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8 4회 : 서동현 노린 크러쉬 벌떡! Lo Volf-윤훼이의 조별과제, 비비디바비디 타쿠와, 언텔vs올티 욕 대기실반응? 부현석-최엘비 묵직힙합, 양동근-디보 과거, 패자부활 펀치넬로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8 4회 : 서동현 노린 크러쉬 벌떡! Lo Volf-윤훼이의 조별과제, 비비디바비디 타쿠와, 언텔vs올티 욕 대기실반응? 부현석-최엘비 묵직힙합, 양동근-디보 과거, 패자부활 펀치넬로

ForReal 2019. 8. 17. 12:36
반응형

쇼미더머니8 4화 방송 시청후기를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4회에서는, 래퍼들이 크루를 고르면서 시작했고, 이후 상대 크루의 래퍼 한 명을 골라 랩배틀 했어요.



쇼미더머니8


4회

시청후기





# 선정된 1군 래퍼들, 프로듀서들을 불구덩이로? 

# 뒤끝인터뷰 웃음


  크루 결정전으로 시작한 4회. 프로듀서가 불구덩이로 가는 룰이라고 기대하게 했는데요. 먼저 프로듀서들의 투표로 래퍼들 중 1군을 선정하고, 그 외 2군이 돼서, 1군 래퍼들이 크루를 고르는 거였어요. 래퍼와 크루의 마음이 일치하지않으면 프로듀서들은 불구덩이로 가게 되는 것.


  1군래퍼들이 한 명씩 차례로 불려가서 크루를 뽑았죠. 처음에는 한 크루에만 몰리는 장면에 긴장감 나왔고요. 또 예고대로 프로듀서들의 다양한 어필을 재밌게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어필 후 뽑히지않은 프로듀서들의 뒤끝 인터뷰가 웃겼죠ㅋㅋ

  또 많은 래퍼들의 '의리'선택인 듯한 인터뷰도 보였고요. (1,2차 선택과 상관없이 가는 래퍼도 있었지만)


안병웅


# 크루 쏠림현상 & 의리의 선택도?


  쏠림이 이어지는 크루선택. 1군래퍼들은 처음에 모두 BGM-v로 갔죠. 

디보 : 맨발로 나가는 매드클라운이지만 불구덩이로. BGM-v. 베이니플 : 피자-돈가스어필에 불구하고 BGM-v로. 펀치넬로 : 모두 서있는 40크루. 말끝나기전에 불구덩이로 가는 스윙스. BGM-v로. 안병웅 : 울거야 듣고도 BGM-v로. 최엘비 : 맷데이먼 듣고도 BGM-v로.


  이후 윤훼이를 시작으로 40크루가 채워지는 모습이 나왔고요. 

윤훼이 : 매드클라운의 1표를 받았던 윤훼이는 첫 40크루로. 타쿠와 : 핑크어필 이후 40크루로. 김승민 : 40크루로. 릴타치 : 모두 뛰어나갔는데 40크루로. 오왼 : 스윙스의 어필앞에서 40크루로. 유자 : 어필들 앞에서 40크루선택. 


  다시 BGM-v크루 선택이 많아지는 것을 보여줬고요. 

서동현 : 살려준 크루를 리모컨 흔들며 BGM-v 선택 , 짱유 : 목걸이 준 버벌진트있는 BGM-v선택. 제네더질라 : 춤어필이나오고 BGM-v로. 칠린호미 : 기리보이 계획어필 장면 후 BGM로.


  그리고 1군 마지막 하이라이트처럼 영비 : 더 좋은 음원 생각하며 BGM-v선택. EK : BGM 좋다고 카메라에 말했다가 40크루로 바꾼?_?듯이 나왔어요. 



# 2군 영입, 불리의 거부권 긴장감


  이후 2군래퍼들은 프로듀서들이 번갈아 가며 래퍼 영입했죠. 래퍼들은 거부권 행사 가능했고 최후의 1인은 탈락하는 룰이었는데요. BGM-v가 불리를 첫 영입했지만 불리가 목걸이 안줬었던 일로 거부했죠. 불리는 맨 마지막으로 40크루에 불렀고요.  ㅋㅋㅋ 불리가 긴장감을 살짝 줬습니다.


