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6회 : 리코더 밀릭 뱀 건강한 마찰? 불리-올티-디보 탈락, 보이콜드 땡땡 훅 EK와, 바다 곡설명, 디스배틀 예고, 서동현vs릴타치? 브린애교-짱유피부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6회 : 리코더 밀릭 뱀 건강한 마찰? 불리-올티-디보 탈락, 보이콜드 땡땡 훅 EK와, 바다 곡설명, 디스배틀 예고, 서동현vs릴타치? 브린애교-짱유피부

ForReal 2019. 8. 31. 05:18
반응형

쇼미더머니 시즌8 6화 

방송 시청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6회에서는, 21명의 래퍼가 음원배틀을 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쇼미더머니8


6회

시청후기



덜어에 손든 사람들


# 크루 내 검증, 음원배틀 


  음원배틀은 한 크루당 2개의 음원, 총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무대 선보인 뒤, 그룹 당 한 명씩 탈락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크루 내에서 자체 검증을 하는 시간이란 의의(?) 또 음원이 이제 평가받게되니 긴장한 프로듀서들의 얼굴과 시작했고요.


덜어5인


# <덜어>로 간 올티, 흔들리는 멘탈?


  40크루 <덜어>가 첫번째 팀. 도넛맨, 윤훼이, 윤비, 김승민, 올티가 흰 옷 입고 나왔죠. 과거 시즌에 음원에서 탈락했던 윤비와 올티 얘기를 짚었고요.


  (<담아>라는 곡 반대로) <덜어>라는 설명. 40크루 대부분이 대중적인 덜어를 원했고, 올티는 프리스타일까지 보이며 어필했고, 다른 곡 <땡땡>이 좋다던 브린과 올티가 서로 체인지하는 게 나왔죠.

  하지만 꽉 찬 올티의 가사가 <덜어>의 다른 래퍼와 묻지않아서 불안함을 줬습니다. 게다가 자꾸 실수하고 리허설 때 가사 보면서 하는 모습까지 나왔고요. 


  덜어 곡설명은 삶의 무게에 지친 마음을 덜어내고 편한 마음으로 인생을 즐기며 살아보자는 의미를 담은 곡. 무대는 "덜어 내 짐 다 덜어 다른 가치를 놓치니까"훅으로 시작했고요. 윤비-김승민-윤훼이-도넛맨-올티 순서. 싱잉할 때 오토튠같은게 있다가 윤훼이부터 안들렸죠.


  그리고 올티의 가사실수가 실제로 나오게 됐죠. 그동안 프리스타일을 한 이유가 이거였을까 생각되기도 했죠. 하지만 '저럴 수 밖에 없는 멘탈 상황'이라는 멘트가 있었죠. 실시간검색어 1위에 오른 그 때쯤에 녹화했을까 궁금해졌고요. 결국 집에 가게된 올티.


엘비's 뮤즈


# 바닥에서부터의 항해, <바다>


  이후 <바다> 공개. 우디고차일드, 서동현, 영비, 칠린호미, 최엘비, 모자이크사람이 모였고요. 하지만 칠린호미는 비트를 듣고 멘탈이 흔들리는 듯 나왔죠. (하지만 나중엔 오히려 다른 느낌으로 칭찬받았죠)


  노래 주제 '항해'의 가사를 알려주는 VCR도 있었죠. 포항집에서의 칠린호미가 나왔고요. 또 최엘비도 바다옆 인천출신이라 집이 나왔죠. 최엘비의 뮤즈 강아지 율무 출연.ㅋㅋ또 최엘비의 엄마 픽은 디보와 짱유인거 웃겼죠ㅋㅋ (최엘비 할머니도 이상한 노래한다고도 ㅋㅋ) 


바다팀


  '그 행복함 안에 큰 상처들이 있다'는 곡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요.  "상처들이 많아 내 몸엔 상처들을 감춰 내 옷에 새 옷과 신발 새 노래 나는 해 노래 난 너를 품을 바다 내 과거 너무 사막 이젠 떠나지 바닥과는 바이바이야"하는 훅시작이 들렸죠.

  오토튠과 우디고차일드로 시작했고. 서동현 싱잉 좋았죠. 칠린호미가 거친 느낌으로 마지막에 랩했습니다. 그리고 실수한 모자이크사람이 탈락. 모자이크사람이 나올 수가 없어서 다른 래퍼들의 집과 가사이야기가 보인것 같았쬬?_? 인천-포항으로 풀어내는것에 감탄...(?)

  

브린의 애교(?)


# 당일까지 갈아엎은 그 훅 <땡땡>


  <땡땡> 곡은 브린-불리-EK-타쿠와-릴타치. 재즈+트랩의 비트 설명. 훅 선정과정이 남다르게 나왔죠. 각 래퍼에게 훅을 받았지만 선정을 못하고. 당일 아침까지 짰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훅도 짜고, 무대동선도 리드하는 EK가 나왔고요. 




