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서지훈 축축안구와, 꽃파당 2회 줄거리뷰, 김수-이수 선왕의 밀지 문석, 여자매파 나야나, 변우석 독 묻은 화살 조사, 김민재x공승연 은근 썸? 고원희 한복 본문

기타/tv

서지훈 축축안구와, 꽃파당 2회 줄거리뷰, 김수-이수 선왕의 밀지 문석, 여자매파 나야나, 변우석 독 묻은 화살 조사, 김민재x공승연 은근 썸? 고원희 한복

ForReal 2019. 9. 17. 23:13
반응형

꽃파당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김수(서지훈 분)의 혼담을 받기로한 마훈(김민재 분)

2회에서는, 수와 개똥이가 혼인을 약속하면서 시작하는데요.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2회

줄거리 리뷰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수 - 개똥이


# 김수의 청혼을 받아들이는 개똥이


  김수의 청혼서를 보여주는 마훈. 개똥이는 복잡한 얼굴이에요. 개똥이는 수에게 가서 오라비가 돌아오면 같이 살 집도 못 구한다며 수에게 짐 지기 싫다해요. 그러자 "니 짐도 여기 잠시 얹고 그러면서 같이 살자" 하는 김수. 


JTBC 꽃파당 방송화면

개똥이-마훈


# 개똥이의 혼삿날 상냥도 한 마훈(?)


  혼삿날. 개똥이를 단장해주고 고영수는 마훈에게 꾸밈을 확인해보라 해요. (갔다가 수모 대신 등 긁어주게 되는 마훈) 개똥이는 오대감 딸을 외면하지않은 일에 마훈을 믿고 혼사를 치룬거라 해요. 그 때 비가 오고 개똥이는 두려워합니다. 개똥이의 손을 잡아 비를 맞도록 하고 "여우비다"하는 마훈. '참말로 상냥했다 재수없었다 왔다갔다하네'하는 개똥이.


JTBC 꽃파당 방송화면 _ 이수


# 혼례 전 궐로 납치 당하는 수, 선왕의 밀지? 


  혼례 시작전 어매 비녀를 가지러 가는 김수. 김수의 집에 검은 옷의 남자들이 와서 김수를 납치합니다. 혼례청에 김수가 오지않자 수의 아버지가 찾으러 갔다가 납치된걸 알아채고, 무사와 싸우다가 국 수를 놓치고 궁으로 갑니다


  김수는 궐에 도착합니다. 영의정 마봉덕이 "마마. 이곳은 궐이고 마마께서 앞으로 지낼 집이 옵니다."말하는 마봉덕.

  민가에서 낳은 왕손이란 말에 대신들은 반대합니다. 수의 아버지가 대전에 들어오는데 그는 20여년 전에 사라진 내금위장 문석이란걸 대신들이 알아봅니다. 세자를 잘 보살피란 선왕의 밀지를 내미는 문석. 결국 '이수'가 다음 왕위를 잇게 됩니다.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수를 찾으러 함께 가는 개똥이와 마훈


  집이 엉망인걸 본 마훈은 혼례를 중단해야겠다 합니다. 선금으로 혼례비 지금한 고영수는 화가 나서 수가 도망간 이야기를 해요. 소박맞은 여자가 되는 개똥이. 김수 가족의 빚쟁이도 따져요. 개똥이는 고영수에게 비용을 자신이 다 갚겠다해요


  수의 아버지(문석아재)가 말을 빌려타고 갔단 얘기에 따라가려는 개똥이. 개똥이가 말을 못타자 마훈이 말을 운전하고 개똥이와 함께 타고 갑니다.  끈질기게 길에서 수를 찾으러 다니는 개똥이와 마훈. 그러다가 주모가 궁으로 가는걸 봤다고 하지만 개똥이는 믿지않아요.



  밤이 되어 주막 한 방에 함께 묵게 되는 개똥이와 마훈. 마훈은 신랑이 해주는 일인 비녀를 빼줍니다. 


JTBC 꽃파당 방송화면

문석-이수


# 아버지 문석의 청에 왕의 옷 입는 이수


  궁에서 사람들에게 나가야한다 조르는 수. 내금위장 문석은 "대행왕 전하의 아들 이수십니다."하며 "저 옷을 입으면 넌 예전으로 못 돌아간다. 태어나면서 정해진 일. 허니 받아들여야 한다."하고 아버지로의 마지막 말을 합니다. "전하. 부디 성군이 되십시오" 절하는 문석.