크러쉬

# 특별심사위원 온, <일대일 크루배틀>


  후에, 일대일크루배틀이 바로 시작. 각 래퍼의 상대 선정방식은 MC가 크루 이름 동전을 던저 우선권 가진 크루를 뽑고, 그 크루의 카드를 뽑아 나온 래퍼를 호명하는 방식이었어요.

  첫번째는 나온 카드의 서동현 vs 유자로 크루패스더비. 제네더질라vs스웨이디 의 초록더비 또하는걸 예고하고 바로 시작됐어요. 


  일대일 크루배틀은 특별심사위원 투표로 결과가 결정되는 것이었는데요. 특별 심사위원 소개로 바로 넘어갔어요. 팔로알토, YDG, 나플라, 다이나믹듀오, PH-1, 베이식, (머리긴) 테이크원, 릴보이-지구인, 플로우식, 리듬파워, 크러쉬 등이 왔어요. 



# 8수생 에이체스, 복받친 울음


  첫 배틀은 베이니플 vs 에이체스. 베이니플은 쉽게 가려고 뽑았다고 했죠. 에이체스는 쇼미에 8번째 나왔다고. 에이체스 랩 좋았는데 "뻔한 트랩플로우가 아니었다. 탄탄하다. 기본기가 훨씬 좋았다"평받았습니다. 그리고 에이체스의 승리. 무대 뒤에서 처음 인정받았다고 복받친 에이체스의 눈물도 나왔죠ㅠㅠ 이를 시청하면서 ‘이런 장면을 보고싶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재밋는 훅, 재밌는 리듬-소리 타쿠와


  허성현vs타쿠와. 머리에 우비 두르고 온 타쿠와. 못봤던 타쿠와의 2차 공룡장면도 살짝 나왔고요. 무대는 허성현 목소리 특이했는데 중간에 꼬여서 안타까웠고요. "비비디 바비디 부 비비디... 여보세요 Vroom Vroom.. 내거는 내거 내거는 what "하는 재밌는 둘의 훅과 톤의 합도 좋았고요. 타쿠와의 가사 "내 ambition은 곰돌이 이이 아아 와와와와.... 난 새삥 bling"도 재밌었죠. 무대 후 지구인 "썰렸습니다."하고, 타쿠와에게 거의 반한 표정의 양동근이 나왔고요. 타쿠와의 승.



# 배틀 모양새의 초성더비, 


  언텔vs올티 "ㅇㅌ왕중왕전" 초성더비로 시작했는데요. 이 배틀은 검색어 1위가 됐죠. 올티는 프리스타일로 한다고 했고 비트선택과 연습시간에 둘의 미묘한 갈등이 나왔습니다. 열심히 연습하는 언텔과 자는 올티같은 화면.

  후에 무대에서 "언텔 랩 못해 전봇대"하며 디스 내용의 프리스타일하는 올티와, 그를 따라다니는 언텔 모습이 나오며 거의 배틀의 모습이었죠. 언텔은 마디 채운 뒤 "프리스타일 랩 제발 접어"하고 삐처리 됐죠. '랩 ..못하는 새끼가 깝쳐(?)' 들리는 듯 했고요. 눈이 커지고 광대가 올라가는 심사위원들. 

   결국 올티 승. 언텔이 열심히하는거 보이다가 방송에서 또 결과가 저렇게 나온 모습에, 관망하던 사람도 감정적으로 속상할지경이...


40크루의 언텔 삐 장면 리액션 모습ㅋㅋ

놀람50%의 긴이름 둘

신난 스윙스-매드클라운ㅋㅋㅋ


<언텔의 폭주를 본 대기실의 반응>

부현석-머쉬베놈:신남100%

스웨이디-래원: 몸은 힘든데 재밌는표정

제네더질라-펀치넬로 : 경악

안병웅-최엘비-베이니플 : 관망


# 붐뱁 간지력, 안병웅x슬릭오도마


  안병웅 vs 슬릭오도마. 둘 다 붐뱁 스타일 좋았고 2차 올패스였죠. 버벌진트 시발점에 랩. "난 올해의 앨범 그 이상의 정규를 뱉어"의 슬릭오도마. 그리고 안병웅 리듬 타는거....! 래퍼들은 누굴 고르기 어려운 모습. 후 안병웅이 승리했어요. "슬릭오도마는 전보다 잘했는데 안병웅의 그 신선함은"평.

