백, 마휘영 OMR 답안지 조작! 카페 촬영지? ost

ForReal 2019. 9. 2. 23:01
반응형

열여덟의순간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수빈과 준우(김향기-옹성우 분)의 모습을 본 수빈엄마(김선영 분)


13회에서는, 수빈엄마가 둘 사이를 갈라놓으려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극본 윤경아

연출 심나연 장지연


JTBC 열여덟의 순간


13회

줄거리 리뷰


계속 좋아해야지. 그래도


JTBC 열여덟의순간 방송화면



# 준우-수빈 헤어지라 협박하는 수빈엄마


  수빈을 먼저 보내는 수빈엄마. 준우에게 "너 혹시 우리 수빈이랑 잤니?" 묻고, 철없는 짓 안했다는 확인한 후 둘이 사귀지말고 아는 체도 하지말라 말해요. "너같은게" "너희엄마 좋은 분이니"언급도 하면서요. 


  그리고 수빈엄마는 수빈에게 "너 안사귀겠대. 약속했어" 말해요. 그리고 '엄마 없어도 되면' 폰 가져가라 협박합니다. 수빈이 물어요. "내가 최준우 사귀는게 큰 잘못인가?" "너는 내 모든거니까. 내 마지막 자존심이니까. 그런 네가 그런애랑 사귀... 말도 안돼지 됐어?"답하는 수빈엄마.


JTBC 열여덟의순간 방송화면



# 픽업기사 붙이고, 담임에게도 말해 갈라놓기도


  수빈엄마는 수빈에게 등하교 픽업기사와 입주과외선생을 붙여요. 기사를 보고 눈치챈 휘영은 준우한테 "내가 말할때 듣지. 수빈이 상처받을까봐 그런건데. 이제 어떻게 할거야?" 준우가 답해요. "뭘 어떻게 해. 계속 좋아해야지. 수빈이."


  준우-수빈이 어울리지 못하게 해달라고 담임에게 말하는 수빈엄마. 준우 그런애 아니라하는 오한결. 결국 수빈엄마와 오한결 모두 흥분합니다. "애들 어머님들 자식이지 소유물 아니지않습니까. ... 애들 감정까지 일일히 검열하고 재단하고. 여기 감옥아니고 간수가 아닌데 찍어 누르라고 부추기시는거에요 예?"


JTBC 열여덟의순간 방송화면



# 준우-수빈, 힘들지만 견뎌보기로


  학교에서 얘기하는 준우와 수빈. 공부도, 학교생활도 밝게 하자면서 "견뎌보자. 힘들어도. ... 너만 좋아할거니까."해요. 

  준우와 수빈이 같이 있다가 수빈엄마와 만날뻔하자 준우가 혼자 수빈엄마에게 가서 부탁합니다. "따로 만나는 일 없게하겠습니다. 수빈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게 해주세요"


  로미가 수빈을 잡고, 견디자했던 수빈은 다시 괴로워합니다.




  수빈을 데리러 오는 기사. 준우는 어느새 달려가더니 수빈이 타고 가는 차 옆을 자전거로 달리죠. 그를 보고 웃는 수빈. ㅠㅠ 준우를 본 기사. 


JTBC 열여덟의순간 방송화면



# 휘영의 OMR 조작했던 전 담임선생님


  전 담임을 찾아가는 한결. 전 담임 김쌤은 휘영아버지와 거래하고, OMR 카드 2문제를 조작해 준 이야기를 해줘요. 휘영도 모르게 한 것. "이러다가 휘영이가 큰 일나요! 잘못된 건 얘기를 해주셔야죠! 어른들이 저지른 일, 밝히고 죗값치르세요."


  휘영에게 요셉이란 사람의 메일이 도착합니다. OMR 조작해준 덕분에 성적이 나왔다고 알리는 메일. 이후 시험에서 많이 틀린 휘영은 엄마한테 수학5개 틀렸다며 "작년에도 성적조작 부탁하셨다면서요? 이번에도 좀 도와주세요" 전화하죠. 초조해진 휘영엄마.


