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7회 : 영비오줌 디스 윤비 b-site, 재키와이 누구? 나이공격 브린, 노자비 서동현ㅇㅈ 릴타치 찌찌, 윤훼이 와비사비룸? 녹색털 제네더질라 가가가, 칠린호미 탈락, 크루리벤지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7회 : 영비오줌 디스 윤비 b-site, 재키와이 누구? 나이공격 브린, 노자비 서동현ㅇㅈ 릴타치 찌찌, 윤훼이 와비사비룸? 녹색털 제네더질라 가가가, 칠린호미 탈락, 크루리벤지

ForReal 2019. 9. 7. 07:15
반응형

쇼미더머니8 7화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Show me the Money8 7회에서는, 디스배틀 순서정하기 체육대회와 디스배틀이 나왔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8


7회

시청후기



보이콜드vs하품하는 최엘비


# 선후공 결정권 걸린 '래퍼 운동회'로 시작


  이번 회의 시작은 파주H연수원, 풀밭에서 래퍼 운동회했죠. 낯선 그림이었죠. 딘딘-보이비가 MC봤고요. 디스배틀 미리보기 의미와, 사실 디스배틀 선후공 결정권을 두고 체육대회하는거였습니다. 끝나고는 체육대회가 팀웍과 건강하고 젊은 에너지였다는 정리나왔고요. 스타일리시SUV PPL도 나왔죠. 


옷안으로 보이는 마이크


# 팔씨름 최엘비x오리발 펀치넬로 예능분량도


  1라운드에 먼저 코끼리 코 돌고 마이크 잡기 했죠. 윤훼이가 마이크 안뺐기려고 옷속에 넣는 장면도 있었지만 결승때 펀치넬로가 마이크 얻었죠. 그리고 오리발 신고 릴레이. 펀치넬로의 오리발 전력질주 신기했고. 팔씨름 때 핸드폰 꺼내는 기리보이, 하품하고 귀파며 이기는 최엘비 장면 웃겼죠.  결과는 짱유-펀치-엘비 선공 vs 김승민-윤훼이 후공(1라운드 승리)


날으는 오리발


  2라운드. 기마전 모자벗기기 이기는 릴타치나왔고, 족구에서 매드클라운-버벌진트 함정. 닭싸움은 Ek활약. 40크루가 이기며 EK-릴타치-타쿠와 선공이 됐습니다.


  3라운드 허벅지싸움에서 칠린호미가 이기면서 보여주기 근육이라 놀림받는 윤비 나왔죠. 맥대디가 브린 이기기도 했죠. 칠린호미-맥대디-영비가 선공하게 됐습니다.


  마지막엔 회식지원금 걸린 단체전도 나왔죠. 코끼리 코 돌고 승부차기했는데 조나단문의 활약으로 40가 이기는 것도 나왔어요. 회식하면서 디스배틀 계획 회의도 했죠. 



# 1라운드, 3:2였던 디스배틀의 박빙


  관객 입장하고 디스배틀이 시작됐습니다. 3라운드로 진행되는 디스배틀이었고 라운드마다 관객투표하는 룰이었고요.


  1라운드. 짱유-펀치넬로-최엘비 vs 김승민-윤훼이. (40크루)


  최엘비와 친해서 걱정이었지만 세게 준비했다는 김승민, 준비한 것이 완성도가 떨어져서 했다는 윤훼이. 이후 윤훼이가 프로듀서들과 열심히 준비하는게 나왔죠.  한편 배틀 할 필요도 없이 꼬시는 걸로 모욕감을 주려는 전략과 노래 준비하는 짱유. 윤훼이가 참여한 119비트에 준비한 펀치넬로들이 보였습니다.

 프로듀서들의 피드백 공이 드러나듯 윤훼이x김승민 40팀이 첫-마지막 가사가 임팩트 있어서 효과가 좋게 느껴지는 디스배틀이 보였던것같죠.


  1라운드 결과는 58vs42로 40크루 승리했습니다. 


