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꽃파당 3회 줄거리뷰, 장원 이형규 선비(지일주) 혼사 비밀? 좌의정 딸 강지화(고원희)와 개똥이 오빠, 공승연 매파 시작! 서지훈 무기력 왕 본문

기타/tv

꽃파당 3회 줄거리뷰, 장원 이형규 선비(지일주) 혼사 비밀? 좌의정 딸 강지화(고원희)와 개똥이 오빠, 공승연 매파 시작! 서지훈 무기력 왕

ForReal 2019. 9. 23. 22:57
반응형

꽃파당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개똥이(공승연 분)가 위험할 때 마훈(김민재 분)과 함께 있었죠.


3회에서는, 꽃파당에서 일하기 시작하는 개똥이가 나왔죠 !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꽃파당


3회

줄거리 리뷰


그리움 백일홍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꽃파당 석달 견습생 되기로 하는 개똥이


  마훈이 포졸들에게 소리쳐서 자객들을 물러나게 합니다.


  그리고 마훈은 개똥이에게 "빚 대신 널 받으러 왔다. 당분간 매파로 널 써볼까 한다."합니다. 손님을 향한 진심을 좋게 본 마훈. "석달의 견습기간 동안 사고치면 언제든지 자를것이다." 됐다는 개똥이에게 마훈은 김수를 찾아준다 조건을 말해요. 개똥이도 조건을 말하고요. 개똥이는 꽃파당 구석방에 살게됩니다. 


  훈련된 살수들이 찾아온것에 의문을 품는 마훈.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궁을 몰래 나오지만 개똥이와 못만나고 돌아가는 이수


  내금위장이 이수를 모셔오겠다고 나가고, 장내관이 이불쓰고 왕인 척하고 있어요.


  개똥을 찾아나온 이수(서지훈 분)는 사람들이 개똥이가 빚으로 헤매고 있다 하는 것을 듣고 찾아다닙니다.

  길에서 혼례행차하는 신랑을 보고 슬퍼지는 개똥이. 행차 건너편에서 "김수 이 나쁜놈!" 소리치는걸 듣는 이수. 이수가 개똥이를 찾지만 내금위장이 이수를 말려서 궁으로 데려가죠. 


  영의정은 눈치채서 찾아가지만 이수가 직전에 궁에 들어옵니다.

  이후 대비는 침전에 들였던 궁녀가 긁은 상처를 물으면서 이수를 협박하듯이 장내관과 궁녀에게 벌을 줍니다. 이수에게 "이제 그 자리의 무게가 느껴지십니까?"하는 내금위장.


  대전에서는 대비가 대리청정을 하고, 좌상쪽 사람들은 불만이에요.  "아무것도 하지않으시면 됩니다."들었던 왕 이수는 수락만합니다.


JTBC 꽃파당 방송화면

_이형규 선비


# 이형규 혼사 맡으려하지만, 숨기는걸 느끼는 마훈


  증광시(새 임금을 축하하기 위해 열리는 과거)가 열립니다. 과거 합격한 선비들이 혼인을 하려고 몰려와요. 증광시 대과 장원 이형규 선비(지일주 분)님을 보러 갑니다. 홀몸으로 장원급제까지 시킨 어미가 있다는 정보를 주고 가는 도준. 


  이형규 모자를 직접 대면하러 간 마훈. "형규는 처자 얼굴도 본적 없는 쑥맥이라네"하면서 눈을 굴리는 모자를 봅니다.

  마훈은 돌아와서 '꽃파당이 망한걸 안 이형규가 일부러 찾아왔다' 말합니다. 엄마와 아들의 서로 다른 바느질 솜씨와 정리순서도. 약지에 낀 반지자국도 모두 보고, 마훈은 이형규에게 혼처가 있다는걸 간파했어요.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개똥이도 껄떡쇠에게 당한걸 알게되는 마훈


  한편 화살촉에 표시해 둔 번호를 보고 찾으려는 마훈. 좌상대감도 화살촉을 찾는걸 들어요. 개똥에게 화살촉을 용산골 숲에서 주웠다는걸 들어요. 화살촉을 판 상단을 찾아가니 상인은 보름전의 화살촉이고 빼돌린 범인은 밀거래하던 껄떡쇠같다해요.


