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5회 : 모자이크 누구-이유? 안병웅 탈락왜? DJ holiship뜻? 영속웨이브 다리, 크루대항전 짱유, 프리 도넛맨-릴타치? 올티vs영비 모자, 윤훼이 비트제목? 오왼방출, 담아-요란-뱀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5회 : 모자이크 누구-이유? 안병웅 탈락왜? DJ holiship뜻? 영속웨이브 다리, 크루대항전 짱유, 프리 도넛맨-릴타치? 올티vs영비 모자, 윤훼이 비트제목? 오왼방출, 담아-요란-뱀

ForReal 2019. 8. 24. 19:23
반응형

쇼미더머디8 5화 방송 시청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5회에서는, 지난 회에 이은 1:1 크루배틀을 마치고, 프로듀서 공연과 신곡배틀, 그리고 정예 11인 선발, 이후 크루 대항전이 있었어요. 


총연출 이영주


Show me the Money 8


쇼미8 5회

시청후기



멈출수없는 댄스본능


# 에피텐드-야누의 반전 

# EK-영비의 일대일 배틀은?


  지난 주에 이은 1:1 크루배틀.

  에피텐드vs릴타치 로 시작했어요. 주목 받는 래퍼 릴타치가 자신감있게 상대를 뽑고. 하지만 릴타치의 2마디안에도 욕이많이 있었다는 말 나오고, 투표 결과는 에피텐드 합격이었죠. 전통적으로 랩을 뱉는 에피텐드가 점수를 받을 듯 했고요.


  이후 야누vs김승민. 목소리 댐핑에 칭찬받는 김승민. 비등비등한 배틀. 결과는 야누 승리.


눈이 크고 예쁜 영속웨이브


  영비vs영속웨이브. 영비가 상대를 뽑는 동안 트랩도 붐뱁도 아니라고 하는 상대 웃긴 장면나왔지만 young sog wave와 결국 하게 됐습니다. 이 둘의 배틀은 심사위원을 빵빵 터뜨렸습니다. '정신차린 Dbo'느낌이라는 영속웨이브. 남다른 발재간이 마치 뜨러운 뜨거운 불가마에서 뛰어다니는 다리긴 새같이 보이기도 했고요. 그러다가 바닥에 걸려 급발진할 때 터지는 프로듀서들도 나왔습니다. Four xan 뜻은 4잔이었죠? '어제'와 맞추는 '포잰'?_?ㅋㅋ .. 영비는 Huh!를 비트넣둣 반복하기도 했습니다. 영비 승리.


랩습성 : 주로 날아다닌다


  EKvs나티메잇. Naughtymate 의 특이한 톤들렸고. EK는 '숨쉬듯 무대'한 평을 들었습니다. EK승리. 


 X vs 불리 : 불리 승 / 미누vs오데이오사 : 미누 승 / 오왼 - 브린 - 맥나인 - 칠린호미 의 합격은 짧게 지나갔어요. 


맨오른쪽 모자이크 래퍼


# 패자부활전 결과는? 

그리고 BGM-v 의 모자이크 누구, 왜?


  일대일 크루 배틀 뒤에 '패자부활전'을 하는 크루들. 팀 전력 손실을 아쉬워해 다시 한번 보고싶은 래퍼 4명을 불러 다시 듣고 살렸죠. 

  40크루에선 김승민, 유자, 영속웨이브, 릴타치를 불러서. 결국 김승민-릴타치가 살아났고요. BGM-v는 베이니플, 언텔, 펀치넬로, 그리고 모자이크사람 중에 펀치넬로-모자이크가 다시 합격했죠. 


  (울면서 인터뷰했던 펀치넬로는 "찌질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는데"하고 머쓱한 웃음으로 다시 인터뷰ㅋㅋㅋ)


+ 이후 5회에서 계속 모자이크가 등장하면서 호기심을 자아냈는데요. 모자이크는 래퍼 킹치메인. 한국외대 단톡방 성희롱사건 가해자라고 하네요. 긴 사과문을 SNS에 올렸는데 2014~15년에 단톡방 언행이 있었고, 이후 일이 터졌을 때 군대에 있어서 사과를 제대로 못했다는 내용이 있었어요. 


볼수록 모델같은 얼굴의 밀릭


# 크루 신곡배틀 <담아> vs <요란>


  프로듀서 크루 신곡배틀 공연을 했습니다. 40크루는 염따-Ph-1을 피쳐링으로 한 <담아>곡 발표했죠 "위웅위웅 사이렌이 울리면 나를 숨겨주던 여자가 있지 위험위험 오토바이 깔으면 내 붕대 감아주던 여자가 있지 아무리 돈을 쓸어담아도 다른 여자들 날 휘감아도. 나는 너를 생각하지 예"하는 훅과 시작했고요. BGM-v는 <요란> 발표. 밀릭도 무대에서 퍼포먼스 함께 했고요. 비트메이커 보이콜드vs밀릭의 자존심 상황처럼 그려졌는데요. 결국 투표는 40크루 승.


안병웅 방출이유


# 갑자기-경연없이, 탈락하는 9명


  일대일배틀 후 27명의 래퍼들에 탈락자 4명이 추가 됐고요. 17명-14명이 된 각 크루 래퍼들인데 11명이 돼야하는 상황. 프로듀서 회의로만 방출래퍼가 선정되게 됐어요.맥나인-OVDL-에피텐드-야누-영블러드엑스-미누-에이체스-머쉬베놈 그리고 안병웅까지 9명의 탈락. 안병웅의 탈락이 아쉬워는데요. 한결같은 모습에 '한계'가 보여 탈락했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1대1배틀 후 패자부활전을 해 사람을 더 채운 후에, 경연없이 회의로만 방출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을 설득시키지 못했을 것 같았죠. 