# 스물여덟도 어려운 연애?


  지민이 한결에게 자신이 부족한거같다며 시간이 필요하다하고하더니 연락이 안됩니다. 이후 편의점에 찾아가보는 한결. "누구 좋아하는게 힘들다 열여덟이나 스물여덟이나" 준우도 한결에게 고민을 얘기하고 선생님은 말해줘요. "앞질러서 생각하지말고 그냥 해. 후회없이."




# 준우를 만나러 온 아빠 "안 찾아왔음 좋겠다"


  입시 미술 학원에 가서 상담받는 준우. 공부도 하고 시험도 잘봐요 ㅋㅋ

  수빈은 수학100점 맞아서 엄마가 알고 좋아합니다. 

  시험끝나고 수빈이한테 자기 폰 몰래 넣어주는 휘영. 


  준우에게 걸려오는 전화. 이후 준우는 카페에서 아빠와 만나요. 전에 보자마자 알아봤었다고 하는 아빠. 준우는 현실에서 도망갈 때 여자친구가 용기를 줬던 이야기를 합니다. 빠는 "앞으론 그렇게 안 찾아왔음 좋겠다"하면서 편지를 돌려줍니다. "이미 다 지난 일이잖니." 전화걸었다가 다 듣게되는 수빈


  수빈은 달려나갑니다. 하지만 준우는 수빈에게 오지말라는 듯 고개를 저어요. ㅜㅜ



+ 예고편에 편지쓰는 수빈. 교육청에서 마휘영 잡으러 나왔다고? 한강에 간 마휘영? 준우 생일에 온 수빈? 보였어요. 


+ 준우아빠 ㅂㄷㅂㄷ...... 또 도망이라니.... '놈'붙이고 싶죠ㅋㅋ 부자 둘 사이의 일에서는 준우가 더 어른스러워 보이죠. 


+  준우는 엄마가 수빈엄마 좋은 사람이라고 사귀는거 말하라하는데 뭐라 못하죠. 준우는 밝은 척 하지만 아파보이는 엄마를 걱정해요. (준우아빠가 연락했던걸까요??? 아님 정말로 아픈걸까요? 사귀는거 말하라는걸 보면 수빈엄마가 뭐라고한건 아닌것같죠?)


+  기태는 준우에게 이제 사과합니다. 준우는 기태와 휘영의 어색한 관계를 느낍니다. 조상훈이 소예한테 무용반 티켓 달라고 하자 견제하는 기태. 휘영과 기태 찢어진걸 상훈에게 듣는 소예. 소예는 기태 편을 들어주죠ㅋㅋ 다시 만나겠죠?




+ 다흰 실연 극복기 영상올리는 중 ㅋㅋ 샌드위치 싸온 오제 소개도 덤덤하게ㅋㅋㅋ

+ 그런데 영양실조로 쓰러진 다흰이. 그거 듣고 달려오는 오제. 오제는 결국 양호실에서 고백하죠. 너 싫어서그런거 아니라고 여자애 말고 남자애 좋아한다고. 휘영이인거 바로아는 다흰. 그런데 누가 듣고 단톡방에 올려서 다흰이가 올린여학생 때려주죠ㅠㅠ 


+ 천봉고 핵남신 오한결이었다고 (찬열피셜)ㅋㅋㅋ 이번 회에 찬열이 좋아한다고 애들한테 고백했죠 ㅋㅋㅋ


+  체육시간에도 그늘 만들어주는 유필상, 멘토해주는 로미도 있었죠.ㅋㅋ 200등 안에 들면 영화보여준다고 하는 로미, "100등 안에 들면 사귀줄 수도"말해서 필상 좋아하죠ㅋㅋ 이 둘이 커플될 것 같죠. ㅋㅋ


+ bgm에서 '작은 문이 열리고~'할 때마다 약간 눈물버튼ㅋㅋㅋ아닌가요ㅋㅋ


+ 정관장 아이패스PPL ㅋㅋ 무슨 맛일까 궁금해지는데...




+ 열여덟의순간 카페 촬영지 무니카페 (용산구 후암동) - 뷰 좋은 준우x수빈 아지트 카페, 그리고 오늘 아빠와 만난 크림색건물. 


+ ost : 민수 - floral peach  공개. 

+ (적재 - 그림같던 날들)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열여덟의순간 #열여덟의순간13회줄거리 #열여덟의순간13화리뷰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 #ateightee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