파란머리의 펀치넬로


# 센스 짱유-펀치넬로 vs 힘 준 윤훼이


  짱유의 디스에는 "윤훼이씨 당신은 지금부터 최면에 빠집니다 레드썬"하고 '오늘도 가사 까먹으라', 그리고 체리 대필 내용, 윤훼이 랩 따라하는 '비추-허' 가사가 있었죠. 하지만 싱잉랩은 뭔가 듣고 있는 순간이 쉽지않았어요. 


  펀치넬로는 파란가발 쓰고 크루대항전 포즈 따라하며 시작. 데리야끼-lucky하고 윤훼이 가사방식 따라하고 화훼이 언급했지만 가사 까먹은척했다가 "한번만 다시 가볼게요"하면서 반전 공격이 강했죠.


펀치넬로에게 아동복 손짓하는 윤훼이.jpg


  윤훼이는 "와비사비룸 들어봤어?"하고 시작하고, "와비사비룸 나때메 뜬다 절해라"로 끝냈죠. 펀치넬로에게 "하이그라운드 인맥 힙합해도 안뜨는 사람 처음봐."하고 짱유에게 안보여로 지나가는 내용과, 관중들 반응온 "내 아동복"+ 손짓이 있었죠. 약간 흥분한 상태서 완급조절 하는 윤훼이는 제스춰도 잘 준비되있었던 것 같아요. 


(+ 와비사비룸 설명 : 짱유가 속해있던 팀 WSR. 짱유-제이플로-에이뤠가 팀. 레이블이나 에이전시 없이 셀프릴리즈. 한국대중음악상 2부문 노미네이트. 제이플로는 '히피는 집시였다'로 '사인히어' 출연중)


김승민 향한 최엘비 



# 돈있다 디스당한 김승민 vs 돈없다 디스당한 최엘비?


  최엘비는 "그냥 뷰티. 연예인병" 디스. "너가 우주비행인거 부끄러워."가사도, "엄마한테 카드받고 춤추는 댄서"라며 김승민 주변에서 춤추기도 했죠.


  상대 김승민은 "어디서 주인을 물어 이 개xx야"로 시작했죠. "팔로워 돈주고 사. 학자금 대출 아직 못갚았다." 있었고, 무음처리된 가사가 쎈 것 같았지만 안나왔죠. 



# 애초부터 불안했던 서동현vs릴타치 2라운드?


  2라운드. EK-타쿠와-릴타치 vs 제네더질라-우디고차일드-서동현.(BGM-v)


  스윙스가 사악한 미소와 함께 가사수정하는 모습이 나오는 Ek. 갓갓갓 비트에 하며 약올릴거라는 제네더질라. 10대의 싸움을 기대하는 프로듀서들이었는데요. 고등래퍼 <눈> 비트에 하면서 전에 노출했던 찌찌로 놀리는 서동현. 자신없고 불안하게 준비하는 릴타치가 보였죠.


  2라운드의 결과는 bgm크루가 96vs8 88표 차이로 크게 승리.


# 톤 형제 타쿠와, 우디 '딱갈x'로 디스 


  타쿠와는 복면쓰고 시작. "홍대클럽 삐끼. 하이어 수입 꼴찌. 너는 원플러스원. 박재범의 애완동물. 쟤보다 먼저 떴지 지금은 제네 딱갈x지"하며 약올렸죠. 


  우디고차일드는 리액션처럼 가사가 세지않았죠. 밑밥만 깔았다는 평에 공감갔고, 스윙스-키드밀리 셋이 니코니코니 외치라는 부분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모든 디스를 무력화시킬 것 같은 ㅇㅈ 소품ㅋㅋㅋㅋ

어디서 준비한건지 궁금해지는데...


# 포인트+센스로 약올리는 서동현, 릴타치 가엾..


  릴타치가 관객들한테 말할 때 서동현이 ㅇㅈ팻말들며 시작하는거 웃기고 모습은 귀여웠죠 ㅋㅋ 하지만 릴타치가 실수했다고...