  마훈이 껄떡쇠 집을 찾아갔다가 개똥이가 오라버니 찾을 돈 떼인걸 보게됩니다. 방에서 우는 개똥이. 그를 듣는 마훈. 


  매파가 되는 법을 알려달라는 개똥이. 책을 챙겨주는 마훈.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이형규 선비 


# 이형규 선비의 비밀은? 


  고영수와 개똥이가 이형규를 미행하지만 기방앞에서 놓쳐요. 도준이 이형규는 딱 이각(30분)만 술 한잔한다는걸 알아와요. 이후 도준을 핑계로 기방에 들어간 마훈이 이형규가 기녀를 보러온 것이 아니라 일하는 종과 눈빛을 주고받는걸 눈치채요. 그는 마훈에게 어머니가 반대해서 어머니 마음에 들 만한 혼처를 알아보려던 거라 말해요. 


  하지만 듣던 개똥이가 "돈이 안되도 이어주는게 매파의 일" 아니였냐 합니다. 그에 마훈은 보이지않는걸 믿느냐 따지죠. 마훈에게 실망해서 "언젠가 매파님도 그 마음때문에 된통 당하게 될 것이오"하고 가는 개똥이.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좌의정의 딸 강지화, 이 집 하인 개똥 오라버니?


  한편 좌의정은 성균관 유생들을 우리 편으로 만들자 해요. 성균관 증광시 장원을 잡으려합니다. "그럼 저 아이가 우리를 꼭대기까지 데려다줄 것입니다."하며 딸을 보고요.


  개똥이 오라버니는 좌상집의 하인으로 살고있어요. 모자란 사람처럼 개똥이만 찾고 있죠. 좌상이 내쫓으라는걸 딸 강지화가 말리죠. "사내로 태어났으면 더 큰 일을 했을것을"하는 좌상. 그 말에 화나서 하인을 3일간 광에 가두라하는 강지화.

  



  석달이가 사내들에게 끌려가는걸 봤다는 고영수의 말에 달려가는 마훈. 생간과 피가 있는 주막, 칼을 든 산적과 개똥이가 있어서 마훈은 달려들어가려해요. 





+ 예고편에 강지화-도준도 만나는 듯 하고? 왕이 궁녀들과 술래잡기 하는것을 보니 모든걸 포기한 듯 보이기도 했죠 ㅠㅠ


+ '매파님도 그 마음때문에 된통 당하게 될 것이오' 했는데 복선일것같죠? 그리고 그것은 개똥이를 향한 마음이겠죠? 


+ '그깟 짝짓기'라는 개똥이에게 꽃파당 사람들은 버럭했죠. "일생에 한번뿐인 혼인에 얼마나 과정이 필요한지 아느냐?" 의혼(혼인을 의논), 납채(사주단지 보내는것) 납폐(폐백 보내는 것. 정혼 이루어진 증거.) 친영(혼례 올리는 일) 네 단계가 주자사례라고 설명해줍니다. 


+  썬글라스 쓰고 있는 고영수ㅋㅋ 트렌드 세터ㅋㅋ

+  개똥이가 석달만 일한다고 '석달이' 부르는 고영수였죠. 


도준(변우석 분)


+ 개똥이 옷갈아입는데 가서 민망해지는 마훈 나왔죠. 


+ 강지화 성격이 장난이 아닐것같이 느껴졌죠? 나중에 도준과 엮일 것 같은데 설마 악녀같은걸까요? (불안)  아니면 여자로 태어난것에 불만이 있는 아가씨인걸까요? 


+ 특별출연 : 지일주 서경화 김지훈


+ 개똥 오빠 역의 배우 : 장유상


+ 아역배우 : 이고은, 박상훈, 윤해빈. 


+ 월화 밤 9시30분 JTBC 방송하는 <꽃파당>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3회리뷰 #드라마꽃파당3회줄거리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