  곡 설명 '내 수입 작년 땡땡, 지금은 백배 땡땡' 땡땡의 뜻 통장잔고에 붙어있는 0의 갯수를 떠올리게 했습니다.ㅋㅋㅋ 무대는 "Ice in my neck 추워죽겠네 내 지갑은 뚱땡 40 딩동댕 벌어 땡땡땡땡"하고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훅으로 시작했죠. 사운드적으로 다르지만 래퍼들이 밸런스 좋게 합쳐졌다 평이 들렸고요.


  땡땡 팀에서 탈락자 누구로 할지 프로듀서들은 혼란해했죠. 결국 해본 적 없는 스타일이라 자신감 떨어졌었고, 타이트한 랩이 불안했던 불리가 탈락했습니다.

  

카메라 감독의 클로즈업을 부르는 짱유의 피부


# 우리는 탈피를 하지 <뱀>, 작은 실수로 디보 탈락?


  밀릭의 비트 <뱀 BAMN> 디보 맥대디 제네더질라 펀치넬로 짱유가 함께 했어요. 증명된 프로듀서가 아닌 밀릭에 대한 불안감으로 VCR이 시작했죠. 하지만 비트 좋다하는 래퍼들. 


  이후 순서변경에서 마찰도 살짝 나왔죠. 첫번째 순서에 하고싶은 디보이지만 프로듀서들 의견을 따라갔고요. 건강한 대립으로 마무리. 그리고 목 컨디션이 안좋은 짱유도 보여줬죠.


줄무늬뱀


  기존의 것을 탈피하고 새롭게 나아가겠다는 곡 설명. "우리는 탈피를 하지 뱀 새 피부 위에 블링하게 뱀이 움직이듯이 뱀 뱀처럼 걔네는 혀를 낼름 뱀"훅 가사가 보였죠. 무대 휘젓는 펀치넬로의 시작. 디보의 싱잉ㅋㅋㅋ 디보를 따라 성대모사하는 EK의 리액션 얼굴이 화면 가득할 때 웃겼죠ㅋㅋ 


리코더 사온 밀릭



  "조명 LED 영상 텐션 호흡 몸짓 색깔 퍼포먼스 밀릭 리코더"까지 완벽했다고 자화자찬하는 프로듀서들ㅋㅋㅋㅋ 박재범-빈지노-더콰님도 뱀을 선택할거라며ㅋㅋㅋ

  그리고 탈락자를 뽑기 어려워하는 프로듀서들. 무대에 공헌도가 크지만 그나마 실수한 사람이 있으니 그를 탈락시키자는 의견이 나오고, 디보가 탈락했습니다.

  과연 '건강한 마찰'은 영향이 없었을까, 다음 미션은 기준에 없었을까하며 기타 이유에 대해 더 상상되는 탈락이기도 했죠. 디보없으면 음원 듣는 재미가 떨어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아쉽기도 했어요. 




# 다음 회, 크루 디스배틀 3:3 3:3 3:2


  이후 다음 관문 크루 디스배틀을 예고했죠. 원피스 입은 윤훼이. 상의탈의한 맥대디. '상했네' 하는 칠린호미. 특이한 머리(사촌동생 코스프레?)의 브린 등이 티징화면으로 보였고요. 릴타치를 고등래퍼로 놀리는 서동현. 초록 배추모자 쓰고 제네더질라 디스하는 모습. 펀치넬로가 파란가발쓰고 한번만 다시가볼게요 따라하는것도 보였습니다.


제네더질라 앞의 EK



 그런데 크루 리벤지 배틀도 있다고 들렸어요. 이게 이변일것같았는데 어떤 방식일지 궁금했죠.


1라운드

 영비가 윤비 지목.

 칠린호미가 도넛맨 지목.

 맥대디가 브린 지목.


2라운드

 제네더질라가 EK 지목

 우디고차일드 타쿠와 지목

 서동현 '고등래퍼 강현준' 지목 


3라운드

 최엘비 - 김승민 (우주비행 더비ㅋㅋ)

 짱유-펀치넬로 - 윤훼이


  프로듀서가 가위바위보 이긴 팀이 상대를 지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스배틀은 3라운드로 진행. 사람이 모자라니 한 라운드는 3:2가 된다고 했어요. 그렇게 김승민-윤훼이가 3명을 상대하게 됐고요.


  8번째 시즌인데 디스가 셀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서로 바꿔입은 서동현-릴타치?ㅋㅋㅋ




+ 덜어, 땡땡, 바다, 뱀 등의 음원은 토요일 낮 12시 공개.


+ 개인적으로 땡땡이 듣기에 편하고 래퍼들 개성있어서 음원 들을것같고. 뱀... (+ 하지만 방송으로 들을 때랑 실제 음원이 달랐네요...)


+ 다음 예고에 체육대회하는 모습도 나왔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8 #쇼미더머니8 #쇼미더머니86회 #보이콜드 #올티 #영비 #뱀 #짱유 #디보 #밀릭 #땡땡 #EK #smt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