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기간제 16회 줄거리뷰, 결말 유범진 죽인 주사 후드 누구? 일진복귀 한수? 원석 해킹 수아 몰카속 이준영 진실없다? 유양기 법무부버스, 마지막회 윤균상 기인돈 위장? 태라엄마 힌트? 본문

기타/tv

미스터기간제 16회 줄거리뷰, 결말 유범진 죽인 주사 후드 누구? 일진복귀 한수? 원석 해킹 수아 몰카속 이준영 진실없다? 유양기 법무부버스, 마지막회 윤균상 기인돈 위장? 태라엄마 힌트?

ForReal 2019. 9. 6. 00:32
반응형

미스터기간제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타운하우스사건의 모든 정황이 밝혀지는게 보였죠.


마지막회에서는, 오경위의 자백부터 시작해서 부자의 파멸(?)이 보였죠. 


극본 장홍철

연출 성용일 박지현


미스터 기간제


최종화

줄거리 리뷰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오경위의 배신, 

# cctv몰카범 수색해내는 수사관x원석


  오경위의 자수. "제가 사건 현장을 조작했습니다. 이태석도 제가 살해했습니다."합니다. 하지만 반전을 주죠 "전부 다 지시받았다고 유양기 국회위원한테!사실 기무혁이 오경위에게 접근했던거였어요. 

  오경위는 유양기의 협박이 담긴 녹음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 (조작하려던 박검사는 분하죠ㅋㅋ)


  몰카 설치한 최승윤 집을 압수수색합니다. cctv 몰카범 잡으러 사무관들과 함께간 원석이 시간 걸린다는 말에 해킹해서 해외서버를 찾아내줍니다.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변호부탁하는 유양기의 자백 받아내는 이도진


  유양기는 이도진을 불러 변호해달라 부탁합니다. "정말 그 수아라는 애를 만나지않았나? 죽이지도 않았고?" 묻는 이도진. 유양기는 이태석에게 넘어갔던 사실, 정수아는 죽이지않았지만 이태석은 죽였다고 고백합니다. 

  곧 차검사가 유양기를 긴급체포합니다.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처음처럼 돌려놓을 수 있어'하고 재판에 제 발로 들어가는 유범진


  유양기 체포 뉴스를 보고 범진은 말합니다. "난 절대로 도망안쳐 처음처럼 다시 돌려놓을 수 있어 완벽하게"


  한편 기무혁과 검사는 유범진에 대한 증거가 없어서 고민하는 중.



  타운하우스 사건 공판이 열립니다. 유양기는 김한수 조작사실과 이태석 살인지시를 인정해요. 하지만 자신은 정수아의 후견인일 뿐이었고 아들이 오해하고 끔찍한 짓을 벌인거라고 해요. 자신은 아들을 지키려고 지시했다고요.


  하지만 법정에 유범진이 걸어들어옵니다. 이기훈을 보더니 "제가 증인이 돼서 무죄임을 밝히고 모든 사실을 증명하겠습니다."말하죠.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정수아 집에서 찍힌 몰카영상 내밀지만


  기무혁은 증인석 범진에게 "끝까지 영화를 봤다는걸 증명할 수 있습니까?"물어요. 범진은 "또 증거도 없이 사람 몰아가려고요? 제발 유언비어로 사람 그만 괴롭혀요! 난 그 날, 수아의 집에 간적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 때 USB를 꺼내는 기무혁


  USB에서 피해자 사망 10분 전의 영상이 나옵니다. 수아를 마주본 유범진의 얼굴이 보여요. 정수아-유양기의 만남을 얘기하던 모습. 하지만 몰카를 알아채고 던져버렸던 유범진. 칼로 찌르는 모습은 없어요. 웃는 유범진.

  기무혁은 증거는 될 수 없는걸 알지만 사람들이 믿을거라 생각하며 재판에서 말합니다. "진범이 누구인지 진실을 판단하는건 여러분의 몫입니다."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수아를 살인했던 유범진 "널 죽이는게 최선"

# 유범진에게 주사를 놓는 괴한? 


  사건 날. 몰카를 몰랐던 수아. 하지만 그걸로 협박하려는 거였냐 묻던 범진. 범진은 수아가 입 다물지 못할거라 생각하고 칼을 꺼냈고, 방에 숨은 수아를 쫓아들어가서 칼로 찔렀어요. "지금 여기서 널 죽이는게 나에겐 최선의 선택"이라 하면서요. 


  길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느끼며, 기억에 괴로운 듯 사람들에게 소리치던진 앞에 기무혁이 다가옵니다. "불쌍한 놈. 아직도 네가 완벽하다고 생각해? 지옥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네 꼬라지를 봐. 어때?" "나 무죄야!" "그래 친구도 가족도. 이제 네 말을 듣고 믿어줄 사람은 아무도 없어."