  안병웅은 SNS에 앨범작업을 공개하며 아쉬워하는 사람들을 위로(?) 하기도 했어요. 안병웅 인스타 @_quddnd0823_


ㅜ....


짱유 퍼포중


# 크루대항전, 수혜자는 짱유?


  이후 크루 대항전. 지난 시즌에 화제가 되어 기대가 큰 미션이었는데요. 각 크루 래퍼가 한 비트에 랩하며 배틀해서 1라운드, 2라운드 나눠 라운드 별 승패를 매겨서 2판3선승제 방식이라고 했습니다.


  PPL LG 엑스붐고와 함께 각 팀이 준비를 했는데요. 또 팝같은 비트들에 당황하는 BGM의 모습과, 조율 잘된 모습의 40크루 모습이 반대처럼 나왔죠. 크루 대항전에선 짱유의 리더쉽과 기타 여러 모습이 잘 잡혀나오기도 했어요.



# 크루대항전 매치업-비트?

 올티 모자싸움 - 배틀랩 도넛맨도


  Genius에 디보vs김승민

  Wala Cam에 서동현vs타쿠와

  Butterfly Doors에 제네더질라vs윤비 

  Song Cry에 짱유vs오왼 

  Bad Guy비트(Billie Eilish)에 우디고차일드vs윤훼이

  Vossi Bop에 칠린호미vs불리


  노스텔지어 도넛맨vs(모자이크인듯)

  I'll be missing you 에 릴타치vs최엘비

  yeah Right 에 브린vs펀치넬로

  Pray for me 에 올티vs맥대디

  YNO 에 EK vs 영비 의 배틀이 있었는데요. 


  크루대항전엔 루피, 차붐, 주노플로, 더콰이엇, 팔로알토 등이 특별 심사위원들로 와서 의견을 얘기했죠.


도넛맨


  흥 오른각설이 질라, 비트에 잘묻은 윤비라는 평.

  우디 vs 윤훼이는 두 래퍼로 완벽 다른 방식의 곡이 되는게 재밌었죠.. 윤훼이 2/3숨소리 섞인 목소리가 매력있었고요

  배틀랩같은 도넛맨기억에 남았고요. 가사 잘들렸다는 평.

  비트 밀리면서 릴타치 삐퉁한 모습이 있었는데 본 배틀때 릴타치 가사 까먹고 프리스타일하다가 아이씨X됐다 하고 끝냈죠ㅋㅋㅋ

  영비와 모자싸움한 올티 vs 우산퍼포먼스가 비트와 더불어 재밌기도 했고요. 올티와 영비가 미리 저거 하자고 약속하고 한거 아닐까하는 상상이 들기도ㅋㅋㅋ




# 피하는 비트 갔지만 가사 잊은 오왼 방출


  또 아무도 선택하지않는 비트에 못박히는 오왼오바도즈. 예고편에서 처럼 랩하다가 가사 잊어서 멈췄고. 결국 팀의 패배로 인해 1인 탈락자로 뽑혀나가는 결말을 가져가기도 했어요. 지난 시즌에서 희생한것처럼 뭔가 나름 좋지만 아쉬운 결말이었던 것이 겹치기도 했죠.ㅋㅋㅋ 또 스윙스가 그의 탈락을 발표해서 논란될것같기도 했고요ㅋㅋ



# 6회, 음원배틀 뱀 기대 

  

  이후 다음 주 6회 예고에선 '음원배틀'들렸습니다. 크루마다 음원 여러개에 래퍼 여러명이 벌스 나누고 무대 만들어 프로듀서 평가로 탈락자 가려지는 듯 보였죠.


  예고편에선 최엘비 칠린호미 서동현 영비 우디고차일드 같은팀인게 보였고요. 또 EK 브린 불리 타쿠와 릴타치가 같이 하는게 보였죠. 윤훼이, 올티, 김승민, 윤비, 도넛맨이 같이했고. 특히 밀릭이 리코더를 잡고, 무대 화며네 뱀이 나오는 'BAAM'무대를 기대하게 했는데요. 디보, 짱유, 펀치넬로, 질라, 맥대디가 같이 했죠. 


  그리고 펀치넬로-짱유-디보 중에 한명이 탈락하게 되는 것처럼 화면 3분할로 예고를 보여주기도 했고요. 탈락자 한명을 고르기 힘들어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예고엔 밀릭과 짱유간의 갈등, 그리고 3분할 센터에 짱유가 있어서 짱유가 탈락하는 분위기처럼 나왔는데 아니겠죠? 낚시겠지요?_? 




+ 그리고 이번 회에도 계속 불린 DJ holiship 디제이 홀리쉽은 디제이의 이름입니다. holy=성 ship=배 의 뜻으로 디제이 이름 성배.ㅋㅋㅋ 인것같죠. 쇼미더머니에서 음악트는 사람에게 음악틀어달라고 할 때 부르는 거에요ㅋㅋ


이 사람이 디제이홀리쉽.jpg


+ 정예 11인 선발 방식이 시청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긴 듯 보였죠.


+ 두 크루의 음원은 24일 토요일 낮에 공개됐어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간판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더머니8 #쇼미8 #안병웅 #영비 #EK #올티 #밀릭 #스윙스 #기리보이 #래퍼 #서바이벌 #예능 #오왼 #도넛맨 #윤훼이 #패자부활전 #펀치넬로 #쇼미8모자이크누구 #모자이크이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