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꽃파당 1회 줄거리뷰, 아씨와 개똥이의 비밀에피, 엄마 비녀 용잠, 서지훈 어부바 고백장면, 사랑 안믿는 김민재, 박호산 죽인 마훈 형과 동심결 매듭, 촬영지-ost ? 본문

기타/tv

꽃파당 1회 줄거리뷰, 아씨와 개똥이의 비밀에피, 엄마 비녀 용잠, 서지훈 어부바 고백장면, 사랑 안믿는 김민재, 박호산 죽인 마훈 형과 동심결 매듭, 촬영지-ost ?

ForReal 2019. 9. 17. 10:36
반응형

꽃파당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꽃파당 첫방송에서는, 마훈x김수x개똥이가 엮이기 전초였죠? ㅋㅋ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꽃파당


1회

줄거리 리뷰


하늘이 내린 인연 비비추


영의정 마봉덕(박호산 분)


# 습격당하는 세자-왕의 죽음, 빈 자리에 불안한 궁


  비 오는 나루터. 사람들이 "저하"라며 무릎꿇습니다. (배우 고수가 나타나고요) 청에 볼모로 간 세자가 10년 만에 돌아오는거였어요. 한편 궁에서는 죽어가며 버티는 왕이 있었고요.

  하지만 세자는 물에서 튀어나온 궁수들에게 습격당합니다. 모든 신하가 다 죽어 쓰러지죠. 그리고 결국 세자도 심장에 화살을 맞습니다. 왕도 떠나고요. 


  비워진 왕의 자리를 두고 불안한 중전에게 "그 자만 찾으면 됩니다. 20년 전 사라진 내금위장. 그 자에게 받을 것이 있습니다."하는 영의정. 



# 부부의 연을 맺어주는 '꽃파당'의 고영수-도준-마훈


  중매거부하는 운명론자 19세 장인성(장수원 분)을 보고있는 마훈(김민재 분). 한편 도준은 같은 운명론자 17세 이은영(박수아 분)을 보고있어요. 도준이 은영의 친구들을 꼬셔가고, 고영수가 큰 물통을 굴립니다. 물통때문에 위험한 이은영을 장인성이 구해서 두 사람이 눈이 맞고 결혼하게 됩니다. 


고영수 구경하는 김수



  마훈, 고영수, 도준이 길을 걸으니 길거리가 난리납니다. 그 행차를 보고 어리둥절한 남자(대장장이. 서지훈 분)에게 보부상이 꽃파당이 부부의 연을 맺어주는 매파라는 설명을 해줘요. 갓 쓰고 "저장"하는 이 시대의 완판남 고영수. 오르골을 치며 여자들에게 둘러쌓여있는 오늘 만 사는 음유시인 도준. 사람 속을 오장육부까지 꿰뚤어 본다는 용한 마훈. 이라고요. 꽃보다 아름다운 사내들의 매파당.


개똥이-마훈의 만남


# 오대감 딸대신 선보이는 개똥이, 알아채는 마훈


  서당 옆에서 귀동냥하며 낫을 닦는 대장장이 김수(서지훈 분). 아버지는 그걸 보고 혼내요. 개똥이에게 장가가겠다는 김수.


  한편 혜민서에서 돈받고 실습 침 맞는 개똥이(공승연 분) "닷푼만 줘"해서 닷푼이라 불려요. 


  꽃파당에서 중매하는 혼인의 당사자를 만나러 갔는데 얼굴을 가린 몸종을 보고 뭔가 이상한걸 느끼는 마훈입니다. 그런데 닷푼 받고 알바하러 온 개똥이가 오대감 딸인척 와있어요. 마훈은 개똥이의 한약 냄새, 침맞은 자국, 손톱의 생선까지 모두 보고, 오히려 종이 오대감의 딸이라는걸 알아채고 묻죠. "이 혼사는 없던걸로 하겠습니다." 마훈에게 화나서 박치기해버리고 가는 개똥이. "야 돌덩이 거기 안서?!"하는 마훈. 


오대감집 아씨(이수지 분)와 마훈(김민재 분)


# 오대감 딸 뱃속 아이를 눈치챘던 마훈

# 꽃파당=사기꾼 소문내는 개똥이


  오대감 아씨 얘기 듣고 화난 개똥이는 애들한테 꽃파당이 오낭자 못생겼다고 혼사 못하게 한 사기꾼이라고 소내게 합니다. "잘들어 누군가를 돕고싶을 땐 뭘 좀 제대로 알고 덤비거라" 화내는 마훈. 


  오대감의 딸이 마훈에게 찾아왔었죠. 사실 마훈은 오대감의 딸이 임신하고 있던걸 눈치채고 있었고, 오대감 딸이 혼인을 약속한 이가 전쟁에 나가 죽어서, 뱃속의 아이를 살리려고 아무와 혼인하려고 벌인 일이었어요. 


  늦게 사실을 알고 당황하는 개똥이.


마훈(김민재 분)



# 영의정의 아들 마훈, 죽은 형?


  얼마 후, 영의정은 "그 자를 찾았다"고 중전에게 말해요. 영의정 마봉덕은 중전의 고모부이자 마훈의 아버지. 중전을 쥐락펴락합니다. (세자를 쏜 궁수에게 보고받는 영의정 이었죠?) 


  마봉덕은 중매쟁이하는 마훈을 마음에 안들어해요. "너는 이 나라 조선을 손 안에 둘 유일한 사람이야. 그러니 이제 그만하고 집으로 들어오라니까!" 하지만 마훈은 죽은 형때문에 아버지를 원망하고 말을 듣지않아요.