  그리고 기무혁은 태라 죽인 건물로 들어가던 cctv영상이 있단걸 보여줍니다. "내가 꼭 찾아낼거야. 증거를. 기다리고 있어. 이 지옥 속에서" 


  그런데 지나가던 행인 누군가가 범진에게 주사합니다. (한수???? 기훈??? 병호?) 피토하며 쓰러지는 범진. 


OCN 미스터기간제 방송화면


# 정화된 학교


  학교에 돌아온 한수. 병호가 "고마워 다시 와줘서. 그리고 정말 미안" 사과합니다. 기훈도 한수에게 사과하죠.


  태라의 책상이 신경쓰이는 예리. 윤아가 예리를 챙겨요. 


  학교에서 떠나는 교무부장. 빈 베리타스.


  하소현이 "학교생활 어려움을 느낄때 도와줄 분"이라 소개하고 기무혁이 학교에 옵니다. 천명고 변호사라면서요. 


  기강제와 원석은 어떤 회사 인턴? '기인돈'으로 면접보면서(또 위장한거 같죠?ㅋㅋ) 마지막 장면이 나왔죠ㅋㅋㅋ



+ 마지막에 몰카 장면 안나와서 설마 다른 사람이 설~마 범인인 반전이라도 있나 긴장하기도 했어요ㅋㅋ 


+ 범진 주사로 찌른 검은 후드 사람(?) 누구일까요? 범진이 키가 크니 범인도 키가 큰 사람이겠죠ㅋㅋㅋㅋ 범진이 수아를 죽였으니까 수아를 좋아했던 사람이 범인인가하고 단순하게 기훈, 병호, 한수를 떠올렸는데요.

+  하지만, 구치소 가는 버스, 유양기를 괴롭히는 죄수들 보였죠. 유양기가 죗값 받는 장면이라 생각했는데요. 이 죄수들에 대해 의문을 가지면 유양기를 두고보던 사람들이 더 있었을 수도 있겠죠? 그리고 뉴스를 통해 국회의원과 금수저 아들에게 분노한 그런 정말 행인 사람들일 수도 있겠구요. 아 태라엄마가 복수했을까요? 마침 기무혁이 태라죽인 이야기를 한 뒤에 행인이 나왔으니 검은 후드의 힌트였을지도?


그 와중에 눈물이 예쁜 모먼트ㅠㅠ


+ 수아 안타깝죠. 죽기전에 놀라서 말 못하는 수아를 보면서 '이제 안만날거라고 말이라도 하지..ㅠㅠ' 생각했는데. 수아가 그러거나 말거나였을 것 같죠. 완벽주의자 범진이 작은 가능성이라도 차단하고 싶어서 살해한듯 보였으니까요.


+ 수아의 방에 걸려있는 위장된 자아 그림. 그 앞에선 살인 직전의 범진이 보이기도 했죠. 


+ 유양기 고백에 이도진은 웃음을 터뜨리며 말했죠. "그동안 자네에게 받았던 충고들이 생각나서. 사람 가려만나라 문제 일어날 일은 가까이 하지마라. 근데 이 꼴이 뭔가? 정치인께서 자기가 한 말도 지키지 못하고... 그만 포기해. 자넨 이미 끝났으니까."


+ 학생들에게 기무혁 변호사 얘길 해주는 하선생. 기훈은 그 선생님 아님 속았을거라 괜찮다고 착해졌죠 ㅋㅋ 기훈이 재판장에서 놀라는 얼굴보면 애긴 애였...


+ 그리고 한수가 학교로 돌아와서 마지막에 준재패거리 학생에게 박수치라 눈치주는걸 보아 다시 통된듯?_?하죠ㅋㅋㅋㅋ


+ 마지막에 입사면접보다가 급 태양의마테차PPL ㅋㅋㅋㅋ


+ 드라마 마지막에 제작진까지 단체사진나오면 드라마가 진짜로 끝나는거 느껴져서 뭔가 기분이 오묘...ㅜㅜ하고 아쉽죠 ㅠㅠ 두 달동안 몸담았던(???) (화면속 드라마 세계지만) 세계가 진짜로 깨지는 걸 확인하니 그런것같아요ㅋㅋ


+ 마지막회가 끝났네요. 


+ 미스터기간제 시즌2 : 주사에 테러당한 범진은 마침 지나가던 의사에게 구조되어 이제 신체 능력마저 완벽한 사이보그가 되고. 천명고에 돌아오게 되는데....  투비컨티뉴ㅋㅋㅋ (죄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미스터기간제16회줄거리 #미스터기간제리뷰 #드라마 #윤균상 #금새록 #이준영 #OCN #최규진 #한소은 #김명지 #최유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