 

최엘비-부현석 재대결


# 테스토스테론 더비, 부현석vs최엘비 그리고


   제네더질라vs스웨이디. 초록무대. 하나는돈색 하나는용색 우린 greenx3 초록동색 형광 형 훅과 시작. 제네더질라가 승리했어요. "목소리-톤-발성에서 제네더질라가 임팩트" 평.


  맥대디vs콕스빌리. 콕스빌리가 복면 벗고 제이 보이고 랩했지만 아쉬운 부분이 나왔고요. 맥대디 승. "돈이 다 내게로 헤엄"훅이 남았죠.


  부현석 vs  최엘비. 이 둘을 뽑을 때 "기리보이 지금 떨고있어"하는 다른 대기실의 스윙스와 실제로 걱정하는 기리보이모습 나올때 웃겼죠ㅋㅋㅋ 

  부현석-최엘비 모두 발성-톤-파워가 거의 테스토스테론 배틀이었고. 무대 보는 래퍼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죠. 동점이 나와서 붐뱁 시발점에 다시 했어요. 최엘비 강아지랩 또 했죠ㅋㅋ "부현석은 정교하게 칼집낸 벌집삼겹살이라면 최엘비는 두껍게 썰어놓은 제주 흑돼지" 해설이 나왔죠ㅋㅋㅋ 그리고 최엘비의 승리.


LO VOLF


# 조별과제 간접체험 시켜준 로볼프 - 윤훼이


  Lo volf vs 윤훼이. 이 부분은 시청하면서 조별과제 간접체험을 하는 느낌이었어요연습 장면에서 이 팀은 로볼프가 장염으로 사라졌다가 늦게와서 비트를 고르면서 연습시간 반을 버렸다는 화면이 나왔고요. 양보를 했다는 윤훼이와 비트 타협때문에 골랐다는 로볼프가 나왔는데요. 결국 무대엔 ben baller가 들렸죠. 랩을 "엄마가 하래서하는"으로 시작하는 윤훼이. 윤훼이가 남았고 윤훼이는 래퍼들에게 기대평을 받았습니다.


크러쉬에게 걸린 서동현


# 서동현 싱잉에 벌떡 크러쉬, 답정너했지만


 크루패스매치 유자vs서동현. 둘 다 노란 옷을 입고 등장. 두 사람은 준비할 때 귀엽 청량한 목소리로 비트 견제하는 모습이 나왔죠. ㅋㅋㅋㅋ 빈지노가 듣고있는것같아 또 들리는 서동현. 특별 심사위원들이 서동현 듣고 놀라는 리액션이 나왔고요. 유자는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들어가 에어컨을 쐬다가.. 더위사냥을 빨고" 들렸죠. 결국 서동현 승리. "유자가 경쟁 에너지가 없어 묻혔다. 오리지널한 사람 중의 한명"하는 평 들렸어요.


  크러쉬는 서동현에게 '한국 알앤비가수 누구좋아하냐' 답정너했는데, 퓨어한 얼굴로 서동현은 "제레마이 박재범" 꼽았죠ㅋㅋㅋㅋㅋ 서동현이 예능 해줬고요ㅋㅋ크러쉬는 서동현 포옹도 하고 그리고 미래까지 얘기했죠ㅋㅋㅋ

  

양동근


# 질타받았던 YDG 디보에 뿌듯 


   디보 vs 록스펑크맨. "나눠 반띵"ㅋㅋㅋ 디보에게 "매료시켜버리는 이상한 에너지"평이 들렸고. 그리고 디보 승. 


  쇼미3때 디보과거에 다들 표정 안좋은데  YDG만 흐뭇해하며 패스 줬었던 자료화면이 나왔죠. ㅋㅋㅋ 당시에 이상한 애들 뽑았다고 질타받았었던 양동근이 지금의 디보를 보면서 보람차했습니다. 만감이 교차하는 디보의 얼굴도 스치는 듯 했고요.