  동심결 매듭 묶는걸 알려줬던 형을 떠올리는 마훈. 여전히 그 매듭을 갖고있어요. 마훈은 사람마음이 간사해서 끈처럼 사람 마음이 묶일거라는걸 믿지는 않아요.


김수(서지훈 분)

# 매파를 통해 개똥이와 귀하게 결혼하려는 김수


  김수는 아버지에게 물어요. "매파를 통하려는 이유가 뭐냐?" "어매 죽어갈 때 아버지가 했던 이야기 들었소. 어매가 가슴에 묻고 그리워했다는 사내얘기 말이오. 어매가 그랬소 평생을 함께 살고싶은 여인이 생기면 꼭 귀하게 데려오라고. 그게 어매 유언이었소. 그래서 우리 개똥이한테는 귀한 양반님들 하는 매파 붙혀서 귀하게 데려올거요."


  비가 오자마자 뛰어나가는 김수. 비가 오고 천둥이 치자 무서워서 주저앉은 개똥이를 찾아내 데려갑니다. "역시 식구밖에 없다니까" "우리가 왜 식구냐 식구가 될 사이지" 잠든 개똥이에게 김수는 고백하죠 거지여도 노비여도 좋으니 "이제부터 진짜 식구할래?" 



# 마훈의 중매 설득하는 김수, 개똥이와 엮이는 마훈?


  꽃파당에 자꾸 찾아오는 대장장이. 징한 놈이라며 보내는 마훈. 다시 마훈에게 찾아온 김수. 마훈이 "궁지에 몰리면 가장 먼저 변하는 것이 사랑인데"하는 말에 김수가 말해요. "궁지에 몰리면 가장 단단해지는 것 또한 사랑입니다."


  김수는 장롱속에 숨겨서 간직해온 비녀를 꺼내요. 죽은 어머니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라고 한 것. 김수가 가져온 비녀를 본 고영수가 혼사를 무조건 되게 만들어줄 생각합니다. 왕비에게만 허락되는 금과 옥으로 만든 용잠인 것을 보는 마훈. 고영수의 설득으로 마훈이 허락해요.


  마훈은 개똥이를 만나러 가고 생선 장사하던 개똥이가 도망갑니다. "너한테 청혼하러 왔다"하는 마훈에 놀라 담벼락에서 떨어지는 개똥이. 마훈이 개똥이를 잡아 안고, 꽃잎이 날려요. 


  



+ 예고편에 여자매파 구하게 되나봐요. 또 영의정은 누군가가 제발로 찾아들어오게 한다는데요. 


+  헤어진 오라버니를 찾아달라고 껄떡쇠에게 모은 돈을 주는 개똥이. 개똥이의 오라버니는 누구일까요ㅋㅋ 마훈의 아버지가 죽인 집일것같죠? 혹시 마훈의 형이 좋아했던 여자의 집? 개똥이는 비오자 과거에 사람들에게 쫓겨 숨었던걸 기억해냈었죠. 


+ 대장장이(서지훈 분) 고백 눈빛 너무 좋았죠ㅠㅠ..


+개똥이가 마훈을 쫓아가 따지니 "눈에 보이지않는 사랑타령을 믿으라는것이냐?"하는 마훈입니다. 또 운명론자들을 중매한 마훈은 "운명적 사랑"을 비웃었죠. 또  "그깟 사랑놀음만 가지고 혼사를 하겠다는 알량한 마음이 우스워서." 안해주는 거라는 마훈도 있었고요. 마훈의 과거가 궁금해지죠. 형이 사랑타령하다가 결국 죽어서 그렇겠죠? 




+ 동심결 매듭(?) 예뻤죠. 묶는 법 배워보고싶었죠. 인터넷에 전통매듭 검색하면 영상도 나오네요! 동심결매듭=선추매듭. 그런데 동심결이라는게 묶여지지않는 매듭이라고...? 그리고 화면속에서 봤던 것이 사동심결 매듭같은데 네가지 나눈 줄들이 엮이는게 네 명의 인물들이 엮이는것과 닮은걸까하고 궁금해지기도 하더라고요. 

+ 동심결 매듭 팔찌 예뻐서 찾아보니 아이디어스에서 매듭장인의 매듭공방 제품으로 판매하는것 찾았어요. "매듭 공방"은 북촌에 체험하는 곳도 있어요. 8천원 30분으로 일일체험할 수도 있다고 해요.


+ 꽃파당 촬영지 : 문경 가음오픈세트장, 영주, 대한다원, 서동요 테마파크, 고성, 산청, 용인 드라미아, 순천 낙안읍성, 선비촌, 담양, 괴산 바람의 화원, 남양주 종합촬영소, 하동, 마산 해양세트장 등 많은 곳에서 찍었다고 합니다. 


+ 꽃파당ost

 : 이우-핑그르르 (티져에서도 들린 사르르르르~하는 노래ㅋㅋ), 

정세운-그대였습니다. 대장장이가 개똥이 업어줄때 나온노래?) 

 마크툽&이라운-with you 라고 합니다. (위드유는 마훈x개똥이 장면에서 나왔죠. )


서지훈+박지훈의 만남ㅋㅋㅋ


+ 특별출연 배우 조성하, 고수, 우현, 안상태, 안세하, 장수원, 박수아, 이수지 많았죠ㅋㅋ 


+ 아역 이고은(개똥이?), 최승훈(마훈), 정윤석, 차성제, 강두현, 서문우현, 변성빈 조무건 등 출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1회리뷰 #드라마꽃파당1회줄거리 #매파뜻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