  서동현은 고등래퍼 마이입고 "쇼미8에 떨어져서 고랩4에 또나온 강현준입니다"로 시작했죠. 릴타치는 고등래퍼 딱지를 진짜 싫어한다고 설명이 나왔었고요. 디스 가사에서 영어 알려준다며 ABCDEFG 하고 서동현은 "고등래퍼3 기억나는건 릴타치의 ZZ"했죠. 눈이 와 눈이 와 노래를 "비가와 비가와 현준이 눈에서"했고, 관객들이 마지막에 "릴타치의 찌찌"를 외치게 했죠. 

  약간 너무 서동현이 압도적인 분위기라 릴타치 당하는 고개숙인 리액션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어요 ㅠㅠ.... 준비를 잘해와서지만 거의 서동현이 거의&약간 서민을 괴롭히는 재벌같은 모습으로 보이기도 ㅋㅋㅋ 자비가 없어보였ㅋㅋ



# EK펀치에 쓰러졌다 반전 제네더질라


  EK는 "초록색 과연 뻔할까?"하며 초록 인형을 꺼내고 시작했죠. "또 떨어질라" 제목과 훅이 나왔고요. "녹색x털"가사도 있었죠. 넘어져서 인공호흡 당하는 제네더질라의 퍼포먼스도 재밌었죠.


  제네더질라는 "갓갓갓빼면 시체인 놈 집에 가가가"로 시작했고요. 난 빈지노 회사, 영장 등으로 공격했죠. 반응 좋은 모습이 나왔고요.



# 슬로우 모션 눈빛 남다른 영비vs윤비 3라운드조


  3라운드 영비-맥대디-칠린호미 vs 도넛맨-브린-윤비 (40크루)

  

  다른 래퍼들에게 기대받는 영비-윤비의 배틀이었죠. 눈빛 남다른 두 사람. 준비에선 세지않아서 피드백받아 수정해가는 윤비와, 준비부터 쎄다고 놀라게 하는 영비가 보였어요. 


  3라운드는 93표vs7표였고, 40크루 승리.

  


# 가사잊은 칠린호미, 여유찾은 도넛맨


  칠린호미개밥그릇의 도넛을 먹었다가 뱉으면서 시작했습니다. 배경녹음 들리자 도넛맨이 살짝 당황한듯 했지만 칠린호미가 두마디만에 가사를 잊었죠. "차라리 뉴챔프가 빡세지" 가사도 있었지만, 여유로운 도넛맨 모습과 칠린호미의 불안한 모습이 보였죠. 결국 디스배틀 최종 결과에서 1:2로 패배한 BGM-v 크루는 가사를 까먹고 팀에게 영향끼친 칠린호미를 탈락시켰습니다. 


  도넛맨은 호미로 칠린호미 무덤파는 연기하고 시작했습니다. 역시 잘 들렸죠. "고등래퍼 시다바리 20만원짜리 랩레슨하며... 헌팅술집 지박령 또 갔냐 홍대. 넌 실력도 재능도 앨범도 없잖아. 네가 탈 열차는 부산행 아비규환"



# 살살한 맥대디vs나이공격 브린


  맥대디는 인형을 브린에게 주면서 "오늘 안왔어도 존재감없어도" 잘 봐주세요로 시작했지만 중간에 가사 잊기도했고요. 영비가 직접 "브린아 너때문에 망할것같애 딕키즈"해주기도 했어요. "귀여우려 했던 네 손엔 xx향이 가득해"로 끝냈고요. 너무 살살한다고 실망하는 대기실 래퍼들.


  브린은 우는 척하면서 시작하다가 돌변하며 "은퇴가 코앞이야 이제 데뷔하면 어떻게 해. ... 생긴건 늙은 이구아나 너는 8년동안 나이만"하며 하나의 주제 '나이공격'하며 맥대디 얼굴에서 시선 떼지않고 디스랩을 했죠.