JTBC 꽃파당 방송화면 _ 도준


# 독이 묻은 화살을 쫓는 도준


  마훈이 개똥이가 걱정되어 나가보니 혼례품들을 팔고있어요ㅋㅋ 마훈에게도 물건 파는 개똥이. 마훈은 개똥이가 팔던 물건 중에서 이 묻은 화살을 샀어요. 도준은 재밌어하며 자신이 조사하겠다 해요. 그러다가 화살촉에 대해 좌상대감쪽에서도 묻는다는걸 알아낸 도준


  껄떡쇠 일당이화살 빼돌려 팔았는데 누군가가 화살을 알아보는 일 때문에 불안해합니다. 뒷배가 있다고 괜찮다하는 껄떡쇠. 독이 묻어있다는 말에 껄떡쇠는 도망가자 해요.   


JTBC 꽃파당 방송화면_고영수(박지훈 분)


# 여자 매파 뽑는 꽃파당, 개똥이도 지원


  여자 매파 뽑자하는 영수. 매파하면 선금 준다는 전단을 보고 개똥이도 지원합니다.  (사람 많은 면접 장면에서 급 BGM과 단체군무 '나야나'가 나오는데...) 누구도 소박맞지않게 최선을 다할거라는 개똥이. 마훈이 개똥이한테 흔들리는걸 영수가 눈치챕니다. 영수는 박복한 개똥이가 들어오면 자신이 나간다해요. 


JTBC 꽃파당 방송화면_마훈(김민재 분)



# 개똥이를 죽이려는 영의정, 마침 함께 있던 마훈


  왕의 옷을 입고 임금이 되는 이수. 북정마을 쪽을 향해 서고 그리워해요. 비가 오니 궁에서 개똥이 걱정하고요.


  궁에서 모든게 낯선 수. 대비도 어색하죠. 궁녀부대가 따라다니자 도망다니죠.ㅋㅋ 밤에 들어온 나인도 내쫓았단 얘기를 들은 마봉덕은 "전하와 혼인할 뻔한 계집을 처리해야겠다" 지시를 내려요.


  개똥이의 집에 검은 자객들이 도착할 때 마침 개똥이에게 왔던 마훈이 개똥이를 데리고 숨어요. 마훈의 얼굴을 본 두건자객.



+ 예고편에 수가 궁 밖으로 나오게 되나보네요. 또 꽃파당에 들어가는 개똥이? 


+ 드라마 끝나고 '중매쟁이 앱' 광고배너 보였죠ㅋㅋㅋ


+ 비녀를 빼주는게 마훈이었죠. 그렇다면 결국 개똥이는 마훈과 결혼하는 결말일까요? 또 개똥이가 비맞을 때 곁에 올 수 있던게 마훈이었으니... 마훈과 이뤄질까요?_? 




+ 길거리에서 악기 연주하는 도준. 구경하던 한 아씨에게 발을 걸어 넘어뜨리더니 안고 "발을 걸어야 말을 걸거 아니오?"하죠. 어떤 여인의 지아비가 될지 여인이 불쌍하다하는 아씨고요. (본인이랑) 이 강씨 아씨 한복 예뻤죠ㅠㅠ 면접 보러온 할머니 한복도ㅋㅋ (의상협찬 : 함은정 한복


+ 예단 협찬 : 나비예단, 장신구협찬 : 나스첸카



+ 임금되는 장면이 위에 보여요. 


+ 앞으로 독묻는 화살때문에 좌상쪽과 도준이 공조(?) 하게될까요? 인물관계도에서 아가씨가 좌상의 딸이었던 것 같은데 말이에요. 하지만 영의정인 마훈의 아버지죠. 마훈은 아버지를 원망했지만 아버지에게 위험한 선택을 하게될까요? 



+"우리 수랑 난 식구요. 무슨 일이 생기든 내 편이 돼주는 가족말이오."하는 개똥이를 보면서 이해할 수 없는 마훈이었죠. 또 개똥이는 수가 행방불명 됐을 수 있다니 확인이라도 해야한다 울고 마훈은 그 모습에 또 흔들렸고요. 개똥이와 수의 진심을 보면서 사랑에 대해 회의적이던 마훈이 그 감정을 믿게될까요? 


+ 그런데 개똥이와 마훈이 썸타는 게 설마 드라마 질투의 화신때처럼 완벽히 헷갈리는 삼각관계로 그려지는걸까요? (두근두근)


+ 이수의 안구가 축축해질때마다 ㅠㅠ...몰입+1p되죠. ㅋㅋㅋㅋ 이번 회에서 개똥이에게 청혼할 때도 그랬고 아버지 문석이 성군이 되라할 때도 그랬죠. 궁에서 개똥이 걱정하고 그리워할때도 ? 그리고 예고편에서 개똥이를 혼자 지켜볼때도 그런것 같죠 ㅠㅠ


+ ost 추가 : 손승연-개기일식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꽃파당>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2회리뷰 #드라마꽃파당2회줄거리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