짱유 래원


# 삼선슬리퍼타고 임팩트 주고 간 래원


  짱유의 상대는 이케이가 아니라 "EK만 아니면 됩니다." 였어요 ㅋㅋㅋ 짱유vs래원 '영혼이 몸에 깃드는 걸 볼 수 있는' 래원이라고 소개했죠.ㅋㅋㅋㅋㅋ 삼선슬리퍼를 신고 등장하는 래원이었고요. "강물에다 몸을 담궈 물아일체 감으래 다 눈을 방금 뭐라 했지" 래원 가사는 리듬 재밌고 잘했죠.ㅋㅋㅋ 결국 짱유 승. "래원은 좋은 엔터테이닝이었다. 임팩트는 비슷해서 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평.


멋이벤놈(?)


#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머쉬베놈 승리, 펀치넬로 눈물


  그리고 예고편의 하이라이트. 펀치넬로 vs 머쉬베놈. North and South 에 했죠. 중간에 펀치넬로의 실수가 나왔고요. 하지만 곧 다시 시작하는 펀치넬로. "왜 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것인가"로 시작하는 머쉬베놈 훅에 YDG 눈 번쩍 컷이 함께하고ㅋㅋㅋ 연습하는데 시끄러워 만든 훅이라고 해서 더웃겼죠ㅋㅋㅋㅋ. 


  펀치넬로의 모자아래 치아 장면이 스쳐서 그게 웃음인가 울음인가 궁금해는데요. 크러쉬랑 눈마주쳐서 빵터진 장면인줄 알았는데 계속보니 이를 앙다무는거였죠? ㅠㅠ 치넬로 패배 후 빨간 눈 나왔어요. ㅜㅜ 하지만 예고에서는 ...!



+  다음 회 예고에 EK vs ? 영비 vs ? 김승민 vs ? 릴타치 vs ? 배틀을 궁금하게 했어요 ㅋㅋ 그리고 충격의 배틀이 있다고.


+  그리고 5회에 다행스럽게도 패자부활전이 있다고 했어요. 펀치넬로 보였죠. 그리고 기타 패자부활전에서 모자이크 맨왼쪽에 언텔같았죠 옷이ㅋㅋ 또 녹색옷 릴타치? 아......ㅠㅠ... 결국 펀치넬로 한명만 살아나는걸까요ㅠㅠ.... ㅠㅠ...


+  또 프로듀서 공연도 예고했고. 크루의 신곡발표? 

+  그리고 크루대항전 한다고 했어요. 또 특별심사위원들 보였죠. 차붐, 더콰이엇, 루피, 팔로알토, 주노플로 등이 심사위원으로 온게 보였죠. 릴보이-플로우식도 또 보이는 듯?


+ 개인적으로 이번 회의 타쿠와 - 안병웅 - 디보 - 래원 랩 보는게 재밌었어요ㅋㅋ


+ 오왼 배틀은 다음 주에 나올까요? Ek-영비-김승민-릴타치 상대 중에 하나일까요? 


+ 래원에게 감동한 버벌진트 리액션 ㅋㅋㅋㅋ 

+ 더워서 쇼미더머니 스태프 입고있는 YDG ㅋㅋㅋ


+ 안병웅은 릴보이 목소리로 나플라의 그루브-플로우배운 느낌처럼 들리죠. (기도) 안병웅은 논란 안생기게 해주세요 논란생기면 랩 잘 안들리니 ㅠ...


+ 이번 회 1:1 크루배틀에서 통편아니고 배틀을 조금씩 보여준 부분도 있었죠. 우디 고차일드 vs 코르 캐쉬. 지난번에도 우디가 이겼는데 리벤지는 되지않았고요. 포이뮤지엄 vs 윤비. 윤비 승리. 리비도 패배-OVDL 승리. 블라세 패배-도넛맨 승리 등이요. 


+ 서동현과 유자는 둘 다 지상에 나오려는 힙합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사람이겠지요? 모범생의 랩사랑과 플렉스-폭력-어둠없는(?) 발상의 가사.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쇼미더머니8 #쇼미8 #언텔올티 #LOVOLF윤훼이 #디보양동근 #유자서동현 #크러쉬서동현빅나피 #쇼미8일대일크루배틀 #크루결정전 #쇼미84회 #showmethemoney #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