  하지만 나이공격랩한 뒤 듣던 나이많은 다른 래퍼들도 열받았다고 ㅋㅋㅋㅋ


재키와이.jpg


# '내누나 재키와이' 한 영비 


  영비는 "지금까지 얘네가 꼴값떤거 랩으로 다 없애버리는거 보여줄게"하고 시작했죠. 슬로우 모션으로 긴장감이 올라갔고요. 윤비 얼굴에 스프레이로 엑스 그었고요. "스물여덟이나 됐네 랩 접고 결혼 준비나 해" 가사와, "알려줄게 형동생 스월비 내누나 재키와이" 그리고 "b-site 윤b-다이"훅했죠.

 (+ 윤비-영비 모두 '비'로 끝나서 B-site이겠죠?ㅋㅋ 그리고 싸우다가 윤비가 진다는 의미의 윤비다이한것같죠?_? + 영비 노래 중에 bsite있다고 하네요. '비상'과 리듬 맞췄고, 또 비사이트는 서든어택의 구역에서 b-site 오디오를 떠올리게 하기도) 


  그러면서 래퍼 재키와이가 실시간검색어에 올라갔습니다. (|백과사전에 따르면 재키와이는 인디고 소속래퍼. 여성래퍼 경연인 GAL마이티에서 열여덟에 1위한 후 언더인지도를 높혔고. 2018 인디고 영입. 7월 정규 발매. '띵' 참여. 스월비 디스를 한 적있고, 또 영비가 바지벗고 클럽에서 춤추는 영상을 재키와이가 올렸다가 삭제한 일로 이후 윤비가 디스한것같죠)



# "영비 차에서 오줌싼애" 공격에 시청자들 의문증폭(?)


  윤비"영비가 누군데"하고 브린이 "차에서 오줌싼애?"하고 시작했습니다. 초반 윤비는 영비 귀에 대고 랩했고요. 영비가 술 마시고 오줌쌌다며 기저귀를 갖고 나와 흔들며 약올렸죠. 송판을 격파하고, '화나면 현피'하자는 가사 이후, 예고편에서 본 '상의탈의한 주먹 윤비'도 나왔고요.

  디스 후 윤비가 입으로 욕하는 모습같던 장면도 나왔지만 결국 영비와 윤비는 손잡고 인사했습니다. 무서운 눈빛과 긴장감이 나오던 건 윤비의 연기와 설정이었던걸까요ㅋㅋ 


  (윤비의 디스 이후 오줌이 실제일인지 궁금한 시청자들덕에 '영비 오줌'이 검색에 오르다가 '영비'가 됐다고...)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술마시고 실수할 수 있는데 영비가 차에서 ddong안싼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 크루 리벤지 배틀, 디스의 복수 성공할까?


  이제 각 팀에 8래퍼씩 남았는데요. 하지만 "다음 관문은 본선이 아닙니다."하면서 <크루 리벤지 배틀>을 소개했습니다. 각 크루 멤버가 1대1로 붙어 합동공연을 하는데 디스배틀 상대와 하는거라고 했죠ㅋㅋ웠다가 다시 곡 만들어 음원내는 동시에 다시 대결 붙게되는 상황이 기대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지는 사람 무조건 탈락이라고 했죠. 디스배틀의 복수를 성공할 것인지 MC가 묻는 소리도 들렸고요. 

  디스배틀이라는 스토리가 이어져서, 관계성이 생긴 느낌이라 예고편에 그 라인업의 무대가 평소의 예고보다 더 기대되더라고요. 지난 시즌에 크루대항전이 재밌었다면 이번 시즌엔 크루리벤지가 재밌을 것 같았어요. 




  3:2 디스했던 팀은, 크루리벤지에서는 김승민-최엘비와 함께 하고, 윤훼이-짱유 함께하고, 펀치넬로 상대는 빨간머리가 보였는데요......설마 도넛맨?_? 칠린호미가 탈락해서 펀치넬로-도넛맨 이렇게 대진이 됐나봐요.  



+ 금요일 밤 11시 Mnet <쇼미더머니8> 방송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더머니8크루디스배틀 #영비오줌 #영비재키와이 #윤비디스 #도넛맨 #제네더질라EK #윤훼이짱유 #맥대디브린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